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기업인이 기업인의 언어를 쓰지 못하는 어떤 新年辭 2013-01-02 17:04:23
세계를 뛰고, 1등이 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최고의 실적을 만들어 내자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산업으로 애국하자는 구호라도 있어야겠지만 그렇지 않았다. 총수들은 신년사에서 기업에 주어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거나 기업 시민의 역할을 기꺼이 다하겠다는 등의 정치적 약속들을 장황하게 풀어놓았다. 어울리지...
삼성보다 먼저…LG, OLED TV 선수쳤다 2013-01-02 16:56:57
신제품에 이어 2일 oled tv를 선보이는 등 올 들어 ‘시장 선도’를 위한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lg, oled tv 전격 출시 lg전자는 이날 백화점 등 전국 32개 매장에 55인치 oled tv를 전시하고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대당 1100만원이다. 백화점 베스트샵 하이마트 등 전국 1400여곳에서 구입 신청을 접수하며,...
[2013 Power Up! 여성경제인] "여성기업지원 법률, 현장선 있으나마나…지켜지도록 시스템 구축해야" 2013-01-02 16:51:14
공공기관의 여성기업 제품 구매 비율이 현행 규정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현재 물품용역은 5%, 공사는 3%로 여성기업 할당 비율이 정해져 있지만 이를 준수하지 않아도 별다른 제재를 받지 않고 있다. 소액 수의계약(경쟁계약이 아닌 임의로 적당한 상대자를 선정해 체결하는 계약)의...
스마트폰 수혜株…올 영업익 31% 늘 듯 2013-01-02 16:50:30
제품에 들어간다. 국내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은 올해 주목할 중소형주로 대덕gds를 꼽았다. 삼성전자가 고화소 카메라모듈을 탑재한 스마트폰 생산을 늘리면 여기에 들어가는 pcb를 공급하는 대덕gds가 집중 수혜를 볼 것이란 이유에서다. 특히 올해는 수익성이 좋은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생산 능력 확대를 위한...
‘드라마의 제왕’ 화제의 정려원 작업실 “저 소품 뭐야?” 2013-01-02 16:50:02
이 제품은 오로라에스의 ipl 관리기기로 알려졌다. 이는 제모와 피부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며 병원 기기보다 출력이 약해 피부에 큰 자극을 주지 않으며 일주일에 1~2회로 자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드라마의 제왕’을 통해 노출된 이 기기는 방송소품대기몰 인티비아이템을 운영하는 핫아이템을 통해...
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최 회장은 또 “좋은 품질로 싼 가격의 제품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며 타회사 대비 원가 경쟁력 30% 확보를 구체적인 목표로 내세웠다.보일러업체 경동나비엔의 최재범 사장은 ‘내실’을 강조했다. 최 사장은 “국내 1위가 아니라 세계 1위 업체가 되려면 최고의 품질과 함께 원가 경쟁력도 갖춰야 한다”면서 “이를...
경영 어려운 중소기업 '맞춤처방' 2013-01-02 16:49:19
설치는 일이 잦았다. 거래처에서 원하는 수량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원부자재 대금을 확보하는 게 첫째였다. 늘어나는 자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과 수출에 필요한 나라별 인증을 확보하는 것도 문제였다. 그러나 채 1년이 안 돼 이런 고민을 모두 해결하고 지난해 전년 대비 5배가 넘는 340억원의 매...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반감(2%)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국가들의 제품 가격에 대한 인식에서도 한국이 높은 순위에 올랐다. 여기에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동기 중에 우수한 품질이 72%의 가장 높은 결과가 나왔으며 한류 스타 현상이 13%나 차지했다. “미주인 브라질에서도 한류열풍으로 기존의 일본 문화 행사가 k팝 관련 행사로 대체되는...
'드래곤'은 스팸을 좋아해 2013-01-02 16:48:03
아이폰에서도 적용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 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에 ‘스팸의 아이템화’를 먼저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광고비 없이 향후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는 조건이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용이 적 캐릭터들을 뚫고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를 겨루는 게임으로, 최근 하루 매출이...
퍼스트룩 마켓 ‘골든 써스데이’ 실시 “유명 디자이너 제품을 30% 싸게!” 2013-01-02 16:41:22
형식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으로 우승한 디자이너 제품을 판매로 연계하는 신개념 방송이다. 이에 이번 골든 써스데이 행사장에서는 디자이너 최범석의 ‘제널럴 아이디어’ 제품과 슈즈 브랜드 ‘슈대즐’의 아이템 등을 핫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슈대즐의 제품은 50%이상 할인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