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전성시 24시] 오래된 명품, `신상`되다, 명진사 2011-09-22 10:41:15
명물가게다. 해외 명품이나 손질이 어려운 제품도 감쪽같이 수선해 주기 때문에 명품을 사고 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장소다. 경기도 인근 지역은 물론이고, 해외 거주 고객들까지 이곳을 찾는다는 국내최고의 명품 수선전문점 `명진사`를 운영하는 주인공은 바로 수선의 달인으로 알려진 김상식 대표다 그...
[아이디어 발전소] 초보 운전자 주차 고민 뚝딱, `휠아이` 2011-09-21 15:34:14
쉽고,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타이어 방향 표시기가 한눈에 타이어 각도, 위치와 후진 방향을 알려주기 때문에 밖을 보지 않아도 주차가 쉽고 편해졌을 뿐만 아니라 핸들을 여러 번 돌리지 않아도 돼 유류비가 절감되고, 타이어 마모도 줄일 수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서도 특허...
[현장돋보기] 평범한 쇼핑몰은 가라! 이색 쇼핑몰의 반란 2011-09-08 12:52:48
쇼핑몰을 소개한다. 스투피드 개성만점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엽기 쇼핑몰. 2001년 국내 최초의 엽기샵으로 출발한 이곳은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재미있는 상품만을 판매하는 즐거운 쇼핑몰로 거듭났다. 다양한 품종에도 불구하고 품절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들을 직접 보유하고 있다 랜덤몰 일정한 금액을 내고...
[아이디어 발전소] 세상의 소리를 담는다, 딜라이트 2011-07-06 09:42:23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기술이란 뜻에서 `착한 기술`이라고도 불리는 `적정기술` 열풍이 불고 있다. 학계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이뤄졌던 적정기술을 사업화하는데 국내 대기업의 관심이 늘고, 의식있는 소셜벤처가 앞 다퉈 참여하고 있다. 희망의 소리를 전하는 `딜라이트` 그 바람을 타고 국내 디지털형 보청기 시장에...
쿨 써머, 기능성제품 '봇물' 2011-06-02 18:01:10
김세진 몽벨 매니저 -"날씨가 더워지면서 기능성 제품 판매가 50% 정도 늘어났다."> 밀레가 선보인 ''판초 재킷''은 풀오버 짚업 형태로 일반 제품과는 달리 소매가 어깨라인에 따라 입체적으로 재단되어 바람이 불어도 날아가거나 뒤집힐 염려가 없습니다. 별도의 지퍼가 있어 팔을 밖으로 뺄 수 있고, 중앙 지퍼포켓을...
정유사 실적 또 최고 ...기름값 어떡해? 2011-04-29 16:58:24
국제유가 상승에 힘입어 국제적 석유화학제품의 수요증가와 석유제품 수출증가로 높은 실적 상승을 만들어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정유는 수출이 60%, 국내시장 이익이 40%로 나타났습니다. 이같은 정유사들의 1분기 실적 호조로, 일각에서는 독점적 지위를 악용한 폭리가 아니냐, 더 내려도...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유스마케팅 팀장 “자동차 같은 딱딱한 제품들도 점점 더 소프트한 컨텐츠 경쟁력이 더 중요해 지고 있다고 저희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가 당장의 금전적인 수익을 기대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 상업에 대한 친숙도를 제고하는 것이 저희 목표기 때문에...” 현대차는 앞으로 완구나 캠페인, 그리고 스마트폰...
[CEO초대석] 최근수 (주)딜리 대표이사 2011-04-07 22:49:39
시제품이 개발되더라도 시장이 해외에 있기 때문에 현지 시장 상황에 대한 Know how가 필요합니다. 그렇다 보니 시장 진입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는 15년 이상의 제조 및 연구개발 경험과 원자재 구입, 기술, 판매, 관리시스템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외부 환경변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