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승기+] 작정하고 나온 닛산 '캐시카이'…일본차야, 유럽차야? 2015-06-14 09:21:00
131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낸다. 1750rpm(엔진회전수)의 낮은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실제 주행하는 동안 엔진회전계의 바늘은 2000rpm 왔다갔다 했다. 중·저속 구간이 많은 도심 환경에 적합한 주행 성능이다. 속도를 100km/h까지 올려봤다. 수월하게 올라간다. 엔진회전수는 2000을...
[시승기+] 통통 튀는 BMW '뉴 1시리즈'…매력이 '톡톡' 2015-06-09 10:12:36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8단 스 步?灌?변속기와 짝을 이뤄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2.7kg·m의 힘을 낸다. 최대토크가 발휘되는 엔진회전수(rpm) 구간이 1500~3000rpm으로 이전 모델보다 2배 정도 넓어졌다. 거의 모든 rpm 구간에서 최대토크가 뿜어지는 셈이다. 통통 튄다.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단단한...
[시승기+] 3000만원 수입차의 재발견 '푸조 308 1.6' 2015-05-24 08:51:00
2.0 엔진과 비교해도 운전자가 체감하는 성능 차이는 크지 않았다. 액셀 페달을 밟으면 1500~1800rpm대의 저회전 토크 힘으로 가속을 끌어올린다.일반 주행으로 타다가 주행모드를 새로 추가한 '다이내믹 스포츠모드'로 바꿔봤다. 기능 버튼을 2초간 누르면 운전석 계기판이 빨간색으로 변한다. 운행 중에도 엔진...
포르쉐, 뉘르부르크링서 911 GT3 R 공개 2015-05-19 14:54:54
최고 500마력을 발휘하는 6기통 4.0ℓ 수평대향 엔진을 얹었다. 최대 200바(bar)까지 분사하는 직분사 방식과 가변형 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해 연료 효율을 높였다. 자연흡기방식의 엔진을 통해 운전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사용 가능한 엔진 회전수 구간을 확장했다.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패들 시프트로 편리하게 ...
[시승기+] 섹시한 헐크 BMW 'X6'…"헤어지기 아쉬운 차" 2015-05-10 09:07:13
엔진이다. 8단 변속기가 함께 얹어져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57.1kg·m의 힘을 낸다. 주행모드는 4가지다. 에코 플러스,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다. 에코플러스는 연료효율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시내 주행에 적합하지만 고속 주행에서는 좀 답답하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다르다. 100km/h까지 쭉쭉...
[시승기+] 벤츠 4인승 쿠페 'CLS 250' 500㎞ 달려보니 2015-05-03 09:17:36
모드가 작동하면 엔진의 고회전을 가급적 줄여준다. 급가속 시 엔진회전수 4000rpm을 넘지 않고도 시속 100㎞에 가볍에 도달하게 한다.에코에서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면 배기음은 커지면서 움직임은 더욱 민첩해진다. 두 가지 주행모드의 변화가 크다. 변속기는 7단까지 지원하지만 80㎞ 안팎의 국도 주행에서는 5단이면...
루카스, 봄맞이 블랙박스 무료 장착 서비스 펼쳐 2015-04-23 23:17:10
시에도 녹화가 이뤄진다 또 'lk-750 obdⅡ'와 연동하면 차의 엔진회전수와 속도, 감속시점, 가속 페달 강도 등의 주행정보를 같이 기록해 급발진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lk-9150 듀오'는 g마켓, 'lk-9350 듀오'는 11번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각각 23만9,000원, 25만9,000원이다.
[시승기+] 女기자가 타봤다…여성이 타기 좋은 '미국차' 크라이슬러 '200' 2015-04-10 13:45:16
있다. 200에는 2.4ℓ 가솔린 엔진과 동급 최초의 9단 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187마력, 최대토크 24.2kg·m이다. 9단 변속을 느끼고 싶은 마음에 시승 내내 속도를 내고 달렸다. 속도를 올리자 엔진회전수(rpm)가 4000으로 올라갔다 꺾어진다. 5단, 6단, 7단 빠르게 변속이 이뤄진다. 계기판을 보지 않으면 모를...
‘분노의 질주` 4DX, 전세계 흥행 돌풍! 2015-04-08 14:37:29
닷지 차저의 경우, 특유의 중저음 엔진을 표현하기 위해 헤비하고 둔탁한 진동으로 다른 슈퍼카들과 차별화를 줬다. 또한 페라리 458이 광활한 사막을 질주할 때는, 자동차의 엔진 회전수가 올라가면서 배기음이 점점 고음으로 변하는 사소한 디테일까지도 모션체어의 움직임으로 표현해 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마치...
푸조, "MCP 변속기는 효율 위한 최적의 선택" 2015-03-27 08:27:03
변속을 하지 않으면 자동 주행 모드로 변한다. 스포츠 모드는 기어 레버 옆 's' 버튼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다이내믹과 자동 모드에서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다이내믹에서는 0.4초, 자동에서는 0.5초 변속기 빨라진다. 엔진 회전수가 높을 때는 ecu가 가장 빠른 기어 변속 패턴을 찾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