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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해외진출 날개 달아주는 코엑스 "이젠 전시산업 자체를 수출해야죠" 2024-07-15 16:02:47
기업들의 지속적인 수출확대와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코엑스의 전시회 해외 개최가 잰걸음을 하고 있다. 올해 해외에서 여는 전시회는 모두 8건에 이른다. 이중 3건이 상반기, 5건은 하반기에 잡혀 있다. 코엑스는 이들 전시회에 총 참가업체가 1408개로 작년보다 20%, 총 참가부스는 2183개로 전년대비 약 17% 각각...
[게시판] 농식품부, 인도네시아 축산박람회에 한국관 마련 2024-07-15 11:00:03
17∼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2024년 인도네시아 축산박람회'에 한국관을 마련해 국내 기업의 동물용 의약품을 소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국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해외 박람회 참가를 지원해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한국판 CES 올 10월 코엑스서 연다 2024-07-15 10:00:07
보고 있다. 올해는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하지 못해 주요 해외 기업을 초청하지 못했다고 시는 밝혔다. 향후 몸집을 더 키워 참여 도시 수를 올해 100곳에서 내년 200곳, 2026년 30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 국장은 “시민들에게는 곧 다가올 미래 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기업에는 해외 판로를 개척할 기회를 제공하는...
신세계백화점, 지역 특산물 알리는 '로컬이 신세계' 진행 2024-07-15 06:00:06
식재료를 발굴해 판로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 고객은 산지의 우수한 식재료와 이를 활용한 특별한 음식을 직접 경험하며 지역과 식재료를 알리는 데 동참하게 된다. 지난해 9월 광주·전남의 특산물을 소개한 데 이어 올해는 바다와 육지가 어우러진 충청남도 태안과 홍성의 식재료를 체험한다. 참가자는 오는...
직진출 명품…셀린느 활짝, 골든구스 휘청 2024-07-14 17:44:22
해외 판로를 확대하려는 의도도 깔려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직진출 후 오히려 실적 부진을 겪는 브랜드도 적지 않다. 국내 수입·유통업체 듀오와 유통 계약을 끝낸 뒤 2021년 직진출한 에트로코리아는 작년까지 3년 연속 적자를 봤다. 지난해 매출은 163억원으로 전년보다 13%가량 줄었고, 영업손실은 85억원으로 20%...
'뉴진스'가 들고다니더니…韓 Z세대에 난리난 명품이 2024-07-14 14:02:21
이 성과를 내세워 해외 판로를 확대하려는 의도도 깔려 있다. 그러나 직진출 후 오히려 실적 부진을 겪는 브랜드도 적지 않다. 국내 수입·유통업체 듀오와 유통 계약을 끝낸 뒤 2021년 직진출한 에트로코리아는 작년까지 3년 연속 적자를 봤다. 지난해 매출은 163억원으로 전년보다 13%가량 줄었고, 영업손실은 85억원으로...
대구 신매시장, ‘대구로’ 묶음배송 장보기 서비스 2024-07-14 09:33:24
확대 및 상품등록 지원, 유튜브 및 SNS 등 홍보콘텐츠 제작,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 속에서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대구로’를 통한 묶음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겠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에이티즈 굿즈 팔아요"…큐텐이 K팝 사업 확대하는 이유 2024-07-13 11:00:01
굿즈 사업 확대는 굿즈 판로를 넓혀 매출을 극대화하려는 엔터사의 니즈와도 맞아떨어졌다. 팬데믹 이후 K팝의 인기가 더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기존에는 하이브가 운영하는 '위버스샵'이나 자체 쇼핑몰을 통해 굿즈를 팔았는데, 최근 들어서는 아마존 등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경우도 많아진 것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민선 8기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 등 6대 성과 발표 2024-07-11 11:46:30
위해 경기비즈니스센터(GBC)를 12개에서 19개로 확대하고, 바이어 수도 2만 개 사에서 10만 개 사로 5배 확대했다. 이밖에 디지털 수출 인프라인 지비씨프라임(gbcprime)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해외 바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과원은 해외전시회 참가, 시장개척단 운영 등 도내 기업의...
롯데마트·슈퍼, 시세보다 30% 싼 무·배추·깐마늘 판매 2024-07-11 06:00:22
상품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롯데는 기대했다. 롯데는 올해 들어 딸기, 참외, 양배추, 파프리카 등 60여종의 상생 농산물 시리즈를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지난 1∼6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롯데는 전했다. 홍윤희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