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음 열고 ○○○ 받아들여야"…'유니콘' 몰로코 창업자의 조언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3-07-17 06:48:01
e커머스 세계에 존재하는 많은 회사가 이와 같은 광고 수익화를 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분석과 매칭 작업은 사람이 일일이 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머신러닝으로 이런 작업을 하는 것이죠. Q. 몰로코의 미래 모습을 어떻게 그리고 계십니까? A.. 광고 분야를 넘어 비즈니스 솔루션...
[단독] BTS 정국이 반한 탄산수 잘나가더니…투자자 줄섰다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7-12 13:38:24
갖고 있다. 회사는 주요 유통 채널로 자체 커머스인 '에잇템'을 필두로 마켓컬리, 쿠팡, 배달의민족, 쓱닷컴과 같은 주요 e커머스와 GS25, CU, 롯데슈퍼,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몰 30여 곳을 확보했다. 자사몰의 월 활성 이용자 수(MAU)는 100만명에 육박한다. 식품군은 흥국에프앤비, 아워홈, 씨알푸드 등 대형...
"AI로 적자 극복 돕는다…내년 美상장 도전" 2023-07-11 17:29:19
큰 스트리밍 업체가 몰로코의 광고 솔루션을 도입해 하루 최대 3억 명에게 광고를 송출하는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2021년엔 e커머스 업체들의 수익성 향상을 지원하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RMP)을 내놨다. 리테일 미디어는 앱이나 웹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를 말한다. 국내 대형 홈쇼핑 업체와 중고 거래 플랫폼 등이...
현대홈쇼핑, '가격 네고' 예능으로 MZ 공략…2차 방송 공개 2023-07-10 10:45:16
방송인 권혁수가 진행하는 '딜커머스' 예능 프로그램 '앞광고 제작소' 두 번째 방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지난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가격 협상 콘셉트의 예능으로, 특정 제품·브랜드의 할인율을 협상하고 여기서 결정된 가격을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등에서 판매하는 '원소스...
홈쇼핑 방송매출 50% 깨졌다 2023-07-09 17:45:16
데다 e커머스를 통한 쇼핑 수요가 증가한 결과다. 9일 한국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GS숍,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등 7개 홈쇼핑업체의 작년 매출에서 방송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49.4%였다. 홈쇼핑업계의 방송 매출 비중이 50% 밑으로 내려간 것은 처음이다. 홈쇼핑업체 매출은 방송(TV·데이터)과...
곱창밴드·캠코더가 돌아왔다…올해도 뜨거운 'Y2K 스타일' 2023-07-06 10:43:54
등으로 유행이 확산하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즉석, 필름 카메라 캠코더 헤드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밀려 입지가 좁아지던 캠코더 카메라 등이 Y2K 스타일 유행으로 다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지난 5월 에이블리의 상품 주문 수는 1년 전보다 145% 증가했다. 특히 캠코더의...
라라스테이션, 일본 라이브콘텐츠 시장 본격화 위해 TSI 홀딩스와 업무협약 체결 2023-07-04 10:12:14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 및 LaaS 서비스의 자사몰 탑재 솔루션 등을 일본 현지 시장 맞춤형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은 자동 챗봇 서비스 (고객 댓글 분석 및 실시간 대응), 판매 분석 솔루션 (유입 경로, 체류시간, 소비자 여정 분석 등), 라이브 코디네이터 (제품별 소구점 및 키워드 공략 추천 및...
콘토로, 폰고 등 투자 유치…몰로코 기업가치는 20억달러 넘어 [Geeks' Briefing] 2023-06-30 14:57:40
개인화 커머스 인공지능(AI) 기업 옴니어스가 카카오톡에 입점한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채널에 검색과 추천을 통해 구매까지 연결해 주는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AI 검색 챗봇 ‘스타일챗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스타일챗 플러그인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동시에 분석 및 인식하는 옴니어스의 독자적 기술로 멀티모달 AI와...
커넥트웨이브, 70년대생 CEO '전진 배치'…"플랫폼 고도화 집중" 2023-06-29 11:21:23
대표되는 데이터커머스, 크로스보더 플랫폼인 몰테일, 이커머스솔루션인 메이크샵·플레이오토·링크프라이스 등이 구축된 커넥트웨이브야말로 커머스 플랫폼의 보고"라며 "각 부문 대표들은 물론 구성원들과 협심해서 차세대 커머스 플랫폼의 본질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CJ온스타일 '脫TV' 가속…'대세' 라이브커머스 키운다 2023-06-27 17:52:37
끼운 단추였다. CJ오쇼핑(TV홈쇼핑), CJ몰(온라인몰), CJ오쇼핑플러스(T커머스)로 나뉘어 있던 브랜드를 2021년 CJ온스타일로 통일했다. 최근엔 모바일 플랫폼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 잡은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엔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유튜브 제작자와 협업 방송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