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2013-06-27 15:30:21
하는 국민행복, 경제부흥, 문화융성이라고 볼 수 있다. 운영방식 또한 국민중심, 현장중심, 협업중심으로 정의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전략은 세 가지 방향으로 정립할 수 있다. 첫째, 국민중심 서비스 구현이다. 국민이 인지할 수 있는 국민중심의 능동적 서비스 혁신을 의미한다. 둘째, 책임경영 강화다. 정보공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불황에도 '명품 서비스'는 통한다 2013-06-26 15:51:40
17.3점 올랐다. 우문규 한국표준협회 서비스경영센터 책임연구원은 “장기에 걸쳐 경기 불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예측 때문에 소비 심리가 위축됐지만 기업들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을 소비자가 높게 평가해준 결과”로 풀이했다. ○skt·에버랜드, 14년 1위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GS건설, 저소득층 공부방 지원 등 '사랑나눔' 2013-06-26 15:30:25
사장 "기업의 사회 봉사활동은 시혜가 아닌 책임" “지속가능경영은 주주, 고객, 내부 임직원 등의 이해관계자와 투명한 소통을 가능케 하며 기업의 생존과도 직결된다는 것이 gs건설의 경영 철학입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임병용 gs건설 사장(사진)은 “단순히 시혜...
기업과 소비자 7월 6일 서울광장서 상생결의, 2만명이 함께하는 '따뜻한 대한민국 대축제' 개최 2013-06-26 09:18:44
위해 비판이 아닌 제안을 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화이트브랜드 역시 소비자와 더불어 경제를 구성하는 주축임을 인식하며, 사회와 협력하고 상생하는 마음으로, 정직한 경영을 기업경쟁력으로 삼고,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할 예정이다. ‘따...
[다산칼럼] 한식은 가장 강력한 한류 자산 2013-06-25 17:07:58
문화 유산이자 자산을 가지고 우리는 지금 무얼 하고 있는가. 한식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일만큼 중요한 것도 없을 것이다. 그런데 그 가장 중요한 교두보에서 일이 꼬인다. 해외 한식당은 한식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얼굴이다. 한국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 말고 외국인들이 한식을 접하는 가장 주된 전초지점이다. 어려운...
KT, 국내 통신사 중 유일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2013-06-21 14:45:43
따르면 상장기업 867개사를 대상으로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한 결과 kt를 포함한 총 7개 회사가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시상식은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렸다. 이 가운데 kt는 ▲주주권리 보호 및 바람직한 이사회 운영, ▲가족 친화적 노사문화 형성과...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태성유화, 플라스틱 원료 들고 아프리카 돌고 또 돌고…수출 年5900만달러 2013-06-19 15:30:28
같은 경영방침은 큰 역할을 했다. 진출 당시 아프리카 사람들은 한국인을 중국인으로 오인하고 거래를 검토조차 하지 않았다. 백 회장은 “당시 아프리카 사람들이 중국인에 대해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며 “이 때문에 한국인까지 덩달아 피해를 입었다”고 전했다. 그는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라이나생명, 취약계층 지원 '사회공헌재단' 설립 2013-06-19 14:36:07
진행된다.또 라이나생명, 여성가족부, 서울대치과병원이 함께 다문화가족, 한부모 가족, 조손부모 가족 등 전국 취약계층의 무료치과진료소를 운영하는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등도 운영된다. 아울러 라이나생명은 개인의 사회책임(isr: individual social responsibility)' 지수를 개발해, 개인의...
라이나생명, 사회공헌문화 형성을 위한 재단 설립 2013-06-19 09:26:26
다문화가족, 한부모 가족, 조손부모 가족 등 전국 취약계층을 무료로 진료한다. 이 프로그램은 라이나생명이 4년째 운영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사회공헌 문화 확산’ 활동으로는 '개인의 사회책임(isr)’ 지수 개발이 있다. isr 지수는 개인의 사회책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을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대 넘어 놀라움 준 기업들…고객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2013-06-18 15:35:03
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적 책임 경영에 발벗고 나서고 있는 점이 인정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휘센’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어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mr. 휘센의 찾아가는 무료 견적 서비스’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며 품질은 물론 서비스 부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