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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온라인플랫폼 '갑질' 제재 준비 본격화…법제도 정비 2021-01-22 14:00:07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 전자상거래법 전면 개정…검색 결과 투명성 확보 공정위는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제정안을 다음 주 중 국회에 제출한다. 입점업체에 갑질을 하면 법 위반액의 두 배로 과징금을 물리고, 경쟁 플랫폼에 입점을 제한하는지 등을 계약서에 담아야 한다는 게 핵심이다. 2002년 제정된 전자상거래법을...
ABL생명, 보험 서비스 65%…비대면으로 전환 2021-01-21 15:14:29
전국 모든 영업지점의 고객서비스 업무를 비대면으로 전면 전환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비대면 고객 서비스로는 2017년 8월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화상 상담서비스가 꼽힌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험계약 대출·해지·감액·중도인출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울러 ABL생명은 카카오톡을 통해...
공인중개사·건축기사…네이버·카톡에 '국가자격증' 담는다 2021-01-15 14:00:01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국가자격증 서비스를 통해 국가자격의 활용도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는 국가기술자격법령 정비 등 제도 개선에 나서며,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상공회의소는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에...
택배 운송위탁계약 6년 보장…'백마진' 과태료 최대 500만원 2021-01-08 18:39:38
생활물류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표준약관의 사용을 사업자에게 권고하고, 사업자는 서비스 약관을 정해 국토부에 신고하도록 했다. 시장 질서 관리 강화를 위한 내용도 포함됐다. 화물운수 시장 질서 유지를 위해 택배전용화물차는 택배 집화·배송 등 허가된 목적 외에는 유상운송 행위가 금지된다. 이를 위반하면 2년...
은행 앱에서 음식 주문한다…신한은행 내년 7월 출시 2020-12-22 17:19:42
은행 고유업무와의 연관성이 부족해 원칙적으로 은행법상 부수업무로 인정하기 어렵지만, 은행이 사업을 영위하면서 특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특례를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 그레이드헬스체인이 내년 9월 선보일 '건강점수·등급 산정을 통한 보험혜택 제공 플랫폼'도 혁신금융으로...
연말정산 '카카오 인증서'로 가능…내년 1월 도입 2020-12-21 13:24:25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카카오톡 지갑의 카카오 인증서로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정부24의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서비스, 국민권익위원회의 온라인 국민참여포털 '국민신문고'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22일부터 증권사·신협도 오픈뱅킹 가세 2020-12-20 15:02:02
약관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다른 금융사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일괄 등록할 수 있다. 영국 앞지른 ‘K오픈뱅킹’금융결제원은 “국내 오픈뱅킹 가입자는 2200만 명을 넘어서 경제활동인구의 82%에 이른다”고 밝혔다. ‘핀테크 육성 모범국’으로 꼽히는 영국을 뛰어넘는 속도다. 영국은 2018년 오픈뱅킹을 도입했지만...
유튜브 한달 만에 또 먹통…'비대면 일상' 마비에도 보상 없을듯 2020-12-14 22:43:59
여러 업무용 서비스가 동시다발적으로 에러를 일으키며 더욱 광범위한 피해가 일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구글의 계정으로 접속하는 소셜 로그인 기능도 마비돼 이 기능을 이용하는 일부 서비스도 피해를 봤다. 유튜브와 구글 모두 무료 서비스뿐 아니라 유료 요금제를 갖추고 있고 국내 이용자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부터 100리터 쓰레기봉투 못쓴다 2020-12-14 11:00:01
약관'도 개정하기로 했다. 이 장관은 "코로나19와 같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다양한 재난의 유형과 규모에 맞춰 필수업무 종사자를 지정하고 보호대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추진체계를 제도화하겠다"며 "이를 위해 필수업무의 개념과 정부·지자체의 역할을 규정하 '필수업무 종사자 보호·지원에 관한 법률'...
DB생명, 철저한 사후관리로 불완전 판매 예방 앞장 2020-11-30 15:11:31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업무 담당자들은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개선안을 마련해 경영활동에 즉시 반영하고, 경영진도 고객과의 소통 활동에 전폭적인 지지를 하고 있다. 또한 올해 11월 부터는 기존 패널 경험자들로 구성된 온라인 패널을 추가 운영했는데, 이는 그 일환으로 볼 수 있다. DB생명은 소비자패널제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