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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ㆍ카드사 수수료 갈등 소송전 비화 조짐>(종합) 2013-01-02 16:10:51
정작 자신들은 국민 여론에도 통신요금 원가 공개 요구를뭉개지 않았느냐"며 이통사들의 행태가 `적반하장' 격이라고 비난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이통사들이 통신요금을 볼모로 삼아 수수료율을 낮춰보려는 속셈을 보인다"며 "매년 수조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는 이통업계가 `소탐대실'할우려가 있다"고...
`의료실비보험 선택` 가입요령으로 간편하게 2013-01-02 16:00:00
즉,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못하는 부분을 보완해주는 효율적인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좋은 혜택을 가진 보험임에도 여전히 혜택에 비해 가입률은 높지 않은데, 워낙 의료실비보험의 종류가 많고 챙겨야 할 내용이 많기에 가입예정자의 입장에서는 가입하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
금융권, `도덕적 해이` 우려 2013-01-02 15:53:52
마련하겠다는 국민행복기금이 자칫 도덕적 해이를 불러올 수 있다는 반응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새 정부가 내세운 하우스푸어 대책 등 가계부채 해법에 금융권은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이 18조원의 국민행복기금을 만들어 가계부채와 하우스푸어 문제를...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국민지탄 받지말자', '불감증 탈피하자' 주문도 기업들이 2일 일제히 시무식을 하고 2013년 경영의첫발을 내디뎠다. 대기업 경영자들은 '도전', '혁신', '선도' 등의 화두를 내던지며 글로벌 경기침체 장기화를 극복하고 경영의 돌파구를 마련하자는 의지를 피력했다....
카톡 `새해 인사`만 48억건..."국민 3명中 2명이 이용" 2013-01-02 15:33:14
많은 3,000만명으로 집계됐다. 단순히 계산하면 전 국민의 2/3가량이 카카오톡에 접속해 한명당 153건의 메세지를 보낸 셈이다. 특히 신년 인사를 하려는 이용자가 몰린 자정 전후 메세지 트래픽은 평일 대비 150% 늘어났다. 카카오카드 전송건수도 평일보다 17개가량 급증했다. 회사측은 "카카오톡 메세지 건수가 중요한...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사진)는 작년 최기의 사장의 공언대로 체크카드 1위를 달성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선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올렸다. kb국민카드는 이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작업으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했으며 ‘빅 데이터’로 불리는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2013 대전망] 은행 순이익 최대 40% 격감 예상…사활 건 '체질개선' 돌입 2013-01-02 15:31:02
더 많이 쌓아야 할 가능성도 높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내년 목표를 설정하면서 충당금을 ‘올해 수준’으로 유지하겠다고 했지만 이는 ‘올해보다 줄이기 어렵다’는 뜻에 가깝다”며 “대응책을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서민금융 강화 기조와 가계부채 연착륙 노력 등은 사회 전체의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지...
[2013 대전망]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등 서민용 주택상품 집중 2013-01-02 15:30:59
이 밖에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경영시스템을 확실하게 정착시킨다는 계획도 세웠다. 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소년소녀 가장,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집을 고쳐주는 ‘hf(주택금융공사) 사랑의 집’ 프로젝트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
[2013 대전망] 우리은행, 시니어·1인가구 적극 공략…틈새시장의 지배력 대폭 강화 2013-01-02 15:30:52
순이익에 당장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근본적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이 행장은 “올해 경영목표는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받는 은행’을 만드는 것”이라며 “지난해 설정한 ‘참금융’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서민·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겠다”고 말했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