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뚫고 서비스 혁신…소비자 신뢰 더 강해졌다 2020-09-02 15:44:39
소비자 접근 채널을 다양화하고 비접촉 배달 서비스 등 혁신적 아이디어를 도입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것을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회장 배순훈 전 정보통신부 장관)가 주최, 주관해 한국 산업계를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글로벌고객만족도 지수(GCSI:Global...
세계서 통할 고객만족 역량 평가…762개 제품·서비스 조사 2020-09-02 15:43:48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한국 산업계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할 목적으로 2005년 제정됐다. 한국산업계의 글로벌경영 지원을 목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의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회장 배순훈 전...
바디프랜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안마의자 부문 5년 연속 1위 2020-09-01 09:30:13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약 10만명 규모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모든 분야에서 추격할 수 없는...
[인터뷰] 딜리버리히어로 CEO "생존위해 배민 인수…배달품목 확대 기반" 2020-08-23 08:49:00
통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할 것이다.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을 것이다. -- 공정위 심사 결과가 좋지 못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 ▲ 다양한 주장이 있는 것 같다. 인수 금액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거래도 크게 느껴지는 것 같지만, 많은 소비자가 긍정적으로...
버거킹,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패스트푸드점 부문 1위 2020-08-20 15:19:5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다.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버거킹은 맛과 품질 및 위생 관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버거킹은 내부 식품 안전 시스템을 수시로 점검하며,...
국내 로봇청소기 브랜드 에브리봇, 신제품 선봬 2020-08-20 10:00:01
수상하며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대기업 못지 않은 고객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3i POP는 GS홈쇼핑과 3년간의 공동 기획을 통해 내놓은 전략 상품으로 소비자 설문조사와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형지엘리트, 국내 넘어 글로벌 학생복 브랜드 도약 시동 2020-08-19 15:14:06
설립해 상하이와 장쑤성, 저장성 등지에 있는 명문 국제학교 및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수주 영업을 하고 있다. 최병오 대표는 “엘리트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교복 품질과 디자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국 학생복 시장에서도 한국 대표 교복의...
바디프랜드, 멘탈·이명·명상 등 다양한 마사지 기능 제공 2020-08-19 15:07:25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사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안마의자 부문 1위에 5년 연속 선정됐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창립 13주년을 맞았다. ‘건강을 디자인하다’라는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건강수명 10년 연장’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에몬스가구, 20년 연속 우수디자인 선정…100% 친환경 소재 2020-08-19 15:04:56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자연을 생각하면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소비자들에게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또 바닥 뚫은 코픽스…1%대 주담대 금리, 어디까지 내려가나 2020-08-18 15:32:43
받았거나 새로 받으려는 금융 소비자의 이자 부담이 더욱 줄어들 전망이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산정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두달 연속으로 0%대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은행연합회는 지난달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가 전월 대비 0.08%포인트 하락한 연 0.81%를 기록했다고 18일 발표했다. 2010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