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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골목상권에서 살아남으려면 정면승부 피하는게 상책 2013-06-23 14:58:11
숙제다. 생존에 필요한 것은 안정적 매출 구조를 확보하는 것이고, 그 매출을 올려주는 주체는 바로 고객의 마음이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차별화된 상품이다. 언젠가 대기업 빵집을 이기는 동네 빵집의 사례를 본 적이 있다. 그 빵집의 전략은 싸우는 것이 아니라 피하는 것이었다. 똑같은 상품으로는 이길 수...
<양적완화 후폭풍> ② 역사로 배우는 출구전략의 교훈 2013-06-23 06:00:27
전망을 반영해 조정을 받다가 금리를 인상한 직후에는 상승세로 전환하는 흐름을 보였다고 SK증권은 설명했다. 실제로 신흥시장 주가를 나타내는 모간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신흥시장지수는 금리 인상 기간에 400대 초반에서 700~800대까지 꾸준히 상승했다. 한국 주가도 그해 상반기에 900대에서 700대...
삼성전자 `휴대폰 출구전략` 짠다 2013-06-21 18:03:19
진행합니다. 지나치게 휴대폰에 치우친 사업구조를 탈피하기 위한 대책과 함께 가전 사업과 부품 사업의 성장 전략도 각각 논의됩니다. 정봉구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회의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차례 열립니다. 본사 경영진을 포함해 해외 지역 총괄과 법인장 등 삼성전자의 전세계 600여명의...
[마켓인사이트] 대성홀딩스, 3년만에 지주사 제외 2013-06-21 17:52:24
5월 지주사 체제로 전환했다. 대성홀딩스는 자회사 주식 가액이 감소하면서 지주사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게 됐다. 지난 1분기 말 기준 이 회사의 자산총액은 4127억원, 자회사 주식가액은 2013억원으로 자산총액 대비 자회사 주식가액이 48.8% 수준이다. 지난해 말에는 이 비율이 54.6%였다.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는...
[경제사상사 여행] "분배와 성장은 별개"…정부의 시장 개입 정당화 2013-06-21 15:23:33
구조를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는 분배 과정에 대한 정부 개입의 가능성을 부정하던 사람들을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좌경화됐지만 분배할 파이가 줄어들 우려 때문에 분배에 개입하기를 두려워했던 좌파에게는 황금률이었다. 밀의 사상은 경제 자유를 무시했지만 사상·언론의 자유와 같은 시민적 자유와 정치적...
[마켓인사이트] STX대련, 한-중 은행 갈등‥STX조선 정상화 뇌관 2013-06-21 14:54:12
구조조정이 국내 채권단만 관련돼 있던 것인데 비해 stx대련조선 등은 중국, 한국 채권단이 모두 얽혀 있어서다. 채권단 관계자는 “사상 초유의 일”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한국과 중국 정부 간 정치적 해법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이에 따라 채권단 내부에선 불만의 목소리도 흘러나오고 있다. 채권단 관계자는...
삼성증권, 지점 15개 통폐합하기로 2013-06-21 14:38:33
관계자는 "폐쇄되거나 브랜치화하는 지점의 인력은 인근 대형 지점으로 재배치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앞서 이달 초부터 사내 대리와 과장급 인력을 전자·금융 계열사로전환배치하는 등 인력 구조조정을 벌이고 있으며 내달 초에는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fait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세종시, L3블록의 골드클래스 6월21일 본격 분양 2013-06-21 11:55:00
동향에서 60~85㎡의 중소형이 상승세로 전환된 가운데 60㎡이하의 소형 아파트가 오름폭이 크게 확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에 반에 85㎡ 초과 아파트는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 나라 사회 구조가 자녀에 성장에 맞추어 30~40평대에 거주 하다가 자녀 독립후 다수가 소형 평형으로 전환을 하며...
건산연 "수도권 주택시장, 과잉공급 해결해야" 2013-06-21 11:00:00
침체 지역에는 대형 평형 비중이 높은 신규 아파트 공급이 집중됐다"며 이같이 분석했습니다. 김 연구위원은 "특히 이들 지역은 경기적 요인보다는 정부의 제도나 정책에 더 큰 영향을 받았다는 특징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중장기적으로는 인구 구조의 변화, 정부청사와 공공기관 이전을 계기로 수도권 정책에 대한...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최대한 억제하는 비용구조 혁신을 통해 화장품 내용물이 용기값보다 비싼 화장품을 만들었다. 이에 미샤의 매출은 만 1년 만에 10배가 상승했으며 전국 주요 유통 거점을 장악했다. 하지만 오래 이어지지는 못했다. 첫 해엔 33억 원, 2003년 130억 원, 2004년에는 1,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