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싸구려 음식 아닌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종합) 2023-12-03 17:50:00
물론 신선도를 한층 높인 게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요인이라고 티몬은 설명했다. G마켓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 역시 올해 8∼11월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 늘면서 외식 물가 상승의 반사이익을 톡톡히 봤다. 11번가는 급속히 커지는 간편식 수요에 대응하고자 아예 PB 간편식...
[데스크 칼럼] '온라인 가락시장'에 거는 기대 2023-12-03 17:49:17
길신선식품 공영도매시장은 전국에서 33곳이 운영 중이다. 1976년 제정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1985년 서울 가락시장이 건립되면서 농산물 유통 격변이 시작됐다. 공영도매시장 설립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공정·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이었다. 위탁상에 의해 자행되던 ‘깜깜이 유통’을...
'싸구려 음식? 이젠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 2023-12-03 07:15:00
있다. 중간 물류 과정이 빠지면서 가격경쟁력은 물론 신선도를 한층 높인 게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요인이라고 티몬은 설명했다. G마켓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 역시 올해 8∼11월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 늘면서 외식 물가 상승의 반사이익을 톡톡히 봤다. 11번가는 급속히...
"새벽배송 대신 안심배송"…hy 역발상 통했다 2023-11-28 17:47:12
28일 밝혔다. ‘잇츠온 신선란 10구’ ‘닭가슴살 샐러드’ ‘하루과일 사과&방울토마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등이 구독 상위 품목에 올랐다. 이 기간에 신선란 정기 구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0%가량 폭증했다. 닭가슴살 샐러드 구독자 역시 94.5% 불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hy는 정통 유통기업들이 새벽배송,...
"최대 20% 싸다"…유료 멤버십 가입자 폭증한 hy 프레딧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28 16:00:09
동기 대비 50.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잇츠온 신선란 10구’, ‘닭가슴살 샐러드’, ‘하루과일 사과&방울토마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등이 구독 상위 품목에 올랐다. 올해 1~10월 신선란 정기 구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0%가량 폭증했고 닭가슴살 샐러드 구독자 역시 같은 기간 94.5% 증가한 것으로...
G마켓, 11월 '빅스마일데이' 10·20세대 매출 36% 증가 2023-11-28 09:08:39
큰 디지털 제품이 잘 팔렸고 스포츠의류·운동화(38%), 가방·잡화(42%), 화장품·향수(20%), 미용가전(97%), 신선식품 (27%), 가공식품(13%), 생필품(14%) 등도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여행·항공권(97%)과 E쿠폰(61%) 구매도 크게 늘었다. 이는 20대가 겨울 여행을 즐기고, 10대가 친구끼리 프랜차이즈 쿠폰이나 편의점...
마트도 e커머스도 '냉삼 할인' 한창인 까닭은? 2023-11-27 17:57:18
제품군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금(金)겹살’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돼지고기 가격이 상승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냉동 외국산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2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6개월(5월 20일~11월 19일) 냉동 돼지고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었다. 홈플러스가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인분 2만원' 삼겹살 금값되자…대신 '이것' 담았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1-27 16:03:21
유통업계 관계자는 "PB상품으로 제품을 기획에 판매한다는 건 그만큼 시장성이 좋은 주력 품목이라는 의미"라며 "최근에는 온·오프라인할 것 없이 냉동 돈육 제품을 주요 품목으로 판매하고있다"고 말했다. 유통업계가 냉동 돈육을 주요 판매 품목으로 선정한 베경에는 돼지고기 가격의 상승세가 꼽힌다. 한국소비자원...
11월 쇼핑대전 흥행에 드리운 '불황 그림자' 2023-11-23 18:02:34
사이에서 “일부 제품은 행사 이전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불만이 나오기도 했지만, 흥행가도에 영향을 주진 못했다. 지난 13일 시작해 22일 마무리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 블랙프라이데이’ 판매액도 전년 행사 대비 70% 늘어났다. 이랜드몰이 20일부터 진행 중인 ‘블랙 프라이스’ 행사도 22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하루 500억씩 팔렸는데"…'블프' 씁쓸한 역대급 흥행 2023-11-23 16:14:18
모임이 많아지는 만큼, 신선식품·가정간편식(HMR)·와인 등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수익성 개선을 위한 고민도 깊어졌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할인가에 판매하더라도 마진을 남겨야하기 때문에 행사 품목 및 가격과 관련해 주요 제조사들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며 "미끼상품도 중요하지만 수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