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TV-PC '트리플 침체'…전자업계 비상> 2014-03-19 06:03:17
협력사에서 공급받는 부품 단가를 낮추고 운영비와 마케팅비를 줄이는 등 전사적으로 긴축경영에 돌입했다. 긴축경영에는 다른 삼성 계열사들도 동참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제품 위주의 전략을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수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
삼성·소니 뒤로 한 발 빼는데…LG, OLED TV 주도권 잡기…신제품 대거 출시 2014-03-09 21:39:12
규모는 4000여대(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그쳤다. 2억대가 넘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존재가 미미하다. 매출 기준으로 따져도 0.04%에 불과하다. 업계 1위 삼성전자가 oled tv 마케팅을 사실상 중단한 때문이다. 삼성은 패널 수율이 높아져 tv값이 적정 수준으로 떨어지려면 2~3년가량 걸릴 것으로 보고 마케팅...
삼성 UHD TV 유럽서 압도적 1위…소니 10%p 제쳐 2014-02-26 06:12:17
자국 내 보급형 시장에서 대대적 마케팅을 벌여 점유율 5위까지 상위권에 대거 입성한 것이다. 그때까지 삼성은 세계 7위권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던 것이 작년 3분기부터 55인치·65인치 대형 UHD TV를 유럽 시장부터 공략하면서 '대반전'에 성공했다. 3분기에는 점유율이 11.0%로 수직 상승해...
1611만대…삼성 TV판매 신기록 2014-02-23 21:37:44
26.8%로 2006년부터 8년 연속 1위를 고수했다. lg전자가 15.3%로 2위를 차지했으며 소니(7.5%), tcl(5.6%), 하이센스(5.2%)가 뒤를 이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은 “프리미엄 제품 전략과 현지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며 선진시장과 신흥시장에서 고루 선전한 결과”라고 말했다.김현석 기자...
소니 '脫 삼성' 가속…TV패널·메모리 구매 줄인다 2014-02-23 21:35:43
부진으로 더 이상 프리미엄 마케팅을 유지하기 힘든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관측된다. 업계 관계자는 “소니는 lcd 패널 구매 규모 자체가 줄고 있을 뿐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탈락하면서 고가 패널을 줄이고 저가 패널을 주로 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
삼성전자, 4분기 TV판매 1천600만대 돌파 '역대 최대' 2014-02-23 11:00:05
밀착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면서 선진시장과 성장시장에서 고루 선전한 결과로 분석된다. 북미·유럽 지역은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특수를 활용한 성수기 판촉이 성공을 거두면서 4분기 북미 TV 시장점유율이 역대 최고인 40%를 기록했다. 경쟁이 치열한 중남미에서도 4분기 점유율이 30%를...
삼성·LG 'TV 세대교체' 진격…55인치 UHD 300만원 시대 활짝 2014-02-12 15:49:48
월드컵 등 스포츠 특수도 이어지기 때문에 신제품 tv 수요가 폭증할 것이라는 기대다. 국내 한 전자업계 관계자는 "차세대 tv 보급화의 가장 큰 걸림돌은 비싼 가격"이라며 "보급이 늘수록 uhd tv 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자연 마케팅 효과가 커져 전체 시장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민성 기자...
삼성 UHD TV 북미서도 시장 점유율 1위 2014-01-26 15:18:09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11월 48.3%, 12월 49.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지난 7월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에 UHD TV를 처음 선보인 이후 약 5개월만에 UHD TV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게 됐습니다. 특히, UHD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UHD...
삼성 UHD TV, 유럽 이어 북미서도 1위 2014-01-26 11:47:39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UHD TV는 북미 시장에서 지난달 49.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은 지난 7월 미국에 UHD TV를 처음 선보인 지 5개월 만에 소니를 따돌리고 1위를 탈환했다. 이런 성과는 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제품 차별화요소를...
삼성전자 UHD TV, 유럽 이어 북미서도 판매 1위 2014-01-26 11:39:30
제품 차별화 요소를 바탕으로 주요 유통 업체와의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의 UHD TV는 이미 유럽시장에서 출시 3개월 만인 작년 10월 시장의 48.3%를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삼성은 이후에도 유럽에서 가장 큰 TV 시장인 독일, 프랑스뿐 아니라 영국, 스위스, 덴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