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라면 다음 타자는…정부 가격 압박 속 떠는 식품사 2023-06-20 15:35:13
각각 9.8%, 11% 올렸고, 삼양식품은 같은해 11월 13개 브랜드 라면 가격을 평균 9.7% 상향 조정했다. 라면 업체들은 가격 인상을 거쳐 수익성을 겨우 회복한 상황에서 가격 인하로 인한 실적 악화를 우려하고 있다. 실제 농심은 가격 인상 전인 지난해 2분기 국내 사업에서 3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2022...
"정통 영국식 맥주 집에서 맛본다"…LG 신가전 '즐기는 법' 2023-06-20 11:00:05
브랜드 빌드웰러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연다. 빌드웰러는 접착이나 용접 없이 몇 가지 부품만으로 체결해 모듈형 가구를 만드는 브랜드다. LG 홈브루와 빌드웰러 가구로 홈바(home bar)를 연출하고 방문객에게 '나만의 홈바'를 제안한다. 또 팝업스토어에서 신규 출시되는 마일드 IPA,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맥주...
"집에서 즐기는 영국식 맥주"…LG 홈브루, 마일드 IPA 캡슐 출시 2023-06-20 11:00:03
1년간 홈브루 판매량은 이전 1년 대비 2배 수준으로 증가했다. LG전자는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점에서 '집에서 보내는 휴가'를 테마로 가구 브랜드 빌드웰러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연다. 홈바(home bar) 분위기로 연출된 팝업스토어에서 수제 맥주를 시음하고 다양한 경품...
오아시스알파-프레시지, 식품 경쟁력 강화 '맞손' 2023-06-20 09:51:28
오아시스마켓의 합작법인인 오아시스알파는 밀키트 1위 기업인 프레시지와 식품 경쟁력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KT알파 쇼핑 방송 송출·운영,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제작·방송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의 모바일 라이브...
10분 만에 빵 하나 '뚝딱' 만든다…불티나게 팔린 이 제품 2023-06-18 18:35:07
이름붙인 홈베이커리 브랜드를 론칭했다. 레디비는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5분 정도 조리해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갓 구운 빵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파베이크 제품과 냉장·냉동 제품을 판매한다. 레디비를 통해 SPC삼립은 깜빠뉴·크루아상·베이글 등 총 8가지 품목을 출시한다. 프랑스산 밀가루를 사용해...
경제부총리 '가격 인하' 권고에 라면업계 '고심'(종합) 2023-06-18 16:04:06
2.7∼7.1% 인하했고,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등 5개 제품의 가격을 최대 6.7% 내렸다. 롯데제과도 과자 7개 제품 가격을 4∼14% 내렸고, 크라운해태 역시 참크래커와 아이비의 가격을 10∼12% 인하했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등 베이크리 브랜드도 빵값을 낮춘 바 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대기업 제품 빠지니 대박"이라는 쿠팡…CJ와 갈등 계속 2023-06-15 21:00:01
우선적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만두, 국물 요리, 밀키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5가지 카테고리 제품을 기획하기로 했다. 시장과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요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선보이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손...
'티몬 × CJ푸드마켓' 팝업스토어 5일간 연다 2023-06-12 14:24:08
팝업스토어를 연다. 티몬이 제조사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첫 온·오프라인 연동 팝업 스토어다. 행사는 16일까지 오전 9시~오후 5시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티몬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CJ제일제당 신상품 등을 직접 맛보고 티몬이 마련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오후 12시, 2시, 3시 비비고 본갈비탕, CJ...
"맛보고 구매는 온라인으로"…티몬, CJ제일제당과 오프라인 팝업 2023-06-12 10:22:05
본갈비탕과 CJ 밀키트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맛볼 수 있게 시식코너를 운영하고 시식한 제품은 QR코드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은 티몬의 라이브커머스와 온라인 기획전에서도 관련 상품을 만날 수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6월 12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6-12 08:12:54
테슬라와 손을 잡은 마당에,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도 자율적이든, 반강제적이든 슈퍼차저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봤고요, 충전시장 선점을 통해, 테슬라의 성장에 무서운 가속도가 붙을 수 있다는 평가들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3.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후 가입자 급증 日, 빅테크 앱스토어 독점 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