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의 향기] 꼼데가르송의 보이시함…준야 와타나베의 감각…닮은 듯 다른 사카이 2014-09-22 07:00:56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신세계백화점에 국내 첫 매장 [ 김선주 기자 ]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사카이가 국내에 상륙했다. 사카이는 1999년 디자이너 지토세 아베가 만든 브랜드다. 아베는 일본의 명품 브랜드 꼼데가르송과 준야 와타나베를 모두 거쳤다.꼼데가르송은 1973년 요지 야마모토가 만든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다....
삼성전기 "사물인터넷 시대 우리 신병기는 ESL" 2014-09-19 23:28:18
매장관리 통합 솔루션 제공최치준 사장 신동력 육성 프랑스 전시회에 부스 마련 [ 정지은 기자 ] “esl(전자가격표시기)로 혁신을 꾀하고 신시장을 잡겠다.”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사진)은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esl 제품의 적극적인 판로 확대에 나서며 이같이 말했다. 삼성전기는 16~18일(현지시간) 프랑스...
에이원, "가리봉동 쪽방촌부터 시작…이제는 루이까또즈 지갑 50% 공급" 2014-09-18 17:40:14
있다. 이 브랜드의 본고장인 프랑스 등 외국에도 몇몇 매장이 있다.이 루이까또즈 매장에서 팔리는 지갑의 절반가량은 구로동에 있는 에이원이 만든다. 김태주 에이원 사장은 “루이까또즈 지갑의 약 50%, 핸드백은 7~10%가량을 우리가 생산한다”고 말했다.루이까또즈는 고품질을 지향하는 브랜드다. 김 사장은...
[제23회 다산경영상 시상식] 최양하 한샘 회장 "위기의 순간 이겨낸 건 혁신의 힘" 2014-09-17 22:47:13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혁신해야 한다.한샘은 매출이 월 100억원 늘어날 때마다 영업과 시공을 포함한 직원 400여명을 추가로 고용해야 하는 노동집약적 서비스 기업이다. 일선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사원들이 성취와 보람을 갖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속적인 교육, 경영진과의 대화, 사기진작을...
경영 '전략'이 실패로 '전락'하는 5가지 함정 2014-09-15 17:14:24
조직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실험하고 혁신하는 능력을 잃게 된다.기존 전략의 경직된 패턴에 빠지기 보다 의도적으로 전략 부재의 상태를 만들 때 유연성과 혁신성을 키울 수 있다. 게다가 전략 부재는 오히려 내외부의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흡수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한경닷컴 뉴스국...
삼성·LG '세탁기 파손' 공방…獨서 무슨 일이 2014-09-14 21:38:08
전자제품 양판점인 자툰사(社)의 베를린 슈티글리츠 매장을 찾았다고 밝혔다.이어 이들은 삼성전자 ‘크리스탈 블루’ 드럼세탁기의 문을 열고 두 손으로 눌러 문의 힌지(지지대)를 파손했지만 이를 매장 주인에게 알리지 않고 자리를 떴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파손된 세탁기는 판매용이 아니라 홍보 목적의 전...
의류매장 고객, 빅데이터로 한 눈에 보려면…글로벌패션포럼 개최 2014-09-12 16:48:26
한 의류 브랜드 매장. 고객들이 장바구니를 들고 매장을 거닐며 분주히 제품을 고르고 있다.한 고객이 매장에 머무는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 반품률은 얼마나 되는지 한 눈에 파악해 즉시 판매 전략에 반영할 수는 없을까.이 같은 고민의 해답 강구를 위해 한국패션협회는 오는 18일 '패션, 빅데이터를 만나다'란...
롯데百, '스마트 쇼핑' 아이디어 공모전 2014-09-11 09:24:45
新기술을 통한 백화점 쇼핑의 혁신’이 주제다.상품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쇼핑 전용 안경이나 정확한 사이즈를 미리 가늠해주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쇼핑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롯데백화점은 it 기술을 접목하는 시도를 꾸준히 해왔다....
롯데백화점, `스마트 쇼핑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14-09-11 08:48:14
‘정보통신 新기술을 통한 백화점 쇼핑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쇼핑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현재 롯데백화점이 활용하고 있는 IT 기술은 ‘위치기반 정보제공 서비스’, 지류 DM을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 쿠폰북’, 전단 광고의 상품 이미지를 스캔하면 온라인...
[인터뷰] ‘10년을 넘어 100년으로’ 백년 브랜드 와바의 혁신 리더, 이효복 대표를 만나다 2014-09-05 10:50:03
[서혜민 기자] 혁신은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변화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 이를 이끄는 리더의 역할이 중요한 법이다. 기자가 만난 인토외식산업의 이효복 대표는 그 역할을 다하고 있는 이 시대의 진정한 모습의 리더였다. 실패에서 성공의 발판을 찾고 변화에 변화를 거듭해 혁신을 창조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