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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가는 락앤락…매장 절반 문 닫아 2021-05-27 17:08:04
지난 1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51.8% 늘었다. 최대 매출처인 중국 역시 같은 기간 온라인 매출이 35.2% 증가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네이버·카카오 등 국내 온라인 플랫폼뿐 아니라 중국의 티몰·징둥닷컴, 동남아의 티키·쇼피·라자다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도 발 빠르게 입점해 온라인 생활용품 시장을...
애경, 中·美 이어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 진출 2021-05-25 17:44:22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4차 한류붐과 K-뷰티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일본에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쇼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등 각...
3조원대 벌금에…알리바바, 7년 만에 적자 2021-05-14 17:12:54
9300억위안으로 제시했다.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와 티몰 등의 중국 내 사용자는 3월 말 기준 8억1100만 명으로 1년 전보다 8500만 명 증가했다. 회원 수 기준 2위인 핀둬둬(7억8800만 명)를 2300만 명 차이로 앞섰다. 해외 이용자는 2억4000만 명으로 전체 알리바바 이용자 수가 처음으로 10억 명을 넘...
3조 벌금 탓에 7년 만에 적자 낸 알리바바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1-05-14 13:05:42
제시했다.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와 티몰 등의 중국 내 사용자는 3월말 기준 8억1100만명으로 1년 전보다 8500만명 늘어났다. 회원수 기준 2위인 핀둬둬(7억8800만명)를 2300만명 차이로 앞섰다. 해외 이용자는 2억4000만명으로, 전체 알리바바 고객 수가 처음으로 10억명을 넘어섰다. 1회성 요인을...
알리바바 등 위에 올라탄 중국 디지털 위안화 2021-05-10 12:47:56
금액을 충전해도 전자 상거래 플랫폼 티몰, 음식 배달 대행업체 어러머(餓了?), 온·오프라인 연계 슈퍼마켓 허마셴성(盒馬鮮生) 등 알리바바의 주요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표시가 새로 나타났다. 반대로 일부 이용자들이 인터넷에 올린 알리페이 앱 화면의 서비스 목록에서도 디지털 위안화가 추가됐다. 이는...
파페치, 명품시장 성장의 수혜주 2021-05-06 14:52:23
시장에서 점유율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다. 온라인 명품 시장이 2017~2020년 30% 성장한 반면 파페치의 GMV는 연평균 52% 증가했다. 이에 올해 3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에 공식 론칭했다. 파페치가 티몰에 선보인 브랜드 95%가 기존 티몰 내에서 공식 채널을 운영하지 않아왔던 만큼 이를 기반으로...
한국인 '호갱' 맞았다…에르메스 보고서에 담긴 불편한 진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05-01 18:49:36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은 전년 대비 지난해 거래액(GMV)이 20대 189%, 30대 125%, 기타 89% 순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중 젊은 층의 명품 소비 이유도 "자기 보상 혹은 만족"으로 유사하다. 베인앤컴퍼니가 지난해 티몰에서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중국 소비자 중...
컬러레이홀딩스, 작년 영업익 298억 달성…전년비 8%↑ 2021-04-29 13:56:33
티몰과 전략접 협업을 통한 중국 온라인 시장 진입을 이뤘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중국 쇼핑축제인 '618 쇼핑데이'를 겨냥해 집중적인 유통 마케팅에 돌입할 계획"이라며 "중국 내수시장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는 광군절 쇼핑데이에서도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CJ오쇼핑, 모바일 중심 재편…CJ온스타일로 브랜드 통합(종합) 2021-04-28 15:46:38
브랜드 통합(종합) 라이브 커머스 확대·패션·리빙·뷰티몰 육성…35~54세 여성 겨냥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CJ오쇼핑은 다음 달 10일부터 TV홈쇼핑 브랜드 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 CJ몰, T커머스 CJ오쇼핑플러스로 나뉜 기존 브랜드를 새 브랜드인 'CJ온스타일'로 통합한다고 28일 밝혔다. 통합 브랜드...
중국, 알리바바 이어 메이퇀 반독점 조사 착수 2021-04-26 18:16:22
지난 10일 알리바바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와 티몰 등에서 입점 상인들에게 '양자택일'을 강요했다고 결론 내리면서 182억2천800만 위안(약 3조1천억원)의 반독점 벌금을 부과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중국은 알리바바 창업자인 마윈(馬雲)이 작년 10월 공개 행사에서 정부의 금융 규제를 정면으로 비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