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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주 '내코가 석자'…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어려운 이유는 2016-05-22 06:05:11
용선 비중을 늘려왔다. 해운업 불황에 따른 운임 하락으로 계약한 때보다 용선료 시세가 하락하면서 현대상선은 평균시세보다 약 60% 비싼 용선료를 내고 배를 쓰고 있다. 채권단은 이런 구조에서는 현대상선을 도와줘도 해외 용선주에 혜택이 돌아갈뿐이라며 용선료를 낮춰야만 지원을 해주겠다고 방침을 정한...
임종룡 "용선료 협상 없이 현대상선 정상화 어려워"‥기존 원칙 재확인 2016-05-20 10:25:20
“용선계약이 파기되고 현대상선이 빌린 배를 다 반납할 경우 선박금융을 통해 조달한 일부 용선주들도 유동성 위기가 우려되는 만큼 일정 수준에서 용선료 협상이 타결될 여지는 남아 있지만 현재 확답할 수 있는 것은 없는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의 경우 마감 시한인 20일보다 조금 더...
용선료 협상 꼬여가는 현대상선…BW 만기연장해 시간 번 한진해운 2016-05-19 17:34:21
관계자는 “용선 계약을 해지해 손해배상채권으로 회수할 경우 향후 10년에 걸쳐 최대 10% 수준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1년 대한해운 법정관리 과정에서는 외국 선주의 용선료 관련 회수율이 3%에 불과했다. 외국 용선주들은 연간 1조원가량을 현대상선으로부터 받고 있다.해운업계 관계자는...
현대상선 용선료 마라톤협상 종료…"쉽지 않은 상황"(종합2보) 2016-05-18 21:06:38
용선료 협상의 성패를 가르는 상황이다. 현대상선은 이들 선주사에 향후 남은 계약 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28.4% 깎는대신 인하분의 절반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고 정상화 이후 발생하는이익을 배분하는 방안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외 선주들로서는 현대상선 용선료를 깎아줄 경우 다른...
현대상선 용선료 마라톤협상 종료…"쉽지 않은 상황"(종합) 2016-05-18 19:19:33
용선료 협상의 성패를 가르는 상황이다. 현대상선은 이들 선주사에 향후 남은 계약 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28.4% 깎는대신 인하분의 절반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고 정상화 이후 발생하는이익을 배분하는 방안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외 선주들로서는 현대상선 용선료를 깎아줄 경우 다른...
외국 선주들 불러모았지만…산은 "현대상선 용선료 합의 못했다" 2016-05-18 18:16:59
설명했다.현대상선 법정관리로 대부분의 용선 계약이 해지되면서 선주들이 한 푼도 못 건지는 상황에 처하는 것보다는 낫지 않느냐는 것이다. 국내 벌크선사 1위인 팬오션과 대한해운이 과거 법정관리 절차를 밟으면서 외국 용선계약이 무효화된 사례도 제시해 압박한 것으로 알려졌다.산업은행은 또 현대상선 부채비율이 2...
[이슈진단]'현대상선 운명의 날'…·오늘 용선료 협상 마지막 담판 전망은? 2016-05-18 08:14:06
계약 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28.4% 깎는 대신 인하분의 절반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한 상태다.해외 선주들로서는 현대상선 용선료를 깎아줄 경우 다른 선사들까지 잇따라 인하 요구에 나설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인하를 주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현대상선은 용선료를 인하해주지 않으면...
현대상선·해외선주 오늘 용선료 협상 마지막 담판 2016-05-18 06:05:10
결과가 전체 용선료 협상의 성패를 가를 전망이다. 현대상선은 이들 선주사에 향후 남은 계약 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28.4% 깎는 대신 인하분의 절반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한 상태다. 해외 선주들로서는 현대상선 용선료를 깎아줄 경우 다른 선사들까지 잇따라 인하 요구에 나설...
현대상선 운명 이 사람 손에 달렸다 2016-05-17 17:48:03
수준에서 용선계약을 체결할 수밖에 없다”며 “아예 용선계약을 맺지 않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용선료 인하 협상이 힘든 이유 중 하나다.펀드 형태 선주사도 많다. 용선료 인하 협상에 들어간 한진해운은 선주사의 절반 이상이 펀드인 것으로 알려졌다. 펀드는 용선료 인하에 대해 여러 출자자의 동의를...
[해운동맹서 배제된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진통'…선주 1~2곳과 막판 줄다리기 2016-05-13 18:03:17
위해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지만, 용선료 협상 타결이 안 되면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하고 있어서다.채권단 등에 따르면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은 아직 낙관도, 비관도 하기 힘든 상황이다. 현대상선은 1997년 외환위기 때 한국 정부를 대신해 외채 협상을 주도한 미국 변호사 마크 워커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