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뚫은 'K-산업용 PDA'…"깐깐한 카시오도 잡았다" [넥스트K] 2020-11-05 11:44:30
■ 넥스트K ■ 차세대 한류 주역을 꿈꾸는 이들을 찾아나섭니다. 케이(K)팝, K뷰티, K푸드 등을 잇는 새 K열풍을 위해 오늘도 많은 기업과 젊은 스타트업이 고군분투 중입니다. [넥스트K]에서 한류의 새 주역을 미리 만나보세요 _ 한경닷컴 #. 아마존의 미국 내 한 물류센터. 쌓여있는 상자들 사이로 한 남성이 손가락을...
프롬바이오, 3년 연속 `2020 대표 한류 브랜드` 수상 2020-11-02 16:27:51
대표 한류 브랜드` K-푸드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3년 연속 선정됐다. 프롬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눈건강엔 빌베리플러스`와 `수면건강엔 락티움플러스`를 연이어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bnt포토] 미재 '참가자들 기 죽이는 미모'(2020한류홍보미인선발제전) 2020-10-30 17:28:35
[김혜진 기자] 한류홍보미인선발제전'이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인사동 인사아트홀에서 개최됐다 . 뷰티 디렉터 미재(김희재)가 심사를 보고 있다. 올해로 11회째 개최된 한류홍보미인선발제전'은 ‘한류의 새 바람을 서울에서 세계로!’를 기치로 한류홍보선정조직위원회 주최, 모델리스타...
경기도, K-POP 스타 대거 출연 ‘2020 라이브 인 디엠지 ? 디엠지 콘서트’ 개최 2020-10-23 09:28:05
문화한류를 이끄는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DMZ와 평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다. 도 관계자는 "이번 디엠지 콘서트는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의지를 세계에 알리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고자 경기도가 개최하는 대규모 공연 행사로, ‘2020 렛츠 디엠지’ 행사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국립현대미술관, 구겐하임·LA카운티 등과 공동기획 교류전 2020-10-20 12:04:19
1900년부터 현재까지 한국미술의 진면목을 소개해 '미술 한류'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 동부 지역을 대표하는 구엔하임미술관과는 2022년 '아방가르드: 1960~70년대 한국의 실험미술'전을 공동기획해 한미 양국에서 순차적으로 열기로 했다. 한국 미술사를 맥락으로 1967년에 열린 '청년작가...
난타 드럼캣 등 22개 창작공연 '온라인 쇼케이스' 2020-10-19 10:00:11
사태로 위축된 공연관광업계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새로운 방한 외래관광 수요를 끌어 올리기 위한 취지도 담겨 있다. K-퍼포먼스 온에어는 넌버벌과 뮤지컬, 연극 등 22개 작품의 풀영상을 하루에 1개씩 선보인다. 첫날인 19일 원조 한류공연인 '난타'를 시작으로 타악 퍼포먼스...
외국인 근로자 웃게 한 'K송금'…동남아 사로잡았다 [넥스트K] 2020-10-08 14:00:26
■ 차세대 한류 주역을 꿈꾸는 이들을 찾아나섭니다. 케이(K)팝, K뷰티, K푸드 등을 잇는 새 K열풍을 위해 오늘도 많은 기업과 젊은 스타트업이 고군분투 중입니다. [넥스트K]에서 한류의 새 주역을 미리 만나보세요 _ 한경닷컴 #.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부는 일요일 아침 8시. 30대 후안씨는 문이 굳게 닫혀 있는 은행 앞에...
전참시부터 미우새까지…中 '한국 예능 베끼기' 도 넘었다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0-10-03 07:00:02
미식 프로그램에서 나온 것"이라며 "평소 미국 드라마를 자주보지 한국 예능은 거의 안본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예능 포맷 도용의 경우 구성이 거의 동일하더라도 약간의 변형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로 인정받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되면 전반적인 '한류' 타격이 불가피하다고...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말했다. 킹콩부대찌개, 부대찌개 한류 앞장…베트남·인도네시아 진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킹콩부대찌개 프랜차이즈업체 에스엘에프앤비의 대표 브랜드인 킹콩부대찌개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부대찌개 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킹콩부대찌개는 ‘배부름의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의...
세계문화유산 3곳 보유한 공주…年 100만명 찾는 '힐링 여행지'로 2020-09-22 17:25:44
보기 위한 방문객도 급증했다.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이 등재된 2015년 이후 매년 100만 명이 다녀갔다. 세계유산 등재 전보다 2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지난 2월에는 ‘세계유산의 보존·관리 및 활용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됐다. 세계유산의 체계적인 정책 수립과 시행의 법률적 근거가 마련되면서 문화관광을 자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