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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조선업 위기 심각…공멸 대신 각자도생" 2016-11-15 17:42:53
전망이다. ◆어떻게 분사하나기존 현대중공업에는 조선해양부문만 남는다. 선박을 건조하는 조선부문과 해양플랜트 사업, 국내 최대 경쟁력을 가진 조선엔진 제작사업부가 여기에 속하게 된다. 전체 현대중공업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0%다. 조선해양부문의 지난 3분기(연결, 누적) 매출은 17조4900억원으로 관련 직원 ...
대우조선, 3분기 영업손실 1413억원...규모는 줄어 2016-11-14 19:15:09
각각 6.1%, 9.9% 감소했습니다. 대우조선은 "이번 3분기 실적의 경우 해양플랜트 인도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면서 해양플랜트에 대한 불확실성이 줄어들고, 상선 분야 비중이 높아져 흑자전환이 조심스레 기대됐으나 회계법인의 보수적인 접근으로 결국에는 실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3분기에 대손충당금을...
부경대-한국선급, 13억 상당 SW 기증식 및 협약식 개최 2016-11-10 15:30:44
이 프로그램들을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의 실험 실습 등 냅걀育막?사용할 계획이다. 부경대와 한국선급은 이날 수산?해양 및 조선 분야 관련 교육과 훈련, 기술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중대형 정부 r&d 과제 공동 협력 추진, △한국선급의...
[한경 단독 인터뷰] 모리츠 회장 "한국기업, 자신감 결여가 성장성 더 떨어뜨렸다" 2016-11-08 18:10:12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기 좋은 분야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소비재, 자산운용사, 테크놀로지 기업 정도를 들 수 있다.”▷요즘 한국은 대우조선해양 부실 회계 등으로 인해 회계 투명성 문제로 시끄럽다. 제도적 측면 외에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까.“한국은 국제회계기준(ifrs)을 도입하는...
대우조선해양, 야말 프로젝트 1호 쇄빙LNG선 출항 2016-11-07 13:48:00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4년 전세계 조선업계의 관심이 집중된 야말(Yamal)프로젝트 수주경쟁에서 척당 3억2,000만 달러인 쇄빙LNG선 15척 모두를 수주했습니다. 이 쇄빙선에는 영하 52도의 극한에서도 모든 장비가 안정적으로 가동할 수 있는 방한처리 기술과 전후 양방향 쇄빙 운항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360도 회전이...
"빅2체제 맞지만, 대우조선 문 닫으면 50조 피해" 2016-11-02 19:21:13
충격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대우조선해양을 없애는 것보다 지금처럼 4조원을 투입해 정상화시킨다면 나중에 삼성중공업과 현대중공업이 인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정 사장은 “대우조선해양이 자구안을 마무리하면 2018년 매출이 현재의 50% 수준인 연 7조원대로 줄고 부문별 매출...
[조선·해운 25조 추가 투입] 군함 등 250척 국내 일감 몰아줘…조선 '빅3체제' 2년 더 유지 2016-10-31 18:43:21
기자 ] 정부가 31일 내놓은 조선업 경쟁력 강화 방안은 크게 세 갈래다. 초유의 경영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2018년까지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대형 조선 3사의 인력과 설비를 대폭 줄이고 2020년까지 군함 등 선박을 250척 이상 발주해 ‘수주절벽’을 해소해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사설] 대우조선 회생안 확정, 이제 운명은 회사 하기에 달렸다 2016-10-31 17:28:00
열고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내놨다. 2018년까지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이른바 ‘조선 3사’의 건조설비와 인력을 각각 23%, 32% 감축하고, 조선사별 강점분야를 중심으로 사업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며, 단기 ‘수주절벽’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까지...
1년 넘게 질질 끈 구조조정, '용두사미?' 2016-10-31 12:03:23
결국 3사 체제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조선 3사 부실의 최대 원인으로 지목받아온 해양플랜트에 대해서도 "사업 규모를 축소하고 수익성 평가를 대폭 강화해 과잉·저가 수주를 방지한다"는 원론적인대책에 그쳤다. 대우조선의 해양플랜트 사업은 '철수'가 아니라 '축소'로 가닥이 잡혔다....
조선 '빅3' 유지…2020년까지 공공선박 등 11조 규모 발주 2016-10-31 11:43:41
정부는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방안과 관련해 조선사별로 경쟁력 있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촉진키로 했다. 관심을 모았던 대우조선해양은 상선 등 경쟁력 있는 부문을 중심으로 효율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매각을 통해 책임경영을 유도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해양플랜트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