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해상 사장 "보험취약계층 상품 적극 개발" 2013-04-02 13:00:09
보험 취약계층을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공언했다. 고령화로 급증하는 노인의료비 부담을 보장하는 노후의료보험과 날씨파생상품등 새로운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 노력도 지속하기로 했다. 미국과 중국 진출도 본격화한다. 이 사장은 "보여주기식의 무리한 국외 진출은 하지...
<상장사 매출은 늘었지만 수익성은 나빠져> 2013-04-02 12:00:39
상장사들이 장사를 얼마나 잘했는지 나타내는 매출액 영업이익률과 매출액 순이익률은 하락했다. 2012년도 매출액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개별기준 5.10%와 3.88%로 전년도 5. 55%와 3.91%보다 각각 0.44%포인트와 0.04포인트 줄었다. 1천원짜리 상품을 팔았을 때 51원 조금 넘는 영업이익을 남겼고, 이중...
인포맥스 자본시장 리그테이블서 현대證 2관왕 차지 2013-04-02 11:00:36
파생상품사업을 강화한 것이 실적에 그대로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조기상환옵션을 충족하지 못해도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100% 이상이면 해당 기초자산 수익률의 200%를 지급하는 울트라부스터형 상품이 인기를끌었다고 현대증권 측은 설명했다. 5년 연속 연간 1위인 대우증권은 현대증권과...
[글로벌 이슈진단] 美 증시, 엇갈린 경제지표로 하락 2013-04-02 07:49:12
늘었고 미술품이나 기모노, 액세서리 매출이 13.5% 증가했다. 다까시마야백화점과 세이부백화점도 외제 고급상품과 액세서리 등 매출이 늘면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아베노믹스의 기본이 물가를 올리는 정책이고 근로자들의 임금을 높이는 정책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백화점 매출로 연결된 것으로 본다. 일본은행이 발표한...
[부산·경남]불황속 뜨는 소비트렌드 … ‘DM 상품을 잡아라!’ 2013-04-01 16:34:54
찾아 다른 상품 판매와 연계되는 효과가 아주 크다”며, “이번 세일에는 신제품 ‘솔레이’ 출시에 따른 dm안내 프로모션으로 20%의 매출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dm제작에서 발송까지 롯데백화점이 100% 비용을 부담해 진행하는 시스템은 업체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대신 경쟁력있는 상품과 행사를 진행하는...
롯데삼강, 종합식품사 '롯데푸드'로 새출발 2013-04-01 16:12:01
등 히트 상품을 내놓고 가공 유지사업에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사업 진출도 공격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 식품 브랜드 '쉐푸드'를 통해 스파게티, 우동, 샐러드 등 100여 종의 신선식품을 출시했다.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급등주 자동...
[착한 기업, 착한 경영] GS, 협력사 현금결제·해외진출도 함께…'동반성장' 2013-04-01 15:30:41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한국의 중소기업 제품이 트루gs 매출의 80%를 담당하고 있다.○아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gs칼텍스는 2005년부터 사회공헌전담팀을 발족하고 생산시설이 있는 여수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문화예술공간인 ‘예울마루’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올해는 국내...
캠핑카, 스타렉스 캠핑카 쿼터제는 '호재' 2013-04-01 11:48:49
캠핑카와 벤텍 라쿤이)상품 구성과 타깃층이 달라 매출에 타격은 없다"며 "오히려 캠핑카 자체를 홍보해준 효과가 있어 업계에서도 호재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舅結5梁렷匡ゴ� 포터 화물적재함을 이용한 캠퍼를 선보였다. 일반 화물과 마찬가지로 취급돼 별도의 형식 승인 변경이 필요없고, 보유 중인 차를 활용할...
고준희 모델로 세운 금강제화, 매출 12% '쑥' 2013-04-01 09:57:50
금강제화는 1~3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 이상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패션 업계는 통상 1~2분기를 비수기로 판단한다. 봄을 체감하는 기간이 점차 짧아지면서 봄철 상품 수요층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플랫류를 옥스퍼드와 슬립온 등으로 다양화하고 7만9000원부터 20만원대...
국내 대형 제약사, 외국 수입약 판매에 치중 2013-04-01 09:50:11
약국에 처방전을 주는 전문의약품이다. 제약사의 가장 중요한 매출원이다. 그러나 상품매출은 1조3천360억원에서 1조5천482억원으로 15.9% 증가했다. 상품매출은 제약사가 직접 제조한 제품이 아닌 다국적회사 등이 만든 완제품을들여와 판매해 발생한 매출이다. 원외처방 조제약 매출 상위 10대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