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법원 "앱스토어, 애플 독점 상표 아니다" 2013-01-03 17:01:06
제품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폐쇄적 구조지만 아마존 앱스토어는 킨들파이어 등 다양한 구글 안드로이드 구동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더 날렵해진' ck 코젠트 시계 2013-01-03 17:00:30
건축학적 입체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두께를 기존 코젠트 시계(8㎜)의 절반인 4㎜로 줄여 얇고 날렵한 느낌을 강조했다. 두툼한 미네랄 글라스의 각 코너에 자리잡은 4개의 볼트 디자인이 현대 건축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절제된 디자인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가격은...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블리스터 포장해 제품 선호도가 높다. 오메가3 오일의 중요성은 생산지 이외에도 품질을 보장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국내 식약청의 오메가3 생산 또는 수입 기준 규격은 EPA와 DHA의 합과 잔류용매,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과 대장균 포함 6개 항목으로, MEG-3 오일 생산기준인 PCBs와 다이옥신을 포함한 20여개...
삼성전자, 美 무역위서 인터디지털에 피소 2013-01-03 16:37:36
괴물(Patent Troll)`로 불리는 보유한 특허로 제품을 만들지는 않고 이를 주로 소송에만 활용하는 업체입니다. 인터디지털은 자신들이 보유한 무선통신 관련 특허 7건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ITC에 삼성전자와 노키아, 화웨이, ZTE의 스마트 기기를 미국 내 수입 금지해 달라고 2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지키며 우리 경제를 견인해 왔던 조선 산업. 지난해 석유 제품에 수출 1위 자리를 내준 것도 모자라 글로벌 조선업 1위 자리까지도 중국에 내줄 위기에 놓였습니다. 11월까지의 조선 수출액이 중국보다 16억 달러 뒤처진 것입니다. (자료: 한국 352억, 중국: 368억 달러) 우리나라 수출은 30%나 줄어든 반면 중국의...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잡는 것이 목표다. 현지업체가 우리 제품과 kfc 제품을 비교 시식한 결과 우리 제품의 맛이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양한 메뉴와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광활한 영토의 미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역본부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뉴욕 = 한경닷컴 강지연 기...
[B컷 화보] 화보 속 헤어, 메이크업 고수에게 직접 배운다. 2013-01-03 15:39:02
했다. 베이스 메이크업은 3가지 제품을 섞어서 사용했다. 광채 크림과 오일밤, 파운데이션을 섞어 고급스러운 윤기를 살리는 것에 중점을 뒀다. 피니싱 파우더는 생략해 오일 텍스쳐를 살려준다. 촘촘한 윤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에어 브러시를 사용해 음영을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에어 브러시는 공기처럼 미세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브랜드로...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불황을 감안한 ‘저렴한 가격의 실속 제품’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저렴한 가격의 세제인 ‘퍼실’을 비롯해 ‘바디피트’ ‘려’ 등 실속 있는 구성의 저렴한 생활용품들이 높은 매출을 기록한 만큼 올해도 그런 상품 판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전자제품 유통시장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운영 중인 가전판매점 디지털파크 등 100여개 매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매출을 늘릴 계획이다. 하이마트는 향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각종 첨단기기와 맞춤형 소형 가전 등 시장의 변화에 맞춘 상품들 위주로 강화할 계획이다. 냉장고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