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 음악의 아버지' 피독, 5년 연속 저작권료 1위 2023-02-28 16:59:39
비디오 8억뷰 달성,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음악 발전에 공로를 세운 음악인을 모시는 'KOMCA 명예의 전당'에는 한음저협을 창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한 故 손목인을 추대했다. 한음저협 추가열 회장은 "다양한 음악적...
김예지, 27일 웹툰 `신부가 필요해` 컬래버 음원 `눈물이 핑` 발매…쓸쓸함도 유니크하게 2023-02-27 15:00:06
아련한 감성으로 쓸쓸한 분위기를 더한다. 최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만으로 완곡 기대감을 높이는 가운데, 김예지가 `신부와 필요해`와 어떤 감성 시너지를 선보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는 드라마, 영화, 도서, 웹툰, 미술, 사진, 공연 등 문화 콘텐츠의...
김예지, ‘K-Culture x K-Soul’ 프로젝트 네 번째 주자…27일 `눈물이 핑` 발매 2023-02-24 13:00:07
경계를 허물고 작품이 지닌 서사와 스토리를 콘셉트로 새로운 음악을 탄생시키는 감성 프로젝트다. 첫 번째 컬래버 작품으로 네이버 웹툰 `신부가 필요해`(공동제작 피플앤스토리, 바이포엠스튜디오/원작 박수정/작가 루홍, 미니)와 만나 다채로운 감성의 음원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에 지난 23일...
우리의 소원은…비무장지대서 작품 만드는 것 2023-02-23 17:45:22
가장 앞부분에 등장하는 작품은 비디오아트 거장 백남준의 1988년 작품 ‘무제’다. ‘DMZ는 호랑이 농장이 되어야 한다.’ 그는 텔레비전 스크린 모양을 본떠 만든 일종의 원고지에 색색의 크레용으로 이렇게 썼다. 근거는 이랬다. ‘DMZ는 호랑이 농장이 되어야 한다. 첫째, 일본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둘째, 생태...
박서준, 2023년 월드 클래스 열일 행보 시작…‘전 세계가 그를 원한다’ 2023-02-23 09:50:08
예능 ‘서진이네’가 OTT플랫폼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세계 곳곳의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인 가운데, 박서준은 출연 작품으로도 글로벌 활약을 예고하며 국내외 팬들의 열기를 뜨겁게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는 물론 할리우드 영화 ‘더 마블스’...
조민경, 22일 영화 ‘마루이 비디오’ 개봉…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공포감 예고 2023-02-22 07:20:58
보관된 절대 공개돼선 안 되는 의문의 비디오를 손에 넣은 다큐멘터리 제작진에게 발생한 한 달간의 사건 기록을 다룬 작품이다. 리얼한 공포감을 선사하는 ‘마루이 비디오’는 오컬트 세계관이 담긴 파운드 푸티지 장르로 시종일관 긴장감을 유지하게 만든다. 극중 조민경이 맡은 홍은희는 김수찬(서현우) PD와 함께...
"가격표 보기 전까진 흥분"…BTS 영향력 시험대 올린 물건 2023-02-21 14:01:17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한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를 다음 달 1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판매가격은 99.99달러로, 총 749개 브릭으로 구성됐으며 완성품 크기는 가로 38cm, 세로 16cm, 높이 14cm다. 20일(현지시간) WSJ은 BTS가 지난해 6월 이후...
더보이즈, 아이튠즈 11개국 앨범차트 정상+국내 음원차트 최상위 진입…`압도적 기세` 2023-02-21 10:20:07
비디오 비하인드 토크, 앨범 언박싱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국내외 팬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쇼케이스를 마치며 더보이즈 멤버들은 "초심으로 돌아간 마음으로 소중하게 만든 `로어`라는 작품을 더비 분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만나볼 기회가 많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이번 앨범 제대로...
BTS 레고 출시…"하이브에 또다른 대박 사업 될까?" 2023-02-21 07:22:00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한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를 다음 달 1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BTS가 작년 6월 이후 팀 차원의 음악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 솔로 활동에 나선 것에 주목하면서 이번 레고 신제품이 BTS의 브랜드 영향력을 중간 점검하는...
WSJ "방탄소년단 레고 출시, BTS 영향력·시장성 시험대" 2023-02-21 05:10:42
트위터를 통해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한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를 다음 달 1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WSJ은 BTS가 작년 6월 이후 팀 차원의 음악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 솔로 활동에 나선 것에 주목하면서 이번 레고 신제품이 BTS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