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출비교 무한경쟁 시대…중저신용자 선택률 가장 높다는 '이곳' [긱스] 2022-11-02 04:00:05
맞춰 CSS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맞춤형 대출 상품도 순차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새로운 데이터 확보부터 상품 설계 및 출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머신러닝으로 설계하겠다는 게 신 CDO의 포부다. 그는 "AI랩장으로서 신용평가뿐 아니라 고객 유치, 상품 설계, 대출 실행, 사후관리 등 모든 과정에서 AI...
씨엔티테크, 디지털개런티 발급서비스 `버클` 운영사 매스어답션 투자 2022-10-31 10:42:08
성장에 따라 판매상품에 대한 정품보증, 사후관리, 멤버십 등의 다양한 플랫폼 및 기업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패션 및 명품 플랫폼 등의 급성장의 이면에는 위조품 및 상품이력관리에 대한 이슈들이 대두 되는 시점이다. 기존의 지류형태의 보증서를 디지털화하여 서비스 초기부터 대기업, 스타트업, 브랜드...
2023년 대내외 금리는 어떻게 예측하나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2-10-31 08:16:07
없는 행태 변수(behavior variables)가 관리 가능한 통제변수(control variables)보다 훨씬 많아지는 인플레이션 관리 여건에서는 충분히 일리가 있는 지적이다. 하지만 물가는 해가 지날수록 하향 안정되는 추세다. 세계화·디지털화 진전에 따른 최종상품의 가격파괴 현상으로 `아마존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신한銀·이화여대, '신탁 활용 기부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0-25 14:01:31
유고가 생기면 신탁계약으로 지정한 사후 수익자(학교 등)에게 신탁 재산을 기부하는 상품이다. 기부자는 신한은행의 다양한 맞춤형 신탁 상품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으며 생전에 일정한 금액을 생활비 용도로 사용하고, 사후에 잔여 재산을 안전하게 기부할 수 있다. 생계유지와 기부 목적을 동시에...
"네·카·토에도 동일 규제 적용해야"…전문가들의 일침 [돈 냄새 취한 공룡들③] 2022-10-23 06:00:06
"이제는 규제 형평성 차원은 물론 건전성 관리, 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전통 금융사와 동일한 규제 체계를 적용받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조언했다.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는 건전성, 소비자 보호 영역 강화 측면에서 빅테크·대형 핀테크와 전통 금융사 간 동일한 수준의 사전적인 규제를 적용하는 것에 ...
한샘 "모든 리모델링 현장에 무한책임 시스템 적용" 2022-10-17 13:42:01
밝혔다. 상담부터 견적, 계약, 시공, 사후관리(AS) 등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 소비자가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6단계 솔루션 구축을 마치고 '무한책임 리모델링'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6단계 솔루션의 시작은 리모델링 3D(3차원) 상담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통해 공사가...
중진공, 알리바바닷컴과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2022-09-30 13:37:11
글로벌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최근 2년간 해외바이어 방문율 130%, 거래성사 바이어는 140% 이상 증가하는 등 지속 성장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알리바바닷컴 내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 전용관(Korea Pavilion) 구축·운영, ▲온라인 전시회 개최, ▲전자상거래 역량강화교육, ▲홍보 마케팅 등에...
해지도 가입만큼 간편한 LG유플러스 구독서비스 ‘유독’ 2022-09-22 16:38:40
상품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연내 유독 고객이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는 100종 이상으로 확대하고 유독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상 아이템 상품도 5000종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황정수 기자■ 전문가 코멘트 □ 천성용 단국대 교수 마케터는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왜(why)”, “어떻게(how)”...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2-09-21 10:00:25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나노플러스는 홈케어 전문 기업 (주)투에이치플러스의 주방욕실 친환경 코팅 전문 브랜드이다. 하청이나 외주 없이 상담부터 시공, 시공 후 사후관리까지 모두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직접 진행하고...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1) 2022-09-21 10:00:23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퓨리얼(pureal)은 고객 지향적인 가격과 서비스 정책으로 1인가구, 신혼부부, 소형가구,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별도의 시간 예약과 외부 기사 방문이 필요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