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양주 '골든블루' 돌풍, 36.5도…박용수 회장의 저도주 마케팅 빛 봐 2013-08-18 21:50:02
출시 4년밖에 안 된 토종 위스키 ‘골든블루’가 주류시장을 흔들고 있다. 다른 양주에 비해 도수가 낮다는 점을 내세운 박용수 회장의 승부수가 통했다는 평가다. 올해 상반기 국내 위스키시장 규모는 13.5% 줄어들었다. 윈저(-20.4%) 임페리얼(-20.6%) 스카치블루(-13.8%) 등 ‘빅3’의 위축 폭이 컸다. 하지만 같은...
롯데칠성, 고수익 탄산음료 성장 지속-한국 2013-08-16 07:38:55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6.2% 증가해 시장 기대치를 14.2% 웃돌았다"며 "소비경기와 기상 여건이 부정적이었으나 탄산음료를 비롯한 고수익 부분의 매출 성장이 계속됐고, 주류 부문의 가격인상 효과가 발휘됐다"고 전했다. 가장 수익성이 우수한 탄산음료 매출은 과거 5년간 전년 대비...
[마켓인사이트] 두산에 1조 쏟은 PEF, ‘빅딜’ 자금회수 난항 2013-08-13 14:31:24
'처음처럼'의 주류bg를 제외하곤 사업부문이나 계열사 지분을 pef에 팔아 유동성을 확보했다. 두산그룹이 유독 pef와 거래가 많은 것은 경영권을 넘기지 않으면서 자금을 조달하는 구조조정 기법을 선호했기 때문이다. 두산그룹이 2009년 6월 선보인 구조조정 팩키지 딜이 대표적이다. 방산업체 두산dst를 비롯해...
롯데, 신헌표 '젊은 백화점' 통했나 … 불황 속 실적 호조 2013-08-13 11:45:11
맞물린다. 아웃렛은 30대 젊은 여성 고객이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패션 쇼핑의 주류로 떠올랐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아웃렛을 통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2008년 아웃렛 사업에 뛰어든 후 4년 만의 성과다.신 대표는 2012년 청주점에 이어 올 1월 도심형 아웃렛인 서울역점을 열었다. 기존...
[한경창업마당] 서울 서부권 대형 마트 내 롯데리아 양도양수 창업 외 15건 2013-08-13 09:59:00
없는 현재 주류시장에서 항상 손님으로 꽉 차는 마지막 남은 주류시장의 창업아이템, 흉내 내는 것에서 끝나는 전문점이 아닌 꾸준히 손님들에게 반응이 좋은, 정통 아이템 입니다. 창업아이템 선정은 많은 정보를 얻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문의: 010-8273-5332 용인 카페베네 창업 - 지역:...
사계절 내내 성수기? 특화된 꼬치요리전문점 시선 집중 2013-08-09 13:54:04
이유는 바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요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덜 받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요즘과 같은 무더운 여름철에는 맥주 등 주류의 수요가 높아져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전문가들은 주점창업으로 사계절 내내 높은 매출 올리기를 기대한다면, 언제든 부담 없이...
"바캉스엔 '술'이지…" 분위기 UP 시키는 와인 리스트 2013-08-08 17:00:14
분위기는 북돋우는 와인이 새로운 바캉스 주류로 주목받고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최근 웰빙과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 늘면서 취하도록 마시고 놀던 바캉스 술 문화가 가볍게 마시면서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 힐링의 개념으로 변화하면서 캐주얼한 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고침> 경제(<관심주> "하이트진로, 보배…) 2013-08-08 10:22:51
소주 출고가를 8.2% 인상했지만, 내수 시장 부진으로매출이 감소하고 있고, 막걸리와 맥주 매출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박애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소주와 맥주 시장 자체가 성장하지 않고 있고,작년 2분기 실적이 워낙 안 좋아서 올해 2분기에 실적이 개선되는 것처럼 보이지만3분기에는 다시 악화할 수밖에 없...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봉래동 한정식집 매출 증대 방안은 2013-08-04 13:39:45
등 매출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좀처럼 손님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저녁에도 한정식 메뉴보다 단품 메뉴를 찾는 손님이 더 많이 들어오다 보니 매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적절한 메뉴 구성과 더불어 손님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a. 의뢰인의 매장은 주변...
오가다, 日 요코하마 전통차(茶) 매장 오픈 2013-07-31 22:05:31
브랜드에 로열티를 제공하는 카페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로열티는 물론 한방차, 부대 설비까지 수출하는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이 있어 화제다.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대표 최승윤, www.ogada.co.kr)는 최근 일본 요코하마에 매장을 오픈 하고 茶 문화로 대변되는 일본의 중심에 진출했다. 오가다는 이미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