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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유통 전쟁 판 더 커졌다"…속도내는 온·오프라인 혁신 2020-01-06 15:27:57
상품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전략을 이어가기로 했다. 백화점들도 공간, 브랜드,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큰 혁신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소비자 방문이 가장 많은 1층 공간에 ‘테마형 전문관’을 도입한다. 단순한 판매 공간이 아니라 문화와 먹거리 등 다양한 ‘경험’ 요소를 가미해야 소비자를...
아베 '日최장수 총리' 영예…영광 뒤엔 '오만·독선' 꼬리표 2019-11-18 16:49:25
총리는 야권이 반대하기 어려운 테마를 선거의 쟁점으로 만드는 '능력'이 있다. 2014년 중의원 선거 때는 소비세율 인상 연기를, 2017년 9월 중의원 선거 때는 소비세 증세로 인한 세수 증가분의 유아교육 무상화 사용이라는 정책을 이슈로 만들어 이슈를 선점했고 압승을 거뒀다. 재정 지출 확대로 시장에 통화를...
中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또 신기록…35조원 돌파(종합3보) 2019-11-11 17:53:01
11·11 쇼핑 축제 거래 실적은 중국 경제를 떠받치는 소비 활력을 가늠하게 하는 척도로 주목받고 있다. 일단 올해 알리바바의 쇼핑 축제에서도 중국의 거대한 내수 시장의 잠재력을 보여줌에 따라 무역전쟁으로 인한 소비 위축 우려를 다소 진정시켜줄지에 관심이 쏠린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작년 매출을 넘어선 것...
'5억명의 광클릭' 알리바바 쇼핑축제 올해도 신기록 행진(종합2보) 2019-11-11 11:10:53
중국 차원의 소비 축제로 자리 잡았다. 11월 1일부터 10일 자정까지 먼저 진행된 징둥의 11·11 쇼핑 축제에서도 1천313억 위안 어치가 거래됐다. 11일 0시부터 단 1분동안 가전 유통 업체 쑤닝에서는 10억 위안 어치 이상이 팔렸다. 미중 무역전쟁의 충격으로 중국의 경기가 급속히 둔화 중인 가운데 알리바바의 11월 11일...
알리바바 `쌍십일` 1시간에 16조원 판매...5억명이 `광클릭` 2019-11-11 07:54:09
전 중국 차원의 소비 축제로 자리 잡았다. 미중 무역전쟁의 충격으로 중국의 경기가 급속히 둔화 중인 가운데 알리바바의 11월 11일 쇼핑 축제 거래 실적은 중국 경제를 떠받치는 소비 활력을 가늠하게 하는 척도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은 물론 국제사회에서도 알리바바의 11월 11일 쇼핑 축제 거래액이 작년의 2천135억...
5억명 '광클릭'…알리바바 쇼핑축제 1시간에 16조원 돌파(종합) 2019-11-11 02:27:31
전 중국 차원의 소비 축제로 자리 잡았다. 미중 무역전쟁의 충격으로 중국의 경기가 급속히 둔화 중인 가운데 알리바바의 11월 11일 쇼핑 축제 거래 실적은 중국 경제를 떠받치는 소비 활력을 가늠하게 하는 척도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은 물론 국제사회에서도 알리바바의 11월 11일 쇼핑 축제 거래액이 작년의 2천135억...
5억명 '광클릭'…알리바바 쇼핑축제 1분만에 1조6천억원 돌파 2019-11-11 01:39:25
전 중국 차원의 소비 축제로 자리 잡았다. 미중 무역전쟁의 충격으로 중국의 경기가 급속히 둔화 중인 가운데 알리바바의 11월 11일 쇼핑 축제 거래 실적은 중국 경제를 떠받치는 소비 활력을 가늠하게 하는 척도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은 물론 국제사회에서도 알리바바의 11월 11일 쇼핑 축제 거래액이 작년의 2천135억...
신한금투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뉴노멀'…증시 박스권" 2019-10-11 09:02:47
그는 "조선, 자동차, 방위산업, 5세대 이동통신(5G) 관련 종목군이 이에 해당한다"며 "일본 국왕 즉위식(오는 22일),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시한(11월 22일) 전후로 한일 관계 회복 징후가 나타나면 일본 소비 테마도 급부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jh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빙그레 김호연 회장 `현장, 속도경영` 강조 2019-09-26 17:29:47
강조하는 것은 `현장, 속도경영`이다. 소비자들의 기호와 소비 트렌드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게 그의 판단이다. 김호연 회장이 마케팅실에 `실패를 두려워 말고 빠른 의사결정과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라`고 주문한 것도 이 때문이다. 빙그레는 최근 마케팅, 영업, 연구개발(R&D)...
'조국 펀드'와 결탁한 증시 작전세력…핵심 2인방은 '코스닥 타짜' 2019-09-17 17:38:29
두 사람은 화장품 테마에 집중 투자했다. 중국 소비 테마가 뜨던 때였다. 코스닥에 우회상장했던 화장품업체 코스온 투자로 ‘돈방석’에 앉기도 했다. 우 회장은 코스온 지분 4.57%(주당 매입단가 3500원대)를 10배 안팎의 차익을 내고 판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대표도 코스온 투자로 ‘한몫’ 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