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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크는 기업] 에쓰오일, 전자구매로 협력업체 선정…산재예방 시스템도 함께 구축 2013-06-04 15:30:11
체제를 자율적으로 구축하도록 체계화된 기술 교육도 제공한다. 에쓰오일은 이와 함께 협력업체들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 시스템을 구축했다. 앞으로 중대 재해 방지를 위한 점검과 교육, 안전보건점검 공동 수행 등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처럼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노력은 정부로부터...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부산, 직할시 승격 50년…2013년은 '제 2의 도약' 원년 2013-05-29 15:35:00
3개 권역의 인프라 구축이다. 물류허브를 지향하는 부산신항과 배후물류단지, 에코델타시티 등이 인접해 있는 서부산권은 향후 부산시가 동남권 신공항과 대륙으로 향하는 철도까지 연결해 육·해·공을 구비한 복합물류체계로 구축된다. 인구감소와 노후화가 진행되는 원도심지역은 북항재개발과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이...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인터뷰 허남식 부산시장 "新해양 경제시대 개척…새로운 50년 준비하겠다" 2013-05-29 15:30:50
집중…물류강국 도약 급선무 부산 기점으로 북극항로·대륙철도 확립 “부산의 미래는 신해양경제시대를 얼마나 제대로 개척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시민의 의지를 결집해 김해공항을 가덕도를 이전하고, 북극항로와 글로벌 시대를 대비해 육·해·공이 어우러지는 동북아 해양물류 거점도시로 재도약시켜나갈 것입니다.”...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뱃길·하늘길에 부산 미래 달려" 2013-05-29 15:30:33
만들 수 있도록 대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산업환경을 정부가 조성해줘야 합니다.” 조 회장은 조선기자재업체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수십억원을 들여 플랜트제품을 만들어내도 대기업이 같은 제품을 만들거나 판로가 없다면 생존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대기업과 중기의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해야 시너지를...
박근혜 정부, 140대 국정과제 확정 … '경제민주화' 용어 되살려 2013-05-28 15:26:54
및 체계적 해양영토 관리'로, '보건산업의 미래성장산업 육성'과 '고령친화산업 육성'은 '보건·고령친화산업을 미래성장산업으로 육성'으로 각각 통합됐다.'물류 해양 교통체계 선진화'와 '건설·원전산업 해외진출 지원'도 '교통체계 해운 선진화 및 건설·원전산업 해외진출...
농산물 유통구조 대수술 2013-05-27 15:26:15
물류 판매망을 확보하고 있는 농협 조직의 유통 계열화를 통한 유통단계 축소도 추진합니다.안성 등 5개 권역에 물류센터를 건립해 농산물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축산물은 생산자단체가 도축, 가공, 판매를 일괄 처리하는 협동조합형 패커를 육성하게 됩니다.또 수요가 늘고 있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장려하기...
[마켓인사이트] 최은영의 한진해운 '독립 꿈' 꺾이나 2013-05-23 02:30:39
집착' 왜? 한진해운 떼어내면 육·해·공 물류체계 '구멍'한진해운 강력 반발 자회사 지분매입 비용 수천억 더 쏟아부울 판▶마켓인사이트 5월22일 오후 10시 한진그룹이 오는 8월1일 지주회사체제로 전환하는 것을 앞두고 한진가(家)의 ‘계열분리 갈등’이 수면으 로 드러나고 있다. 한진그룹이 공정거래법에...
김포 학운2산업단지, 서울-인천간 제조산업 중심지 부상 2013-05-21 10:20:37
광역적 교통체계가 갖춰지며, 경인고속도로, 48번국도, 355번지방도를 통한 빠른 물류교통이 뛰어난 장점이다. 현재 김포-일산간 국도 및 김포한강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진입도 빠르게 연결되어 서울까지 20분대면 오갈 수 있으며, 인천-김포간 해안도로를 이용하여 정서진(인천여객터미널)까지 10분대에 연결된다. 또한...
[사설] 갑을관계 공식으로는 밀어내기 못푼다 2013-05-17 17:17:13
있다. 무엇보다 대리점을 통한 판매·물류 체제는 이미 한물간 방식이 되고 있다는 점이다. 현대식 대형마트가 펼쳐지고 골목마다 편의점이 포진하는 시장의 변화가 무엇보다 원인이다. 대리점 유통체제의 현실을 인정한다 해도 최근 불거진 밀어내기 문제를 단순히 갑을의 관계만으로 보기도 어렵다. 남양유업 사건만 해도...
CJ대한통운 파업 '예고된 혼란' 2013-05-17 16:45:14
회사의 서로 다른 수수료 체계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크게 떨어졌다고 주장하고 있다. 두 회사의 수수료 체계가 달랐던 것은 제도화된 표준 수수료율 산정 방식이 없었던 것이 원인이다. 법적 제도의 미비는 이뿐 아니라 △부실 업체 증가로 인한 과당 경쟁 △불법 영업차량 진입에 따른 시장질서 혼란 △운송 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