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U+ 스포키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이용자 3천만 명 돌파" 2023-12-19 09:20:24
LG유플러스[032640]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 누적 이용자가 출시 1년 2개월 만에 3천만 명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U+프로야구'와 'U+골프'를 통합해 지난해 10월 출범한 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등의 실시간 중계와 최신 뉴스,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네이버 치지직·아프리카TV, 트위치 이용자 유치 경쟁 '치열' 2023-12-17 06:01:03
e스포츠 대회로, 트위치에서 주로 중계해왔다. '2023 자낳대 시즌2' 후원사인 치지직은 20일 참가자 인터뷰, 팀원 경매(선발)를 시작으로 26~30일 본대회 방송을 송출한다. 네이버는 지난 15일까지 5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또 다른 비공개 시험인 치지직 QA(Quality Assurance·품질보증) 행사를 진행하는 등...
'쇄신·M&A 고민' 엔씨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 영입 배경은 2023-12-12 15:10:13
e스포츠 대회를 중계하거나, 인터넷TV(IPTV)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은 것이 대표적이다. 박 대표가 엔씨소프트와 공식적인 인연을 맺은 것도 이 무렵이다. 박 대표는 2007년 엔씨소프트 사외이사로 이름을 올려 2013년까지 재직했고, 기타비상무이사를 맡아 올해까지 10년 가까이 임기를 지속해오고 있다....
'롤게임계 메시' 페이커의 멘털훈련과 닮은 이 발레동작 2023-12-07 18:43:11
e스포츠 대회의 거리 응원전이 열렸다. 매년 수억 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일명 ‘롤드컵’이라고도 불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초대형 전광판으로 중계한 것이다. 그 덕분일까.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한국 대표로 출전한 e스포츠팀 T1은 7년 만에...
독일에 뜬 T1 '제오페구케', 유럽 정벌 나선다 2023-12-07 11:50:01
스포츠 팀들을 초대해 ‘레드불 리그 오브 잇츠 오운(Red Bull League of Its Ow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T1 선수단과 유럽 팀들이 대결하는 글로벌 e스포츠 이벤트다. 오는 9일 독일 베를린 벨로드롬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T1 선수단 전원이 독일 현지에 참석하여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T1 선수들은 이미...
"네이버, 트위치 트래픽 삼키면 사업가치 1조"-다올 2023-12-06 08:46:44
e스포츠 중계를 핵심으로 하는 주요 스트리머들이 네이버 플랫폼 이적을 고려 중임을 밝혀 초기 성과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주가에는 트리거가 없는 상황이다. 여기에 최근 검색에 생성 AI 서비스 CUE:를 업데이트했지만 주가에서 드러난 시장의 관심은 저조하다. 치지직은 아직 사업 초기이지만 성공적인...
"게이머 모여라"…네이버 '게임 라방' 켠다 2023-12-04 18:10:34
e스포츠 중계와 게임 커뮤니티에 게임 방송 서비스를 추가해 플랫폼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트위치 빈자리 노리는 네이버4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달 중순께 게임 스트리밍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정식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다. 서비스 이름은 ‘치지직(chzzk)’이 유력하다. 지난 9월 이 이름으로...
원광디지털대학교, 2024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2023-12-04 09:29:18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다. 원광디지털대는 2002년에 개교한 웰빙건강·한국문화·실용복지 특성화 사이버대학으로 개교 이래 4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 7월에는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단독] 황현식 "LG유플, 내년 생성AI 출시…AI투자 늘린다" 2023-11-27 17:53:03
플랫폼에서 수익화를 본격 추진한다. 최근엔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에 적용할 수익화 방안에 대한 구상을 완료했다. 라이브 중계와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에 광고를 다는 형태다. 내년 스포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60%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렇다고 아예 통신 사업에서 힘을 빼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