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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소셜아이어워드 2024'서 4개 분야 대상 2024-07-28 10:12:52
총 6개 플랫폼별 12개 부문 50개 분야에 걸쳐 263개 업체가 참여해 총 355개의 소셜인터넷서비스가 등록됐다. LG유플러스는 소셜미디어(SNS)와 블로그 등 소셜 채널별 고객의 눈높이를 맞춰 적극적으로 소통한 사례를 인정받아 '프로모션 혁신대상', 정보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대상', 통신서비스분야...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고객과 첫 간담회…"서비스에 반영" 2024-07-28 10:06:11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27일 국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경험 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 거주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27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고객 서비스, 환불 정책, 배송, 상품,...
현장 환불 중단에 고객센터도 '먹통'…티메프 처벌 가능성은 2024-07-28 07:31:00
판매사와 소비자라 플랫폼인 티몬과 위메프에 대한 제재로 이어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티몬과 위메프의 책임이 인정되더라도 소비자 피해 구제가 이뤄지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 환불금 지급 명령에 해당하는 시정명령이나 과징금이 나와도 티몬과 위메프가 이를 지급할 재무 사정이 되지 않는다면 실질적인 의미가...
"먹튀한 돈으로 해외 갔냐"…직원 눈물에도 대표 잠적 '발칵'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7 13:29:26
상장을 위해 문어발식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쇼핑 플랫폼의 긴 정산 주기를 이용해 판매대금을 '돌려막기' 하다 유동성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구 대표가 전날 밤 큐익스프레스 최고경영자(CEO)직에서 사임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티메프 사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나 법적 등의 책임은 외면한...
한국소비자학회, 재판매 플랫폼 활성화에 따른 소비자 권익 보호 방안 모색 2024-07-26 17:00:34
전경련회관)에서 ‘재판매 플랫폼 활성화와 소비자 경험’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개최하고 재판매 플랫폼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부수현 경상국립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본 세미나에는 재판매에 대한 소비자 권리와 법적 규제의 균형점을 살펴보기 위해 남영운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와 남기연...
"점을 봤는데 잘된다고 합니다"…넷플 빛낼 예능 뭐가 될까 [종합] 2024-07-26 16:03:16
소셜 플랫폼에서 무려 '1억2000만 명'의 팔로워를 모으며 영향력을 검증받은 77인이 극한 경쟁에 뛰어든다. 이재석 PD는 "더 인플루언서는 관심과 영향력으로 생존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라며 "77인의 인플루언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누가 가장 영향력이 있는지 뽑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석 PD는...
"새벽 경기 못 놓쳐"…주요 포털, 올림픽 특별페이지 열었다 2024-07-26 11:40:03
클립을 제작해 제공하고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서 경기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 분야에서 먼저 시작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톡'엔 파리올림픽 대표 응원방과 양궁·수영 등 종목별 오픈톡방 38개가 운영된다. 'PARIS NOW 대한민국 응원방'에선 장혜진...
"오픈톡으로 응원"…네이버 '파리올림픽' 특집페이지 개설 2024-07-26 10:04:05
스포츠기자 등이 파리 현장에서 콘텐츠를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파리 올림픽을 맞이해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클로바X(CLOVA X)를 활용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143명의 대표 선수 소개 콘텐츠와 경기 시점 오픈톡 대화를 요약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한편 네이버는 경기 VOD 콘텐츠...
K-컬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융합인재 양성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2024-07-26 09:00:02
‘글로벌·문화 컨소시엄’은 창의력(Creativity), 소통력(Communication), 문제해결력(Critical Thinking), 콘텐츠 제작 기술력(Content Production), 융합력(Convergence) 의 5C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장르와 직무역량을 통합한 공통 교육과정을 개발했으며, 실감형 원격수업, 프로젝트...
KT스카이라이프, 'AI 스포츠' 플랫폼 사업 진출 2024-07-25 17:03:11
앱 기반으로 유통하는 플랫폼 비즈니스다. 국내 학생 선수와 가족 등 관계자 약 20만명과 동호회나 체육회에 등록된 생활 스포츠인 약 480만명이 타깃 고객이다. 전국 지자체 체육시설과 초중고교 체육관, 기타 대관용 체육시설 등에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러한 잠재 고객층을 바탕으로 5년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