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빌스코리아-삼성카드, 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에 '맞손' 2024-05-02 10:29:39
밝혔다.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과 세빌스코리아의 부동산 상권 분석 역량을 활용해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인사이트를 발굴하자는 취지다. 삼성카드는 고객·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고, 세빌스코리아는 부동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부 상권에 대한 분석을 고도화한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행한다....
롯데카드, 베트남 법인 937억 투자…"사업 확장 본격화" 2024-05-02 10:02:05
증자는 롯데카드의 축적된 현지 경험과 차별화 역량을 바탕으로, 베트남 사업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수준으로 안정화되었다는 자체 평가에 따른 것이다. 이번 투자금은 사업구조 개편 기반 마련, 영업자산 확대에 따른 운영자금 등 안정적 성장 여력을 확보하는 데 사용된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8년 베트남 현지 소비자금...
로앤컴퍼니·법률사무소 머스트노우, 법률 AI 교육 힘준다 2024-05-02 09:15:55
연구·개발 역량을 적극 활용해 법률 전문가의 업무 환경 향상 및 이용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우성 머스트노우 대표 변호사는 “생성형 AI를 직접 활용해 보면 업무 속도가 10배 이상 빨라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며, "앞으로 법률소비자도 AI 기술을 활발하게 이용하게 되는 만큼, 변호사...
대구광역시, 전국 최초 모빌리티 사이버보안 평가센터 구축 2024-05-01 14:44:25
지원으로 전장부품 기업의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법규 강화로 유럽 등 해외 수출 진입에 어려움이 생겼던 자동차 전장부품 중소·중견 기업에 필수 요건(유럽경제위원회 국제자동차조화회의에서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련법(UNR 155, 156) 마련으로 전장부품이...
[한경에세이] 담합과 독점 중 더 나쁜 것은 2024-04-30 18:40:50
적 또는 암적인 존재라고 한다. 담합은 소비자의 호주머니를 털어서 담합 가담자들의 배만 채우는 가장 나쁘고도 뻔뻔스러운 행위이기 때문이다. 담합의 폐해는 이렇다. 경쟁 압력의 부재로 중간 구매자와 최종 소비자가 지불해야 하는 가격이 올라간다. 상품과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며 선택권도 줄어든다. 건전한 생산활동...
아우디 코리아, A/S 서비스 및 세일즈 경진대회 종료 2024-04-30 10:21:09
종합 2위의 영예를 안으며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전동화와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한국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65일...
볼보차코리아, '2024 도장 기능 경진대회' 마쳐 2024-04-30 09:48:40
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증가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가장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한 서비스센터 및 임직원을 시상하는 딜러 어워즈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전시장...
글로벌 소재 전문기업 사이언스코, 진영바이오 인수 완료 2024-04-29 17:24:03
들어간다. 마이클 라도시치 사이언스코 소비자·자원 부문 사장은 "세라마이드와 같은 특수 성분의 자연적인 힘을 활용한 첨단 스킨 케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는 사이언스코가 세라마이드의 특성을 활용하는 사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이언스코의 뷰...
무하유, 전북대 면접 솔루션 공급...원셀프월드는 퀴즈 풀면 100원 주는 앱 출시[Geeks' Briefing] 2024-04-29 16:24:21
기존 앱테크 주류인 만보기나 챌린지 형태가 아닌 소비자의 취향을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1분 내외의 짧고 간단한 취향 퀴즈를 풀어 '취향 소득'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취향 배지'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취향 배지를 활용해 다양한 채널에 참여할...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선보였다. KT는 매직플랫폼으로 소비자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AI로 특정 인물이나 노래, 춤추는 장면만 선택해 볼 수 있는 AI 골라보기' 기능을 하반기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온디바이스(On-Device) AI 셋톱박스도 하반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skyTV·스튜디오지니…'K-콘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