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바씨티 커피, '신뢰와 상생' 원칙으로 가맹점 찾는다 2013-07-23 17:41:22
㈜자바씨티코리아에서는 '위탁경영시스템'으로 타 프랜차이즈 업체와 차별화하고 있다. 위탁경영시스템이란 일반적인 위탁경영과 달리 본사 소속의 점장 및 바리스타가 직접 가맹점 매장에 파견되어 본사 책임하에 운영 관리되는 시스템이다. 이렇게 큰 혜택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추가금액 없이 직영점과 같은 매장...
엘리트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학생복 부문 5년 연속 1위 수상 2013-07-19 10:21:22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지수. 20세부터 59세 중산층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애호도, 사회적 책임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현재 가치뿐만 아니라 미래 가치를 반영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로 설립 45주년을 맞는 엘리트 학생복은 학생, 학부모와의...
"준법경영 안착 위해선 기업문화로 체화해야" 2013-07-17 06:00:11
준법문화 구축여하에 따라 감독당국이 검사상 혜택을 줄 것이라고 명확하게 입장을 표시하면 준법경영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준법감시인에게는 관리감독 의무를 수행할 때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의무가 부여돼 있으나 이로 인해 민·형사상, 행정상 책임을 면제받은 사례가 거의 없고 의무...
남동발전, `인구의 날` 기념식 국무총리상 수상 2013-07-12 08:50:31
기업문화 구축`이라는 경영방침에 따라 `일과 삶의 균형`을 경영과제의 하나로 선정하고, 가족친화적 기업경영으로 직원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이를 통해 생산성과 기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재 관리처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가족친화경영체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일, 가정 양립을 위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 2013-07-11 17:29:37
전 경영진과 본부부서 직원이 모여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 선포식을 했다. 선포식에서 신한 임직원들은 매월 1일을 신한은행 ‘소비자 중심 실천의 날’로 정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현장 실천력을 강화키로 결의했다. 신한은행은 고객만족뿐 아니라 사회공헌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조준희 행장, 또 깜짝 인사...임직원 1,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6:45:29
부임 후 중하위권이던 경영 성적을 단 6개월 만에 1등으로 끌어올리는 등 탁월한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또 임상현 신임 경영전략본부 부행장은 31년간 외환과 국제, 비서실, 퇴직연금 등 주요 보직을 거친 대표적 전략통으로, 향후 금융이 나아갈 길에 대한 전략 수립이라는 큰 책임을 맡게 됐습니다. 지역본부장...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건설, 아파트 입주민에 살균 클리닝 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30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상생경영과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협력사에 대한 자금 기술 인력 등의 지원은 물론 경영진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건설업계의 동반성장과 공정문화 확립에 앞장서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4f 조직가치’와 ‘진심어린 서비스’를 생활과 문화로 실천하고 있다. 고객만족을 gs리테일의 존재 이유이자 사명으로 여기고 있다. 2007년 하반기부터 서비스 등 여러 개로 나눠져 있던 고객만족(cs) 관련 조직을 통합해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새롭게 출범시켰다. 부사장급 책임 임원을 두고 고객만족 활동을 강...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브랜드 ‘러브팩토리’를 론칭해 스포츠·문화 행사 후원과 같은 각종 사회공헌사업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부산지역 소아암 전문지원센터를 건립해 기증키로 하고, 총 5억5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대표카드사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소비자보호’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호텔, '휴먼웨어' 대대적 혁신…친절·배려로 고객 서비스▶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