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CES 주역될 UHD TV 수혜주는? 2013-01-04 10:48:15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국제가전제품박람회(ces)가 오는 8일(현지시간)부터 나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고화질 대형tv인 uhd(ultra high definition) tv가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출시한 84인치 uhd tv에 이어 65인치와 55인치 모델을 추가로...
‘청담녀’ 소이현 vs ‘힙합걸’ 유리, 같은 옷 다른 느낌 2013-01-04 10:47:01
앨리스’에서 소이현은 착용하는 제품마다 문의가 빗발치게 할 만큼의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청담동 며느리룩을 완벽선보이고 있는 그는 드라마 4회에서 우아함이 물씬 느껴지는 더블버튼 코트에 블랙 부티를 착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절제된 밀리터리 패션을 완성했다. 반면 소녀시대 유리는 컴백쇼 mbc...
멋남, 브랜드 런던슬렉스 단독입고 “클래식 무드에 위트 더했다!” 2013-01-04 10:39:58
슬렉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품 퀄리티를 높이고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대중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멋남 관계자는 “런던슬렉스는 가장 오래 입을 수 있는 바지라는 생각으로 만들어낸 제품으로 최상의 퀄리티를 자부한다”며 “디자인도 디테일한 부분을 놓치지 않아 런던 특유의 유니크하고 클래식한 감성을 느낄 수...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해 제품의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점이다. 수요가 증가하면 더 높은 가격에 더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에 매출액이 증가할 것이다. 천리마 사례는 이와 반대로 천리마의 수요자인 말단관리가 구전마케팅을 활용해 공급을 증가시킨 경우다. 말단관리는 죽은 말을 ...
[생글기자 코너] (중학생) 국립 생물 자원관으로 놀러오세요! 등 2013-01-04 10:29:26
많이 만들어가면서 하는 마케팅이며 제품도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다. 비용분석 면에서도 이런 고백 데이는 주머니 사정을 덜어주는 측면도 있다. 크리스마스에 앞서 고백데이에 선물을 산다면 이중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굳이 빼빼로데이와 크리스마스라는 대목을 맞아 선물하는 것보다 고백데이를 통해 한번에 마음을...
'던힐 수퍼슬림' 200원 내리는 까닭은? 2013-01-04 10:15:20
3mg, 1mg, 0.1mg, 프로스트)에만 해당된다. 던힐 일반 사이즈 제품은 기존가(2700원)대로 판매된다. 가이 멜드럼 bat 코리아 사장은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일 가격대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던힐', '켄트', '럭키스트라이크' 등을 생산하는 bat그룹은...
긴급 상황 빠진 어린이 '원터치'로 구조 요청 2013-01-04 10:10:29
이후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제품 개발에 힘써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유성 마케팅본부장은 “기존에 재단에서는 예방에 중점을 둔 각종 아동폭력예방교육과 권리옹호 캠페인을 전개해왔다면, 초록버튼은 어린이 위기상황 사후에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키즈맘...
[이진수의 트리밍 드리밍] ‘이것은 칼럼이 아니다’ 2013-01-04 10:00:00
과제로 예를 들면 주류제품 광고를 찍어가는 과제가 있다면 사진만 찍어서 제출하는 것이 아닌 광고카피를 만들어서 마치 광고캠페인처럼 꾸며 가기도 했습니다. 파격적인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로 유명한 앱솔루트 보드카의 광고처럼 술병 자체와 은유적인 상상도 못했을 오브제들과 접목해서 카피가 만나서 한 편의...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라면 신제품은? 2013-01-04 09:29:15
라면 신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의 매출수량을 조사한 결과,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농심 '진짜진짜'가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판매됐다. 농심...
한국지엠, `쉐비 케어` 고객 서비스 1년 연장 2013-01-04 09:15:51
Care) 3-5-7` 서비스를 올 12월까지 1년 더 연장합니다. `쉐비 케어` 서비스는 부품 보장 5년, 긴급출동 서비스 무상 제공 7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재작년 3월부터 스파크 등 쉐보레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돼왔습니다.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고객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쉐비 케어 서비스를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