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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1만보 이상 걷는 간호사들 위해 전문화 개발한 스타트업 2022-03-15 10:19:59
신발을 구겨서 신는 편인데, 그 점을 감안해 뒷부분을 밴드형태로 제작해 슬립온이나 슬리퍼로도 착용이 가능하게 만들었어요. 그리고 신발을 오래 신고 있으면 발 냄새나 물집이 잡히기 마련인데 그 점을 방지하기 위해 신발 양쪽을 면직물로 제작해 통기성을 우수하게 만들었죠.” 미국 유학, 현지 취업 접고 아버지...
100세 구찌 부활 이끈 '패션계 예수' 2022-03-08 17:13:42
미켈레(50·사진)는 지난 7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은 굉장히 흥미로운 나라”라며 이같이 말했다. 미켈레는 이달 27일까지 DDP에서 열리는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절대적이 전형’ 전시를 기념해 국내 언론과 처음으로 인터뷰를 했다. 이번 전시회는 구찌 100주년을...
구찌 디렉터 미켈레 "100년이 지난 구찌는 아직도 사춘기" 2022-03-08 10:07:20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100주년을 보낸 구찌의 미래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DDP에서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 절대적 전형' 전시를 기념해 한국 취재진과 가진 이번 인터뷰는 미켈레가 있는 이탈리아...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전, 네이버 제페토에서 만난다 2022-03-07 09:53:37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는 지난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한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 절대적 전형' 전시회를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만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구찌는 이번 전시를 기념하기 위해 제페토에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서울' 가상 공간을 마련하고 DDP에서...
"운동화 비켜!" 구두가 돌아왔다 2022-03-06 17:36:45
신발 부문의 판매 상위 20위 제품 중 14~15개를 구두가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같은 시기에는 스니커즈 일색이던 것을 감안하면 구두로의 트렌드 변화가 뚜렷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로퍼와 플랫 등 직장인이 선호하는 편한 구두 외에도 킬힐이나 강렬한 디자인의 구두가 인기”라며 “발등과...
골프공에 처음 '과학' 입혀…엑스레이로 일정하지 않은 '코어' 발견 2022-03-02 15:16:12
구두와 작업용 부츠를 생산하던 신발회사였다. 미국 남북전쟁이 발발했을 때 두 발에 맞춘 교정화를 디자인했고, 북부 군인들을 위한 교정 군화를 생산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골프에도 아쿠쉬네트보다 빠른 1910년에 발을 들였다. 골프에 관심 있던 당시 FJ 오너는 접지력과 안정성을 강조했다. 디자이너들은 신발 바닥에...
얼굴형 딱 맞춘 안경 만든다 2022-02-22 17:35:29
있다는 설명이다. 보통 새로운 디자인으로 안경 한 개를 양산하려면 공장 최소 제작 수량 때문에 적어도 수백~수천 개의 안경을 주문해야 한다. 기존 안경 제조사들은 이 과정에서 재고가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 색상과 사이즈 수를 제한했다. 안경의 크기와 디자인이 한정적일 수밖에 없었던 이유다. 브리즘은 3D 스캐닝과...
"집 근처에서, 더 편하게"…봄이 기다려지는 `집콕라이프룩` 2022-02-16 15:46:20
핫 아이콘으로 등장했다. ●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갖춘 `원마일웨어` 아이템 이러한 패션 트렌드에 맞춰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알로앤루`는 도톰한 두께감으로 초봄까지 따뜻하게 입기 좋은 원마일웨어 데일리룩 2종을 선보였다. `웨이브긴팔상하복`은 알로앤루만의...
패션테크 스타트업 크리스틴컴퍼니,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2-10 14:43:52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신발 제조에 도입한 업체다. 실시간으로 국내와 해외 신발 트렌드를 분석해 신규 디자인을 추천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러 패션 브랜드와 손잡고 빠르게 트렌디한 신제품을 기획, 생산하는 식이다. 크리스틴컴퍼니의 플랫폼을 활용하면 신발 생산 기간을 기존보다 최대 90%...
MZ세대 사로잡은 이랜드…'뉴발란스' 매출 25배 수직상승 2022-02-09 15:27:57
쌓아 이제는 MZ세대의 인기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신발 마니아 직원이 디자인 제안이랜드그룹의 뉴발란스는 국내에 들여온 지 13년 만인 지난해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에 맞춰 디자인을 다양화하고 아시아인 체형에 맞는 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이런 노력으로 2008년 200억원대였던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