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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배터리 기술력 세계 최고로 우뚝 2020-12-07 15:07:48
삼성SDI(대표 전영현·사진)는 글로벌 에너지·소재 전문 기업이다.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를 중심으로 정보기술(IT) 기기와 전동 공구용 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 등을 생산한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용 첨단 소재도 만들고 있다. 삼성SDI는 안전하고 성능이 좋은 배터리 기술을 토대로 국내 배터리산업을 세계...
삼성SDI 전영현 사장 "안숙선 명창의 관리·도전정신 배우자" 2020-11-29 09:00:00
삼성SDI 전영현 사장 "안숙선 명창의 관리·도전정신 배우자"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삼성SDI[006400]는 사내 온라인 채널인 'SDI Talk(토크)'에 안숙선 명창의 장수 비결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숙선 명창은 8살에 가야금을 배우며 국악에 입문해 당대 최고의 판소리 명창으로 손꼽히기까지 60년이...
에코프로이엠, 18일 포항에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공장 착공 2020-11-18 19:55:41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착공식에는 이철우 경북지사,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이동채 에코프로 회장, 김희수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에코프로이엠은 영일만4 일반산업단지 내 7만6000㎡ 부지에 1800억 원을 투자해 내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착...
전기차 시장 선점나선 삼성SDI…포항에 양극재 공장 2020-11-18 17:34:41
있다. 삼성SDI는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한 독자적인 설계 기술을 동원해 배터리 안정성을 확보했다. 삼성SDI의 1~3분기 연구개발(R&D) 예산은 6197억원이었다. 올해 전체로는 8000억원을 넘어 연간 기준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이 소재 경쟁력 강화를 주문하면서 R&D 예산이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양극재 공급 기반 키우는 삼성SDI…에코프로비엠 합작사 착공 2020-11-18 16:00:00
6천197억원 집행했다. 현재 추세대로면 올해 연구개발 비용은 8천억원을 넘어 연간 기준으로도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매출액 중 연구개발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6% 이상이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소재 경쟁력 확보에 배터리의 미래가 달렸다"며 "더 혁신적으로 차별화한 소재 기술을 통해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셀트리온 기우성 부회장, 'CEO 경영평가'에서 1위 2020-10-21 05:31:01
IT전기전자 전영현 삼성SDI 대표(62.51점), 자동차·부품 최준영 기아차 대표(62.81점), 석유화학 부문 신학철 LG화학 대표(62.3점), 생활용품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64.24점), 유통 정교선·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65.29점) 등이다. ┌─────────────────────────────────────┐...
베트남으로 날아간 이재용, 접는폰 생산 라인 더 늘리나 2020-10-19 17:23:16
삼성에 반도체 사업장 신설을 요청했기 때문이다. 전영현 삼성SDI 대표가 움직일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삼성SDI가 베트남에 추가 투자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는 분석과 맞물린 예측이었다. 이 부회장 일행은 이번 출장에서 삼성전자가 하노이 서부에 건설 중인 모바일 연구개발(R&D)센터와 하노이 인근 휴대폰 공장 등을 방...
삼성SDI의 '마음 방역'…임직원 비대면 백일장 열어 2020-10-18 16:52:02
많았다고 삼성SDI는 설명했다. 심사는 나태주 시인과 고두현 시인이 맡았다. 고두현 시인은 올해 삼성SDI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별을 쏘아 올리는 거인’이라는 축시를 전달한 바 있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희망을 갖고 서로를 격려하며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임직원들의 염원을 읽을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를 다...
삼성SDI, 코로나 주제 임직원 비대면 백일장 개최 2020-10-18 09:00:00
최우수작으로는 소형전지사업부 장경호 프로의 '아들에게 쓰는 편지'가, 코로나 삼행시 부문에서는 소형전지사업부 김현선 프로의 작품이 각각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삼성SDI 전영현 사장은 "희망을 가지고 서로를 격려하며 코로나19를 이겨 내는 임직원들의 염원을 읽을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를 다 함께 극복할 수...
가격 올릴수록 잘팔려…명품 '나홀로 호황' 왜? 2020-08-28 17:24:31
소비는 조기에 반등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전영현 SK증권 연구원은 “질병과 테러 등 신변 위협, 공포심에 노출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생명이 위협받으면 ‘자기애’가 강하게 발현되고 저축의 의미가 반감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