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징어게임에 빠졌다면 이것도 보길"…BBC 추천 K-드라마는? 2021-10-17 15:46:35
영어 자막과 함께 합법적으로 K-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게 되면서 더 넓은 시청자를 확보하게 됐다"라고 꼽았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서구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말 그대로 '셧다운'되면서 작품 제작이 중단되자 진정으로 K-드라마 열풍이 불었다"며 "2020년 아시아에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의 시청이...
253억 투자했는데…"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가치 1조 추산" 2021-10-17 14:31:02
'종이의 집' 리메이크 작품이 제작되고 있다. 범죄 드라마 '뤼팽'도 큰 성공을 거뒀다. 개봉 후 4주간 이 드라마를 시청한 사람은 총 7600만명에 달한다. 넷플릭스에서 비영어권 작품을 즐기는 미국 시청자 수는 2019년 이후 71% 늘었고, 비영어권 작품을 한 개라도 감상한 미국 넷플릭스 구독자는 전체의...
BBC "'오징어 게임'은 한국문화 쓰나미의 가장 최신 물결" 2021-10-16 19:06:00
통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시청자들이 인터넷으로 영어 자막을 켜고 합법적으로 한국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게 되면서 넓은 시청자층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코로나19 팬데믹도 한국 드라마 콘텐츠에는 기회가 됐다고 BBC는 분석했다. 팬데믹 이후 서양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말 그대로 '셧다운'(폐쇄)을 겪으며 제...
`오징어 게임` 전세계 1억명 봤다…넷플릭스 시리즈 역대 최고 2021-10-14 20:28:19
제작에 힘쏟는 넷플릭스의 시도가 성공가도에 올랐다고 AFP 통신은 분석했다. 이 시리즈의 경우 넷플릭스가 다국어로 더빙된 버전과 자막이 있는 버전 둘 다 제공해 잠재적인 시청층을 확대한 것이 작품 성공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이 작품의 성공으로 K-팝 그룹인 방탄소년단(BTS)과 오스카상을 수상한 봉준호...
'오징어 게임' 전세계 1억명이 봤다…넷플릭스 시리즈 역대 최고(종합) 2021-10-13 15:13:02
제작에 힘쏟는 넷플릭스의 시도가 성공가도에 올랐다고 AFP 통신은 분석했다. 이 시리즈의 경우 넷플릭스가 다국어로 더빙된 버전과 자막이 있는 버전 둘 다 제공해 잠재적인 시청층을 확대한 것이 작품 성공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이 작품의 성공으로 K-팝 그룹인 방탄소년단(BTS)과 오스카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수어방송비율 5→7%로 상향…VOD·OTT도 장애인방송 의무화 추진 2021-10-12 14:00:21
자막 100%, 화면해설 10%, 수어 5%로 정하고 있다. 방통위는 장애인방송 제작 지원을 실시간 방송에서 비실시간 방송까지, 지상파에서 일반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까지 각각 확대키로 했다. 장애유형별·학년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도 늘린다. 또 수도권에 집중된 제작 기반을 전국 10곳의 시청자미디어센터로 확대...
"흑당 크림라테 주세요"…가장 달달한 커피로 전한 사랑 고백 2021-10-10 17:50:10
영상 한편에는 ‘달콤함 없음’이란 자막이 뜬다. 여성은 주문하는 커피의 당도를 통해 상대방이 마음에 드는 정도를 주선자에게 알려주기로 사전에 약속했던 것. 잠시 후 여성은 생각을 바꿔 “이야기를 좀 하다가 다시 주문하겠다”고 말한다. 한참 동안 상대방과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대화를 나눈 뒤 여성이 주문한...
"일본해가 유일한 공인 명칭"…유튜브로 우기는 일본 2021-10-08 10:41:47
동영상을 일본어판, 한국어판 등으로 제작해 공개했는데 이번에 좀 더 세련된 방식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일본해 주장을 강화하는 양상이다. 일본 정부는 최근에 갈등 현안에서 자신들의 주장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2개월 전에는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를 다핵종(多核種)제거설비(ALPS)로...
[인터뷰+] 신원호 감독 "'슬의' 시즌3 아쉬움? 당연히 있지만…" 2021-10-08 09:34:54
아닐까 싶다. 모든 드라마가 마찬가지겠지만, 제작진에게 가장 큰 숙제는 1회다. 1회에서 드라마의 방향성과 캐릭터들을 효과적으로, 지루하지 않게 어떻게 소개할 것인가 하는 것이 늘 큰 고민인데, 시즌제에선 시즌1을 제외하고는 그 고민을 생략하고 시작할 수 있다. 그냥 바로 이야기가 시작되어도 사람들이 익히 알고 ...
"방금 건강프로에서 본건데?"…방송계 은밀한 `연계편성` 2021-10-07 18:14:29
자율에 맞겨 놓은 상태다. 방통위는 향후 필수적 협찬고지를 의무화하는 방송법 개정안의 조속한 입법을 지원하고, 법 통과 시 협찬임을 알 수 있도록 협찬사실 고지의 노출 시점·시간·횟수 등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건강정보프로그램 제작 시 유의사항을 방송사 자체 제작 가이드라인에 반영하도록 재허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