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위터 상징 '파랑새' 사라져…알파벳 'X'로 대체 2023-07-25 01:57:38
= 소셜미디어(SNS) 트위터의 상징이었던 '파랑새'가 24일(현지시간) 사라졌다. 이날부터 트위터 웹사이트 등에는 '파랑새' 로고 대신 검은색 바탕에 흰색으로 표시된 알파벳 'X'가 트위터의 새 로고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로고를 바꾸겠다는 계획을 밝힌 지 하루 만이다....
"한국서 일본 레스토랑 예약"…8조 규모 CVC 펀드 조성 [Geeks' Briefing] 2023-07-24 14:53:42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마이리얼트립, 일본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선봬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이 국내 최초로 일본의 숙박·식당 예약 플랫폼 잇큐(Ikyu)와 제휴를...
[단독] "그 車 타봤어?" 입소문…광고도 없이 100만대 팔았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07-22 07:00:06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중국 내 소셜미디어에서 테슬라차이나의 공식 팔로어는 현재 1800만명에 달합니다. 이러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신속하게 듣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테슬라 운전과 시승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것을 권장합니다. 테슬라 관련 최신 소식과...
스레드 '오픈빨' 식었나? 이용자 수 2주만에 70%↓ 2023-07-22 06:36:29
칼리지에서 소셜 미디어 전략과 디지털 마케팅을 연구하는 리처드 한나 교수는 "사람들이 (스레드 앱에서) 더는 많은 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며 "(그들은) 다른 앱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66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의 캐스퍼 리는 "크리에이터가 기존 팔로워를...
스레드 인기 '시들'…일일 이용자 2주 前보다 70%↓ 1천300만명 2023-07-22 02:22:19
칼리지에서 소셜 미디어 전략과 디지털 마케팅을 연구하는 리처드 한나 교수는 "사람들이 (스레드 앱에서) 더는 많은 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며 "(그들은) 다른 앱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66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의 캐스퍼 리는 "크리에이터가 기존 팔로워를...
매초 5.5명 유입…전세계 인구 60%가 사용 2023-07-21 11:33:56
전 세계 80억 인구의 60% 이상이 소셜미디어(SNS)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는 페이스북이었다. 2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마케팅·컨설팅 업체 '케피오스(Kepios)'는 이런 내용의 분기별 '디지털 현황' 보고서를 이달 발표했다. 보고서는 전 세계 인구의 60.6%에...
"세계 인구 60% 이상이 SNS 사용…평균 2시간 반 이용" 2023-07-21 11:16:15
이상이 소셜미디어(SNS)를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AFP 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케팅·컨설팅 업체 '케피오스(Kepios)'가 이달 발표한 분기별 '디지털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인구의 60.6%에 해당하는 48억8천만 명이 SNS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전체 인터넷 사용자 수(약...
트루이스트 "맥도날드, 2분기 그리머스 테마로 매출·이익↑…매수 의견" 2023-07-19 13:52:32
동시에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매우 영리한 마케팅"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맥도날드의 SSS 모멘텀이 그리머스를 주제로 한 소셜미디어(SNS)의 입소문에서 시작해 강력한 바람을 타고 성공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바람직한 패턴을 보였다"고 정리했다. 이날 맥도날드 주가는 트루이스트의 투자등급 상향 소식 후 시간외...
"K팝 등 한류 열풍에 미국서 한국식 핫도그 인기 확산" 2023-07-15 21:29:04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유행하기 시작했다. 뉴욕 등 대도시의 한국식 핫도그 가게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려 핫도그를 사 먹는 현지인들의 모습이 SNS에 자주 등장했다. 지금은 뉴욕과 LA 등지에서의 대규모 유행은 다소 주춤해졌지만 이후 한국식 핫도그 체인이 아칸소, 캔자스, 텍사스, 미주리주와 같은 미국 중심부로...
[천자칼럼] 먹태깡 품귀 사태 2023-07-13 17:53:36
이런 심리를 마케팅에 활용한다. 희소 마케팅이다. 소비자들은 곧 품절이라고 하면 불안감을 느낀다. 앞으로 이 제품을 구매할 기회가 다시 오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더 많은 사람이 제품을 사고, 제품의 인기는 치솟는다. 소셜미디어는 이런 현상을 더욱 부추긴다. 갖기 어려운 제품을 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