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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후 `분노의 쇼핑` 옛말…"연휴 중 온라인 매출 높았다" 2020-10-06 10:28:58
명절 스트레스에 대한 보상의 의미로 패션, 잡화 등에 집중되어 이른바 `분노의 쇼핑`이라 해석되던 것과 다른 양상이다. 매출 증가는 특정 카테고리가 아닌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르게 나타났는데, 식품, 생활주방, 출산 유아동 등에서 최대 1.2배 이상 올랐다. 또 장기화되는 `집콕 라이프`와 거리두기 걱정이 덜한...
티몬 "추석 온라인 매출 2배로…'분노의 쇼핑' 대신 실속 쇼핑" 2020-10-06 10:16:18
4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에는 식품과 생활 주방, 출산 및 유·아동, 브랜드 의류, 스포츠용품 등의 하루 평균 매출이 지난해 추석 연휴보다 최대 1.2배가량 증가했다. 이는 매년 명절 직후 기혼 여성들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패션과 잡화를 위주로 쇼핑을 한다는 '분노의 쇼핑' 경향과 다르다고 티몬은 분석했다....
긴 장마에 '집콕' 쇼핑 20%↑…가구·가전도 온라인으로 산다 2020-09-29 11:00:05
등 가전·전자(28.0%), 생활·가구(25.4%) 매출이 상승하며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반면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2.4% 감소해 7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다. 작년 8월 2.1% 늘어난 것과 대조적이다. 오프라인 업체 중 편의점(2.3%) 매출만 소폭 늘었고, 기업형 슈퍼마켓(-7.6%), 백화점(-6.5%),...
GS리테일, 유기농몰 '달리살다' 2020-09-22 17:40:01
온라인몰 ‘달리살다’를 선보인다. 지난 17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전용 앱을 보완해 다음달 8일부터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국내외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의 가공식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생활잡화 등을 판다. △비건(채식) △친환경 △무보존료 △동물복지 등 60여 개 인증 중에서 한 개 이상을 취득한 상품...
옷, 주얼리, 스카프도 만드는 핸드백 브랜드들 2020-09-22 16:49:14
(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패션에서 '전문 브랜드'라 함은 특정 제품군에 특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갖고 있는 브랜드를 말합니다. 캐주얼, 슈트 등 의류도 복종에 따라 전문 브랜드를 지향하는 게 보통입니다. 다만 제품군을 확장할 땐 '닥스골프', '닥스액세서리'처럼 브랜드명을 달리하곤 합니다....
GS리테일, '유기농 전문몰' 신사업 본격 시동…전용 앱 출시 2020-09-22 09:25:06
전문 브랜드의 가공식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생활잡화 등을 선보인다. 이들 제품은 유기농, 비건(동물성 원료 배제), 무보존료, 동물복지, 미국식품의약국(FDA) 인증 등 60여가지의 친환경·친건강 관련 인증 중 1개 이상을 보유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달리살다는 지난해 12월 200여개의...
롯데百 중소기업상생관 입점 품평회 참가자 모집 2020-09-20 12:00:15
패션잡화와 생활용품 등이다. 롯데백화점 전문 MD(구매 담당)의 서류심사와 품평회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중소기업은 20% 안팎의 판매 수수료를 적용받는다. 인테리어비, 인건비, 판촉비 면제 등의 우대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5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나 상생누리...
식당 닫으니 편의점 야식 먹고…사람 안만나니 가구 들이고 2020-09-09 15:21:32
신발 등 패션 잡화 판매는 20% 줄었고, 이·미용 제품 판매도 13% 감소했다. 여행상품 판매는 80% 추락했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인기를 끈 스포츠·레저용품 판매도 40% 줄었다. 반면 가전제품과 위생용품 수요가 두드러지게 늘었다. 청소기와 스타일러 등 생활가전 판매가 2배 증가했고, 주방용품 주문도 95% 늘었다....
'집콕'에 홈쇼핑서 주얼리 판매 줄고 가전제품 판매 늘었다 2020-09-08 15:29:00
홈쇼핑에서 외모를 꾸미는 상품의 판매가 줄고 실내 생활용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한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상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주얼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급감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가방, 신발 등 패션 잡화 판매는 2...
'코로나19 집콕'이 소비판도 바꿨다…외모보다 집안일 집중 2020-09-08 09:32:57
확산하면서 주얼리 등 꾸미기 제품 대신 실내 생활용품의 수요가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가 재유행하기 시작한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얼리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감소했다고 8일 밝혔다. 가방, 신발 등 패션 잡화와 이·미용 제품의 주문 건수도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