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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3분기 예상보다 저조할 듯…日 방사능 논란 탓"-LIG 2013-09-16 08:44:26
지인해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일본 상품 수요 감소에 저가 상품을 판매한 탓에 수익성이 악화됐고 필리핀 제스트항송 결항에 따른 일시적 손실도 발생했다"고 말했다.모두투어의 3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91억원을 기록하며 예상치인 100억원에 못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는 높다는 분석이다....
지수 10% 넘게 올랐는데 원금 손실이라니…펀드 수익률 '황당한 배신' 2013-09-15 16:58:49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다른 운용사 상품으로 교체하는 게 낫다”고 말했다. 문승현 한국투자증권 상품전략부장은 “장기수익률이 저조하다면 매니저의 잦은 변경이나 운용철학 없는 시황성 투자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했다. 수익률 상위권의 한 자산운용사 대표는 “펀드 수익률이 3~5년간 하위권을 맴도는 곳이...
부를 축적하려면 금리를 이해하라 2013-09-15 15:44:11
상품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도 정한다. 금리가 낮으면 대출을 이용해 주택이나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가 증가할 수 있다. 반면 금리가 높으면 이자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투자와 지출을 유보하기도 한다. 예금에는 시중금리에 연동하는 금리연동형도 있지만 약속된 기간까지 확정금리를 보장받는 예금도 있다. 금리...
'아베노믹스 그늘'…22년만에 요구르트값 인상, 맥도날드 치즈버거도 25%↑ 2013-09-13 17:21:38
300만명의 일본인에겐 반갑지 않은 소식이다. 저가 공세로 재미를 보던 일본 맥도날드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대표 상품인 치즈버거 가격을 이달 들어 120엔에서 150엔으로 25% 올렸다. 지난 5월에는 애플이 아이패드의 일본 판매가격을 1만6000엔 인상했다. 높은 가격대의 신상품을 출시하는 방식으로 소비자...
[한우의 뚝심] '무적의 1++' 외국산보다 두배 비싸도 없어 못팔아 2013-09-13 17:12:23
상품의 가격 변화가 다른 상품의 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내는 지표로, 낮을수록 서로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뜻한다. 이에 따라 “만일 수입 대상 국가가 늘어나도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산 소고기의 총량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김홍국 하림 회장)이란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한우가 40%대 점유율에서 보이는 5%...
하나대투증권 "현대홈쇼핑 3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2013-09-13 08:37:39
"상품별로는 주방, 생활, 레포츠, 가전의 실적이 좋은데 가전을 제외하고 매출총이익률(GPM)이 모두 35% 안팎의 상품들로 수익성 개선에도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현대홈쇼핑의 실적은 턴어라운드 국면에 있고 SO송출수수료 협상이 예상한 수준으로 마무리된다면 구조적인 수익성 개선세를 기대할 수...
[BIZ Insight] 이마트 20년…유통혁신·가격혁명은 계속된다 2013-09-13 07:09:00
국내 유통업계에 '상시 저가' 개념 첫 도입 상품 진열대 높이 낮추고 최저가격 보상제 도입 '한국형 할인점'으로 승부농수산물 산지 직매입…유통단계 단순화 “제가 구멍가게를 하나 차리려고 하는데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던 1993년 10월. 정오묵 당시 신세계 할인점사업팀장은 용하다고 소문난...
이마트, 모바일 쇼핑의 힘…이마트몰 '신성장 엔진' 부상 2013-09-13 06:59:01
중·저가 상품을 선호하고, 소량·비교·공동구매 등으로 바뀌면서 대형 유통업체에 부담이 됐다. ○수익성 개선 집중, 일부 성과 거둬 이마트는 이런 혼란기를 거치면서도 새로운 길을 모색해 성과를 거뒀다. 대형마트는 새로운 규제 환경 아래에서 수익성 개선에 집중했다. 올해 신규 출점 수는 2개로 전망된다. 상품...
해외 진출기업이 알아야 할 글로벌 사회공헌 2013-09-13 06:59:00
것은 6년 뒤다. 개도국에서 필요한 저가의 신생아 보온기, 태양광을 이용한 정수기 등을 상품화한 것이다. 최근 기업들은 사회공헌을 자사의 사업영역과 연계하는 데 관심이 높다. 금융기업이 청소년 경제교실을 여는 식이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지역 사회의 수요에 맞추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본업과의 연계성은 그...
마트선 저가선물만 잘 팔리고…해외여행 예약은 70% 늘어 '특수' 2013-09-12 17:13:20
제품이 주도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는 5만원 미만의 저가 추석 선물세트가 주로 팔리고 있다.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알뜰 소비 성향이 더욱 강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홈플러스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 중 5만원 미만 상품 비중은 84.1%에 달한다. 20만원 이상 상품 비중은 0.9%에서 1.1%로 높아졌다. 그러나 5만~1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