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지키며 우리 경제를 견인해 왔던 조선 산업. 지난해 석유 제품에 수출 1위 자리를 내준 것도 모자라 글로벌 조선업 1위 자리까지도 중국에 내줄 위기에 놓였습니다. 11월까지의 조선 수출액이 중국보다 16억 달러 뒤처진 것입니다. (자료: 한국 352억, 중국: 368억 달러) 우리나라 수출은 30%나 줄어든 반면 중국의...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잡는 것이 목표다. 현지업체가 우리 제품과 kfc 제품을 비교 시식한 결과 우리 제품의 맛이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양한 메뉴와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광활한 영토의 미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역본부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뉴욕 = 한경닷컴 강지연 기...
[B컷 화보] 화보 속 헤어, 메이크업 고수에게 직접 배운다. 2013-01-03 15:39:02
했다. 베이스 메이크업은 3가지 제품을 섞어서 사용했다. 광채 크림과 오일밤, 파운데이션을 섞어 고급스러운 윤기를 살리는 것에 중점을 뒀다. 피니싱 파우더는 생략해 오일 텍스쳐를 살려준다. 촘촘한 윤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에어 브러시를 사용해 음영을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에어 브러시는 공기처럼 미세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브랜드로...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불황을 감안한 ‘저렴한 가격의 실속 제품’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저렴한 가격의 세제인 ‘퍼실’을 비롯해 ‘바디피트’ ‘려’ 등 실속 있는 구성의 저렴한 생활용품들이 높은 매출을 기록한 만큼 올해도 그런 상품 판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전자제품 유통시장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운영 중인 가전판매점 디지털파크 등 100여개 매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매출을 늘릴 계획이다. 하이마트는 향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각종 첨단기기와 맞춤형 소형 가전 등 시장의 변화에 맞춘 상품들 위주로 강화할 계획이다. 냉장고와...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기 위해 제품의 안전성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이 회사의 공정무역 활동인 ‘아리따운 구매’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중국과 아세안 지역에서도 ‘넘버원’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키우고, 유럽과 미주 지역의 사업 안정화, 일본 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성장세가 뚜렷할 것”이라며 “여러 제품보다는 한 가지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파크는 또 2011년 인수한 소비재 물류 유통회사인 아이마켓코리아(imk)와 해외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급격히 성장 중인 모바일 쇼핑 시장에도 투자할...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바람은 제품군을 막론하고 전방위적이다. ‘맥심’과 ‘신라면’이라는 부동의 1위 제품을 보유한 동서식품과 농심이 각각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프리미엄 라면 ‘신라면블랙’을 차세대 간판으로 키우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발효유 시장 1위인 한국야쿠르트도 유산균을 일반 요구르트(병당 300억마리)보다...
원가 40% 절감 3g 원두커피머신개발 2013-01-03 15:30:00
제품으로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녹차라떼, 핫초코, 아이스커피(투샷가능), 아이스라떼등 초보자도 쉽게 바리스타 커피맛을 낼 수 있어 카페 및 커피창업을 할 때도 유용하다. 제넥스커피머신 렌탈 보급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제넥스커피사업부 홈페이지(www.jennex.kr)나 1588-3356으로 문의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