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교육 디지털 전환 이끈다"…클라썸, ‘고등교육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기업’ 선정 2024-07-17 09:19:07
제공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챌린지 ▲로고, 메뉴, 태그 등 학교별 맞춤 설정 ▲유연한 교육 설계 등을 기반으로 기존 학습관리시스템(LMS)와 간편하게 연동해 소통을 증진하고 효율화한다. 특히 올 4월 AI와 대화하며 상황과 목표에 따라 커리어 성장 방향을 세우고 장기적인 계획에 맞춰 적합한 콘텐츠를 제시하는 ‘AI...
"인기 이정도일 줄은"…스타벅스엔 없는데 '카페 핫템' 등극 2024-07-16 14:56:18
선보이고 제로슈가(무설탕) 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아망추 메뉴 역시 출시 첫날에만 1만5000잔 이상 팔리는 등 호응을 얻었다. 40대 직장인 유모 씨는 “아샷추라는 용어를 처음 접하고선 ‘아메리카노에 샷 추가’의 줄임말인 줄 알았다. 아망추는 이름부터 달라서 맛이 궁금해 마셔봤는데 상큼하고 시원하게 카페인도...
롯데리아, 신메뉴 '불고기포텐버거' 출시…새 모델에 천우희 2024-07-16 10:46:14
신메뉴 '불고기포텐버거' 출시…새 모델에 천우희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에 청양고추·깻잎 매실청 소스를 더한 신메뉴 '불고기포텐버거'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한국 식재료 세계화를 꿈꾸는 호주 출신 조셉...
두바이 초콜릿 난리 나더니…'오픈런' 맛집과 손잡은 편의점 2024-07-16 09:46:23
두바이식 초콜릿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 누적 조회수는 무려 700만 번을 넘어섰다. 지난 6일에는 2022년 앱 론칭 이래 처음으로 접속 지연 사태가 발생하면서 초도 물량 20만 개가 순식간에 완판됐다. CU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새로 내놓은 '두바이식 초코쿠키'는 서울...
"진짜 자장면보다 비쌌네"…'스타벅스' 30년 전 얼마였길래 2024-07-15 21:00:01
여전히 다른 외식 메뉴에 비해 필수재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미국 시장에서 스타벅스가 가격을 인상한 후 매출이 급감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시장조사 업체 레비뉴매니지먼트솔루션의 조사 결과 스타벅스는 지난 1분기 미국 전체 매장 방문객 수가 7% 급감했다고 밝혔다. 동일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파격 아이스크림 나오나"…'배라' 신메뉴 개발한 뜻밖의 인재 2024-07-15 17:10:54
신메뉴는 배스킨라빈스가 AI를 활용해 출시한 두 번째 메뉴다. 배스킨라빈스는 앞서 AI 개발 메뉴 '오렌지 얼그레이'를 출시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신제품에 대해 “구글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가 제안한 것을 배스킨라빈스가 구체화해 전국 가맹점에 보급하게 된 데 의미가...
'AI 제안 아이스크림 탄생'…배스킨라빈스, 구글과 신메뉴 출시(종합) 2024-07-15 15:57:08
구글과 신메뉴 출시(종합) 여름 한정판 메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동원해 개발한 여름 한정 메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메뉴는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개발 모델인...
카카오, 톡사원증 출시…회사 인증·전용 혜택 2024-07-15 11:20:32
카카오, 톡사원증 출시…회사 인증·전용 혜택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카카오[035720]는 15일 직장인을 위한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카카오 톡사원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 및 보관할 수 있는 직장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자의 재직 및 경력을...
배스킨라빈스, AI 활용 여름 메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 2024-07-15 10:39:48
활용 여름 메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동원해 개발한 여름 한정 메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메뉴는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개발 모델인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3초에 1잔씩 판매…"복숭아와 제로가 만나 고객 입맛 사로잡아" 2024-07-15 10:10:25
올여름 상시 메뉴로 전환한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가 출시와 동시에 초고속 판매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말부터 선보인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는 출시 100일 만에 250만 잔 이상 판매고를 기록하며 메가MGC커피의 여름 특수를 이끌었다. 이는 출시일로부터 3초당 1 잔씩 꾸준히 판매된 셈으로, 올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