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수입제품으로 인정했고 이를 위해 한글 문구를 넣었다.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컬러의 차통을 개발하는 등 맞춰가려고 노력했다."> 한류 모델을 기용하는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함께 중국 소비자 욕구에 맞춰 연간 700여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락앤락은 2006년부터 5년 연속 `상해...
내년부터 휴대폰 가격 표시된다 2011-10-20 17:24:12
하지만 내년부터는 모든 휴대폰 단말기 제품 가격이 별도로 표시됩니다. 조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동일한 휴대폰의 천차만별 가격. 덕분에 소비자들은 더 싼 곳을 찾아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한 통신사의 조사에 따르면 불투명한 가격정보로 인해 동일 모델이 소비자별로는 27만원, 매장별로는 무려 30만원...
[11일 조간신문 브리핑] 2011-10-11 06:44:53
줄 제품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는 작업을 해왔다"며 "앞으로 4년 동안은 잡스의 기획력과 창의력이 담긴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집 없는 것도 서러운데… 건보료 급등에 두번 운다 무주택 자영업자들이 전·월세금 폭등에 이어 건강보험료까지 급등하는 이중고를 겪게 될 전망입니다. 이런 현상이...
‘수퍼 엔고’ 산업계 비상 2011-10-08 09:47:08
한편 수출의 경우 일본 경쟁사들에 비해 제품 가격이 떨어져 긍정적이란 평가도 있지만, 제조 원가가 오르는 만큼 이 또한 단기적인 영향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엔고현상이 적어도 올해 말까지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전화인터뷰> 김동열 현대경제연구원 수석연구위원 “미국 달러의...
늦어지는 LTE, 제조사 `타격` 2011-09-23 17:45:39
인터넷 속도가 5배 이상 빠른 LTE폰. 제품은 나왔는데, 요금제가 나오지 않아 판매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제조사의 판매 전략에 타격이 불가피합니다. 신인규 기자입니다. <기자> 4세대 무선통신 LTE폰이 국내에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HTC는 지난 21일 LTE폰인 `레이더4G`를 내놨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
[문전성시 24시] 오래된 명품, `신상`되다, 명진사 2011-09-22 10:41:15
명물가게다. 해외 명품이나 손질이 어려운 제품도 감쪽같이 수선해 주기 때문에 명품을 사고 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장소다. 경기도 인근 지역은 물론이고, 해외 거주 고객들까지 이곳을 찾는다는 국내최고의 명품 수선전문점 `명진사`를 운영하는 주인공은 바로 수선의 달인으로 알려진 김상식 대표다 그...
[아이디어 발전소] 초보 운전자 주차 고민 뚝딱, `휠아이` 2011-09-21 15:34:14
쉽고,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타이어 방향 표시기가 한눈에 타이어 각도, 위치와 후진 방향을 알려주기 때문에 밖을 보지 않아도 주차가 쉽고 편해졌을 뿐만 아니라 핸들을 여러 번 돌리지 않아도 돼 유류비가 절감되고, 타이어 마모도 줄일 수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서도 특허...
[현장돋보기] 평범한 쇼핑몰은 가라! 이색 쇼핑몰의 반란 2011-09-08 12:52:48
쇼핑몰을 소개한다. 스투피드 개성만점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엽기 쇼핑몰. 2001년 국내 최초의 엽기샵으로 출발한 이곳은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재미있는 상품만을 판매하는 즐거운 쇼핑몰로 거듭났다. 다양한 품종에도 불구하고 품절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들을 직접 보유하고 있다 랜덤몰 일정한 금액을 내고...
[아이디어 발전소] 세상의 소리를 담는다, 딜라이트 2011-07-06 09:42:23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기술이란 뜻에서 `착한 기술`이라고도 불리는 `적정기술` 열풍이 불고 있다. 학계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이뤄졌던 적정기술을 사업화하는데 국내 대기업의 관심이 늘고, 의식있는 소셜벤처가 앞 다퉈 참여하고 있다. 희망의 소리를 전하는 `딜라이트` 그 바람을 타고 국내 디지털형 보청기 시장에...
쿨 써머, 기능성제품 '봇물' 2011-06-02 18:01:10
김세진 몽벨 매니저 -"날씨가 더워지면서 기능성 제품 판매가 50% 정도 늘어났다."> 밀레가 선보인 ''판초 재킷''은 풀오버 짚업 형태로 일반 제품과는 달리 소매가 어깨라인에 따라 입체적으로 재단되어 바람이 불어도 날아가거나 뒤집힐 염려가 없습니다. 별도의 지퍼가 있어 팔을 밖으로 뺄 수 있고, 중앙 지퍼포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