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제2 신경영’ 밑그림‥경제영토 넓힌다 2012-06-21 16:45:25
2015년에는 자동차 제조원가에서 전기전자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넘어서게 되고 시장규모도 2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와 무인자동차 시대가 조만간 도래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10년 내에 관련 시장 규모는 500조원을 훌쩍 넘어서게 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SK하이닉스, M&A로 사업 역량 강화 2012-06-20 17:32:42
<인터뷰> SK관계자 "고부가가치 솔루션 제품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번 LAMD인수를 통해 SK하이닉스의 낸드플래시 점유율이 늘어날 것이다." SK하이닉스는 이에 앞서 몇 건의 M&A와 제휴 건을 성사시켰습니다. 지난 12일 이탈리아 낸드플래시 개발업체를 인수해 유럽에 기술센터를 전환 설립했고 미국 스팬션, IBM과...
유럽위기 직격탄..경상흑자 대폭축소 2012-05-30 17:18:09
상품수지 흑자규모는 18억달러로, 석유제품과 반도체 수출이 둔화되면서 전달(29억3천만달러)에 비해 규모가 40%가까이 감소했습니다. 중동과 중남미를 제외하고 유럽과 미국, 일본 등 거의 모든 나라에서 수출액이 전달보다 줄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최대 수출국, 중국에 대한 수출마저 올 들어 처음으로 감소로...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정보들을 수집해야 한다. 고성능 하드웨어 제품이 필요하고 카메라 모듈이 고화소로 가고 NFC 관련 부품들이 갤럭시S3에 장착되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관심 종목은 굉장히 많다. 그중 실적에 기반해 나오는 업체를 3종목 정도 보자. 이수페타시스는 서버용 기판을 만드는 업체고 지난해 4분기부터 오라클에 납품되고...
GS, 1분기 영업익 `반토막` 2012-05-11 16:52:59
수치입니다. 국제 유가 상승에 따라 석유화학 제품 가격도 오름세를 보이면서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정제 마진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반토막이 났습니다. 또, GS홈쇼핑의 경우 업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영업이익이 3.5% 줄었습니다. GS칼텍스와 GS홈쇼핑을 제외한 나머지 손자 회사들은...
[성공플래너 편지왔어요] 5월 빛나는 피부, 한남동 `휴앤미` 2012-05-08 14:57:26
대한 개념을 체계화시키면서 점점 제품과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된 것은 좋은 일이나 최근 `외모열풍`의 영향으로 피부관리실 창업이 급증했고, 그로 인해 경쟁이 치열해지다보니 소셜커머스로 평균적인 관리비용이 평가절하된 것이 업계에 구조적인 문제점을 만들어내고 있다. 현재 전윤나 원장의 피부 관리실은 큰...
"`애플효과` 국내 증시 영향은?" 2012-04-25 09:37:41
증가 추세를 감안하면 하이엔드 제품인 고가, 고품질의 제품에 대한 시장의 점유율은 강력한 잠재수요에 비해 아직 갈길이 멀기 때문에 포텐셜이 크다는 설명이다. YCMNET측의 의견이다. 어떤 종목에 대해 특별한 재료도 없는데 그냥 불확실성만으로 대량 매도세가 나왔다면 그 종목은 향후 강력한 랠리의 가능성이 있는...
알맹이 빠진 `꼼수` 정책 2012-04-19 17:44:48
석유제품시장 경쟁 촉진 개선안에 대해 정유업계는 알맹이가 빠진 재탕 정책이라는 반응입니다. 정작 유류세 인하 내용도 빠진 것이 문제지만, 국내 정유시장의 현실을 외면한 대책이라는 비판입니다. 계속해서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에서 소비되는 휘발유는 하루 19만 배럴. 리터로 환산했을 경우...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스마트 기기와 연동한 홈모바일 제품 생산으로 전체 매출의 15% 이상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홈모바일 플랫폼이 아직 경쟁제품이 없는데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다양한 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향후 성장동력으로 꼽습니다. <인터뷰> 변봉덕 코맥스 대표이사 “올해...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출시된 이 제품은 산토리맥주를 업계 3위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인터뷰> 김대인 오비맥주 프리미엄사업본부 과장 “일본 맥주 시장은 과거 7년 동안 계속 침체되고 있는데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는 맥주가 ‘산토리 프리미엄 더 몰츠’입니다. 지금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는 NO.1 브랜드를 차지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