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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컴투스…새 흥행 공식으로 무장한 게임주 뜬다 2021-03-30 16:03:52
“수억원을 퍼부어도 원하는 캐릭터와 무기가 나오지 않는다”는 원성이 쏟아냈고, 이에 국회가 게임 아이템 획득 확률을 공개하도록 강제하는 내용의 법 개정을 추진중이다. 확률 공개 자체는 업계 자율규제로 공개가 이뤄지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이용자들의 피로도가 높아졌다고 지적한다. MMORPG...
"한국, 인공지능 무기 경쟁서 뒤처진다" 2021-03-28 17:50:34
한국이 인공지능(AI)을 국가전략무기로 활용하는 글로벌 경쟁에서 크게 뒤처져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28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내놓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신흥안보의 미래전망과 대응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군용 드론 예산’은 지난 5년간 약 19억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미국(175억달러)의 10분의 1...
파운드리 시장 2025년 1000억弗로 '반도체 전략무기화' 핵심으로 부상 2021-03-24 17:23:01
무기를 가동하는 데 필수 부품이 되면서 ‘전략자산’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차세대 전투기 기술의 핵심인 능동 전자주사식 위상 배열(AESA) 레이더가 대표 사례다. 적군의 레이더에 아군 비행물체가 감지되지 않으면서도 숨어 있는 적군을 찾아내는 데 이 기술이 활용된다. 여기에 쓰이는 반도체 소자를 먼저 개발한...
테슬라, 악재 쏟아지는데…아크 "3000弗 간다" 2021-03-22 17:21:54
달라지지 않았다. 테슬라가 5년 내 완전 자율주행차를 만들 가능성이 50% 정도인데, 이것이 가능해지면 로보택시 서비스가 빠르게 상용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시장에서는 2015년부터 테슬라가 로보택시 서비스를 상용화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왔지만 아직 그 예상은 실현되지 못했다. 테슬라가 그동안 수집한 방대한 양의...
확률형 아이템 논란 해결사로 '배틀패스' 뜬다 2021-03-22 15:06:07
개념이다. 게임사는 자율 규제 차원에서 확률을 공개하고 있지만, 아이템 조합 등 일부 확률형 아이템 분야에서 불투명하게 운영한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반면 배틀패스는 일정한 조건을 채우면 이용자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형태의 상품이다. 출석 일수를 채우거나 게임 내 퀘스트를 수행하는 등 방식은 다양하다....
여행 못갈 바엔 여기에…염승환 "올해의 다크호스" [부터뷰] 2021-03-17 16:53:30
전 지구로. 그걸로 테슬라 자율주행을 하겠다는 거예요. 우리나라에서 비슷한 걸 찾아보자면 인공위성 하는 업체들이 다 방산회사들이예요. 기본적으로는 무기 만드는 회사들인데 거기에 우주가 붙어버렸어요. 올해 항공우주 관심 늘 것 같아요. 하나 더 있는 데 의외로 백화점주입니다. 올해도 해외여행 못갈 거 같아요....
`확률을 고쳤습니다`…추억을 배신한 게임사 [한입경제] 2021-03-12 17:32:40
등 대형 게임사들은 그동안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인증을 받는 `자율규제`로 유료 아이템의 확률을 일부 공개해 비판과 불만들을 무마해왔기 때문입니다. 부분유료화 모델을 택한 거의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에 쓰이는 `확률형 아이템`은 표기도 제각각, 공개 범위도 제각각인 사실상 무법 지대에 있습니다. 심지어 중국,...
넥슨 '강화 확률 공개' 초강수 맞나?…"뽑기 구조는 변함없어" 2021-03-05 16:10:46
단순히 무기·갑옷 등 아이템을 뽑는 데만 확률을 부여하는 게 아니라, 아이템을 강화하고 합성하는 데도 확률을 넣는다. 업계 자율규제는 '캡슐형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이 때문에 유료 캡슐(랜덤박스)을 열어서 아이템이 나올 확률은 공개하지만, 그 아이템을 강화할 때 성공할 확률은...
1억 써도 안 나오던 게임 아이템…넥슨, '판도라 상자' 연다 [이슈+] 2021-03-05 14:38:24
구성한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업계 자율로 유료 아이템의 경우 습득 확률을 공개하기로 했지만 그동안 게임업체들은 유료와 무료 아이템을 섞어서 추첨하는 방식으로 자율 규제를 피해갔다. 일부 게임업체들이 과징금 등을 부과받았지만 과징금 규모에 비해 확률형 아이템 사업으로 얻는 이득이 훨신 컸다. 이런 상황에서...
넥슨, 아이템 강화 확률 공개한다…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2021-03-05 10:42:00
밝혔다. 현재 국내 게임사들은 업계 자율규제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그런데 유료 구매한 '캡슐형'(랜덤박스) 아이템의 뽑기 확률만 공개하기에 확률 공개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최근에는 무기·갑옷 등 아이템을 강화하는 작업에도 유료 확률을 부여하는 게임이 많은데, 이런 확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