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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에 밀려 가입자 줄고…디지털 전환에 수지타산 못 맞추고…위기의 케이블방송 구조재편 '꿈틀' 2013-07-01 17:03:10
iptv업체들은 새로운 부가서비스와 이동통신·초고속인터넷 결합상품을 내세워 공격적으로 가입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kt는 올해 올레tv 가입자를 500만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가입자를 올해 200만명, 내년 300만명까지 늘리기로 했다. 현재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의 iptv 가입자 수는...
LG유플러스, 한 화면서 4개채널 동시 시청 2013-05-28 17:13:13
등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는 올해 하반기 대거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를 도입한다. cj헬로비전은 올해 하반기 클라우드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를 내놓는다. 이어 내년 상반기 차세대 웹 표준 기술인 html5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케이블 서비스를 선보인다. 티브로드도 올해 7월 html5 os를 적용한 스마트케이블...
이인찬 SK브로드밴드 마케팅 부문장 "3년 긴 터널 끝…이제 도약만 남았다" 2013-05-10 17:30:41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과 함께 유·무선 결합상품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 부문장은 “올해 초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마케팅, 기업사업, 네트워크 등 주요 사업부문 임원을 교차 배치한 것은 결합상품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문장도 sk텔레콤 마케팅 전략본부장을 맡고 있다가 sk브로드밴드...
"갤럭시S4를 잡아라"…이통사 유치경쟁 치열 2013-04-21 10:30:28
'올레tv',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와 유선 집전화 등 다양한 상품군을 가지고 있는 만큼 kt 가입자들은 결합 상품인 'lte 뭉치면 올레'를 통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lte 요금제를 유선인터넷, 방송 서비스 등과 함께 가입하면 최대 26만4000원까지 절약할 수 있다.bc업턴(upturn)워프...
KT-CJ '같은 링'서 방송전쟁 'ON AIR' 2013-03-20 17:19:40
iptv 결합상품인 ‘올레tv스카이라이프(ots)’를 내세워 가입자를 늘리는 전략을 세워뒀다”며 “자금력과 마케팅력을 동원하면 유료방송 시장을 장악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내다봤다.지난해 말 기준으로 kt 가입자 수는 605만명으로 유료방송 전체 시장의 31%를 차지하고 있다. 디지털 유료방송 시장만 따지면 점유율이...
'실적 스캔들' 낼 종목으로 뽑힌 이유 2013-02-11 15:59:19
tv상품 선택 기조가 결합 상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올 한 해 tv부문이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역시 tv상품 등 유선사업 성장이 턴어라운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됐다.제일기획은 작년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가 5% 넘게 상승했다. 해외사업이 강화되는 반면 판관비 증가율은 둔화될...
SK브로드밴드 실적 '사상 최대' 2013-02-04 17:15:40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iptv와 초고속 인터넷 결합상품 판매 등에 힘입어 iptv 가입자가 52만명 늘었고 가입자당 매출(arpu)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대기업과 공공기업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유선전화, 인트라 망을 구축하는 b2b 사업도 3년 연속 20%대 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분기에...
공정위 `덩치 키운' 케이블사업자 수신료 인상 제한 2013-02-04 12:00:34
유선방송(SO), 위성방송, 인터넷TV(IPTV) 등이 포함된다. 이번 시정조치로 현대HCN은 2016년까지 해당 지역 아날로그방송 패키지상품별이용요금(수신료) 인상을 소비자물가상승률 내로 제한해야 한다. 아날로그방송 이용요금을 올리거나 채널을 변경할 때는 공정위에 보고해야 한다. 패키지상품의 소비자...
현대HCN, 포항케이블TV 인수…공정위, 수신료인상 제한 등 시정조치 2013-02-04 12:00:31
경북 포항·울릉·영덕·울진 지역에서 종합유선방송업을 하고 있다. 공정위는 경쟁사업자인 위성방송, iptv(kt, sk브로드밴드, lgu+) 등의 의견을 제출받은 결과, 해당 지역의 다채널 유료방송시장 경쟁을 제한할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위는 ◇아날로그방송 묶음상품별 수신료 인상을 소비자물가 상승률 범위...
`인터넷+TV' 통신 결합상품 할인 효과 크지 않아 2013-01-15 10:45:27
등이 초고속인터넷과 TV를 묶어 파는 결합 상품의 할인 효과가 크지 않아 소비자의 꼼꼼한 선택이 요구된다. 15일 한국소비자연맹이 이동통신 3사와 유선방송사업자의 결합상품 이용요금을조사해보니 3년 약정으로 인터넷과 TV를 보면 약정 할인율은 단품 이용 가격의 23.3~49.6%였다. 그러나 기간 약정을 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