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성 고객 잡아라'…신세계 뛰어든 '멤버십 대전' 2023-06-08 12:19:01
업체들이 멤버십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는 것은 '락인(Lock-in·묶어 두기) 효과' 때문이다. 멤버십 회원의 방문 횟수와 1인당 구매단가가 비회원에 비해 월등히 높다. 실제 롯데홈쇼핑의 경우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 금액은 일반 고객 대비 6배 이상 많았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의 경쟁이 가중될수록 충성...
유유제약, 유유건강생활 합병…온라인 유통망 흡수 2023-06-07 08:11:59
판매 업체인 유유건강생활을 흡수합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매출 증대 등 시너지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유유건강생활은 2013년 설립됐다. 5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한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L112'를 주력으로 의약외품, 액상차, 과·채 가공품 등을 온라인 유통망을...
상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꽉 잡은 SNS 스타…"이들이 곧 트렌드" 2023-06-05 18:36:29
TV홈쇼핑이 첫손에 꼽힌다. 홈쇼핑 업체들은 쿠팡 등 e커머스 강자에 밀려 입지가 갈수록 축소되고 있다. 이에 따라 ‘콘텐츠 커머스’를 미래 먹거리로 밀고 있다. 업계에선 ‘예능·드라마의 형식을 빌려 자연스럽게 물건을 판매하는 콘텐츠 커머스엔 스토리텔링에 능한 인플루언서가 제격’이란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1시간 매출이 무려 7400만원"…놀라운 '인플루언서 효과'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05 12:04:51
홈쇼핑이다. 홈쇼핑 업체들은 쿠팡 등 e커머스 강자에 밀려 입지가 갈수록 축소됨에 따라 ‘콘텐츠 커머스’를 미래 먹거리로 밀고 있다. 업계에선 ‘예능·드라마의 형식을 빌려 자연스럽게 물건을 판매하는 콘텐츠 커머스엔 스토리텔링에 능한 인플루언서가 제격’이란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해 GS샵이 론칭한 뷰티...
엘클럽으로 호텔·영화관도 할인…롯데홈쇼핑, 멤버십 혜택 확대 2023-06-02 08:28:20
기존에 제공하던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혜택 등도 유지된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 엘클럽 출시 이후 50∼60대 중장년층을 위한 '헤리티지 엘클럽', MZ세대를 위한 '와이클럽'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연령과 소비 패턴별로 멤버십을 세분화해 왔다. 지난달 30일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도 전면 개편했다....
내 피부와 '찰떡 궁합' 화장품…한약처럼 만들어준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5 21:00:01
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 역시 맞춤형 화장품에 꽂혔다. 지난해 홈쇼핑 CJ온스타일과 손잡고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WAKE ME)'를 론칭한 데 이어 올해는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인 '3WAAU(쓰리와우)'를 선보였다. 웨이크미와 3WAAU 모두 우선 모발관리(헤어케어) 제품으로 시작했다. 3AAU의...
하나투어, 프리미엄·테마 여행으로 업계 1위 지킨다 2023-05-24 16:11:58
등 경쟁업체가 물량 공세로 하나투어를 맹추격한 것을 감안하면 올 1분기 하나투어의 흑자 전환은 ‘깜짝 실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일본 여행이 재개된 지난해 10월 무렵부터 경쟁사들은 TV 홈쇼핑을 통한 저가 패키지 상품 판매에 열을 올려 왔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1년 7월 하나투어가 내놓은 하나팩 2.0은 기존...
오토플러스, 중고차 라이브 쇼핑시대 열었다 2023-05-23 16:01:03
실제 홈쇼핑처럼 쇼호스트와 세일즈 매니저별로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나갈 계획이다. 만일 리쇼라에서 보고 싶은 차량을 기다리기 힘들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나만의 1:1 맞춤형 라이브 상담을 이용할 수도 있다. 또 고객이 희망하는 차량에 대해 원하는 일정을 예약하면, 비용 부담 없이 리본카 채널에서...
주유부터 운전연습까지…'자동차'에 반한 투자자들 [이번주 VC 투자] 2023-05-18 09:02:35
기업과 기관에 기업 간 거래(B2B)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삼성카드, SK증권, 아시아나항공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개발자 위한 SaaS' 펑션투웰브, 12억원 유치 개발자의 개발 업무를 돕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스타트업 펑션투웰브가 12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촉'에 의존하던 광고판, AI가 바꾼다 2023-05-15 18:20:56
알려준다. 홈쇼핑에 들어가는 배경음악을 AI가 선정하거나 제작하기도 한다. KT의 자회사 KT알파는 최근 지니뮤직과 함께 홈쇼핑 프로그램에 맞는 배경음악을 AI로 제작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AI는 쇼핑 호스트와 판매 상품, 주 고객층에 맞춰 새로운 배경음악을 제작한다. 저작권료 부담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