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리테일, 유기농 전문 쇼핑몰 선보인다 2020-09-22 09:44:57
GS리테일은 지난 17일부터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보완 작업을 거쳐 다음달 8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국내외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중심으로 전문 브랜드 180여개를 선보인다. 직매입한 상품 1100종과 해외 직구 상품 300여종을...
비대면 거래가 대세…코리아센터 2분기 영업이익 203% 증가 2020-08-31 15:07:48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5%,126.2% 증가했다. 쇼핑몰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하는 메이크샵 부문에서 2분기 22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 동기 대비 65.9% 늘었다. 메이크샵을 통한 전체 거래액은 15.5% 늘어난 2조3924억원에 달했다. 해외사업을 담당하는 몰테일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9% 늘어난...
종근당건강, ‘중국 현지 최적화’ 전용 락토핏 2종 출시…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 2020-08-31 10:06:06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 락토핏 2종은 직구가 아닌 정식 수입 유통 절차를 거치게 되면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타이틀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이달부터 상해, 강소, 절강, 산동, 길림성 등 중국 내 주요 지역 마트 중심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G마켓, 중소기업 중국 진출의 다리가 되다 2020-08-27 08:32:25
직구 사이트인 G마켓 글로벌샵이 한국 중소 판매자들의 중국 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해 중국 SNS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 G마켓 글로벌샵은 2013년부터 중국 SNS 마케팅 채널에서 업력을 쌓아왔다. 나름의 경쟁력과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다는 얘기다.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 24일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중국의 국민...
코로나 여파에 2분기 해외직판 첫 감소…직구도 증가세 둔화 2020-08-05 12:00:04
감소…직구도 증가세 둔화 6월 온라인쇼핑은 19.5% 증가…배달음식↑, 문화·레저↓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해 2분기 해외 직접판매가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고, 해외 직접구매도 증가세가 쪼그라들었다. 6월 온라인쇼핑은 배달음식 등 음식서비스 거래가...
'코로나 집콕족'이 바꾸는 소비 트렌드…"대형TV로 홈극장 즐기고, 반려식물로 힐링" 2020-07-20 17:33:59
관련 상품도 뚜렷한 판매 증가를 보인다. 해외 직구 사이트 몰테일이 지난 10일 발표한 올 상반기 직구 1위 상품에 템퍼 베개가 올랐다. 가전, 패션 등 직구 인기 상품군을 전부 제쳤다. 몰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템퍼 베개가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많이 팔린 것...
SBA, 서울시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온라인 수출 확대를 위해 iLOTTE와의 업무협약 체결 2020-07-15 14:58:42
브랜드몰’을 런칭한다. 또한 온라인 브랜드몰 공동 운영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상품 발굴 및 홍보 지원을 제공하여 수출 규모 확대를 타진할 예정이다. SBA와 iLOTTE는 온라인 브랜드몰에 온라인 해외직구 방식을 적극 도입하여 중소기업의 수출진입장벽에 대한 부담을 완화한다. 인도네시아 소비자가 브랜드몰에서...
홈쇼핑 5회 연속 매진, 필수 가전 등극한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2020-07-14 07:00:01
따르면, 자사몰에서 판매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재구매 증가와 더불어 전년대비 50대 이상의 구매자가 두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배송 메시지의 경우에도 부모님 선물과 감사인사 관련 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브리봇은 로봇전문기업답게 공식 서비스센터와 기술전담 인력...
[반값명품 대란下] 값 올려도 '오픈런'…네이버·카카오도 참전 2020-07-11 08:00:03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제품 가격 인상에 중고 상품·해외직구 수요 '꾸준' 명품 브랜드의 가격 인상과 함께 중고 상품 거래와 해외직구 수요도 꾸준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에서 샤넬 관련 화장품, 가방, 액세서리 등 제품 거래글은 최근 나흘 들어서만 5000건이 넘는다. 다수의...
'몸값 2조' 무신사…매출 年 45% 고성장 2020-06-28 17:24:39
역직구 규모도 연간 2만 건에 이르는 등 해외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유니클로보다 싼’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의 신성장동력은 2015년 선보인 자체 캐주얼 의류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다. 지난해 매출이 6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7배 늘었다. 정소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무신사 스탠다드가 전체 매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