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미국인 선호 브랜드 7위…1위는 파타고니아 2023-06-01 10:05:54
=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7위를 기록했다고 CNBC 방송 등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여론조사기관 해리스폴과 온라인매체 악시오스가 공동으로 지난 3월 13∼28일 미국민 1만6천310명을 대상으로 최고와 최악 평판기업 2곳씩을 꼽게 한 뒤 9가지 평판 기준을 고려해 이들...
권도형, 美소송에 '연방검사 출신' 초호화 변호인단 진용 2023-06-01 06:01:13
되는 시점이자, SEC가 테라·루나 관련 소비자보호법 위반 여부 추가 조사에 착수하는 등 미 당국이 본격적으로 그를 수사선상에 올려놓고 옥죄기 시작한 때다. 특히 캘리포니아 법원에 소장을 낸 지난달은 권 대표가 몬테네그로에서 수감생활을 두달째 이어가던 중이어서 눈에 띄는 외부의 조력을 받기 힘든 상황이었다. ...
뉴욕증시, 부채협상 의회 통과 진통 속 혼조 마감 ‘테슬라 4.14%↑’…유가 하락·비트코인 상승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3-05-31 06:35:59
기준 전월보다 0.5% 올랐다. 콘퍼런스보드가 발표한 5월 소비자신뢰지수는 102.3으로 전월 수정치인 103.7에서 하락했다. 이는 6개월 만에 최저 수준이다. 5월 기대지수도 71.5로 직전월 71.7보다 약간 내렸다.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와 향후 여건에 대한 기대가 전달보다 부진해졌다는 의미다. 이날 국채금리는 하락했다....
뉴욕증시, 부채한도 잠정 합의에도 혼조…나스닥 0.3%↑마감 2023-05-31 06:02:25
기준 전월보다 0.5% 올랐다. 콘퍼런스보드가 발표한 5월 소비자신뢰지수는 102.3으로 전월 수정치인 103.7에서 하락했다. 이는 6개월 만에 최저 수준이다. 5월 기대지수도 71.5로 직전월 71.7보다 약간 내렸다.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와 향후 여건에 대한 기대가 전달보다 부진해졌다는 의미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부채한...
中앱들, 틱톡 규제에도 미국에서 큰 인기 2023-05-30 11:44:09
美 안보위협 경고에도 소비자들 테무, 캡컷, 쉬인 등 이용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미국에서 중국의 동영상 공유플랫폼 틱톡이 안보 위협을 이유로 정치권의 퇴출 압박을 받고 있지만 다른 중국 앱들은 여전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미 CNBC 방송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정보기관과 의회는...
CU '미래형 편의점' 전략 통했다'…매출 75% '쑥' 2023-05-30 11:22:54
바탕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입힌 새로운 형태의 매장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것으로 CU는 분석했다. 올림픽광장점은 2012년 개점한 CU의 1호 매장이기도 하다. CU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점포를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미래형 편의점 통했다'…CU 첫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 '쑥' 2023-05-30 08:39:34
상품을 바탕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입힌 새로운 형태의 매장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것으로 CU는 분석했다. 올림픽광장점은 2012년 개점한 CU의 1호 매장이기도 하다. CU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점포를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나이키코리아, 서울에 '모두의 운동장' 조성 2023-05-30 08:27:41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열린 스포츠 공간 '모두의 운동장'을 조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두의 운동장은 서울시 금천구의 평생교육진흥원 '모두의 학교'에 마련됐다. 약 1천613㎡ 규모로 일부 공간은 소비자가 기부한 나이키 신발과 의류를 재활용해 만들었다. 달리기 트랙을 중심으로 농구 코트,...
왜 서울이 아니지?…핫한 패션 브랜드들 '대구'에 꽂힌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25 15:12:51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이 대구에 첫 매장을 출점하는 유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구 시작으로 전국 유통망 강화 LF는 스포츠 브랜드 '리복'의 첫 번째 플래그십 매장을 대구 동성로에 열었다고 25일 발표했다. 대구 플래그십 매장을 중심으로 리복의 전국 유통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신라면세점, 체험형 온·오프 매장 탈바꿈…면세점, MZ 놀이공간이 되다 2023-05-24 16:07:39
맞아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 취향에 맞춰 온오프라인 매장을 재단장하고 있다. 해외로 나가는 한국인 고객들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이다.체험공간 확대오프라인 점포는 판매공간 대신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 중구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고객 접점 공간을 확대하기 위해 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