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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화이트칼라 금융권 일자리 1천800개 사라졌다 2016-05-09 06:07:16
줄고 자산운용·카드·저축은행 늘어 작년 한 해 동안 전체 금융업권에서 1천800여명의 일자리가 사라진 것으로 집계됐다. 수익성 부진에 고심하는 금융회사들이 마른 수건 쥐어짜기 식으로 인력을 줄인데다 핀테크 발달, 자동화점포 확산 등으로 금융회사 인력이 줄어든 탓으로 보인다. 9일 금융감독원...
베트남 신용카드시장 개척하는 신한은행 2016-04-25 12:01:20
도입하고 있다. 베트남 카드업계 최초로 한국식 카드설계사를 도입해 카드시장을 넓히고 있다. 한국과 다른 점은 30~50대 여성이 주류인 한국 카드설계사와 달리 20대의 대졸자들이 설계사로 일한다는 점이다. 이 부장은 "외국계 은행이라는 이미지 덕에 우수한 인력이 설계사로 일한 뒤 노하우를 키워 다른 곳으로...
삼성생명, 태평로 빌딩 매각 추진 2016-04-14 19:11:06
설계사 조직 일부만 입주해 있고 나머지 공간은 임대해 사용하고 있다. 삼성생명이 지난 1월 부영에 태평로 사옥을 매각한 데 이어 태평로 빌딩까지 매각 작업에 나서면서, 한때 태평로에 형성됐던 '삼성 금융타운' 건물 중에는 삼성본관만 남게 됐다. 삼성생명은 삼성본관 건물은 매각할 계획은 세우지...
체리피커가 탐내는 '알짜카드' 아직 남아있네 2016-03-25 18:15:07
따르면 우리카드와 삼성카드는 설계사 채널 대신 온라인 채널로만 카드를 발급하는 방식으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기존 카드 모집인을 통하면 한 장당 발급 비용이 10만~15만원에 달한다. 반면 소비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해 카드를 신청하는 온라인 채널은 발급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작년 말...
'고객 갑질로 우울증' 감정노동자도 산재 인정 2016-03-15 18:01:52
지금까지는 보험설계사,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레미콘기사, 택배기사, 퀵서비스기사 등 6개 직종만 산재보험이 적용됐다. 하지만 이번 개정으로 대출모집인, 카드모집인, 전속 대리운전기사 등 3개 직종 약 11만명도 산재 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된다.보험료는 사업주와 종사자가 절반씩 부담한다. 대출모집인은 월...
감정노동자, `고객 갑질`로 우울증 생기면 산재 보상 받는다 2016-03-15 13:50:43
지금까지 보험설계사,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레미콘기사, 택배기사, 전속 퀵서비스 기사 등 6개 직종만 산재보험이 적용됐다. 앞으로는 대출모집인, 카드모집인, 전속 대리운전기사 등 3개 직종이 추가된다. 보험료는 사업주와 종사자가 절반씩 부담한다. 대출·신용카드모집인 5만여 명, 대리운전기사 6만여 명 등...
신용카드 발급기간, 3일로 줄어든다 2016-03-07 19:44:18
회원 모집 방식을 전환하기로 한 것은 카드 발급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다. 지금은 종이 신청서에 기록한 정보를 다시 전산시스템에 입력하는 과정이 필요해 발급까지 1주일 정도 걸린다. 전자청약 시스템이 도입되면 이 절차가 간소화돼 발급 기간이 절반으로 단축된다.전자청약 시스템 도입으로 정보 유출 위험이 줄어드는...
근로복지공단, "영세사업자 등 소규모 가입자 지원 확대" 2016-01-12 10:55:38
설계사, 학습지교사 등 특수형태근로종사자 45천여명도 산재보험에 가입되어 보호받고 있음 <앵커>새해가 밝았는데 올해는 어떤 부분에 역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할 계획인가요. <출연자>사각지대 해소 활동 강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부과 납부제도의 효율성 제고에 역점을 두어 추진할 계획입니다. 먼저 사각지대...
주부·무직자 통장개설 문턱 낮아진다(종합) 2016-01-11 19:18:32
방안을 연내 추진키로 했다. 또 카드사 콜센터에 분실신고 접수를 완료하고 나서 신고자가 원할 경우 타사의분실신고 전화번호를 안내하도록 의무화하기로 했다. 이밖에 보험 등 불완전판매 소지가 있는 금융상품을 텔레마케팅으로 가입하는경우 소비자 요청 시 녹취내용을 청취할 수 있다는 안내를 추가하도록...
금융거래 불편사항 파악 '현장메신저' 뜬다 2016-01-11 11:00:58
보험설계사 등금융회사 실무직원 78명으로 구성된 현장메신저는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체계적으로수렴해 실제 제도개선으로 연계하는 역할을 한다. 그동안 금융소비자 관련 제도개선을 할 때 소비자 전문가나 소비자단체를 통해서만 의견수렴을 해온 관행을 깨겠다는 것이다. 현장메신저는 앞으로 분기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