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담배·식품 향료 만들어 중국 39번째 자산가 우뚝…'돈냄새' 맡는 귀재 2013-03-07 15:31:27
- 주린야오 <화바오그룹 회장>스무 살에 시작한 향료 무역 1990년대 인공향료 시장 뛰어들어…같은 일 하던 男과 결혼해 사업 확장'기업 키우기'할 수 있는 건 다 한다 8개 합작회사 만들어 원가 절감…조세피난처까지 활용 홍콩증시 상장판로 확보·r&d 차별화 전략 자체 연구소 만드는 대신 이미 기술 뛰어난...
신비주의 입고 명품사냥…60여 브랜드 '욕망의 제국' 일궜다 2013-03-07 15:31:23
않으며 ‘신비주의’를 고수한다. 고객들이 각 브랜드가 가진 오랜 역사와 제품 디자인, 기능이 어우러져 뿜어내는 독특한 분위기에만 초점을 맞추도록 유도한다. 명품을 사는 사람들은 그저 물건을 구입하는 게 아니라, 브랜드가 발산하는 꿈과 환상의 ‘아우라’를 사는 것이라는 점을 정확히 꿰뚫어본 것이다. 만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급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예정이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특화된 메뉴 비중을 20%로 유지하고,...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부르는 제품·시장 바스켓, 제품 그룹, 수명주기 원가, 후속 품목에 대한 수익성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수익성을 파악하는 것이 제품의 기여도를 단순하게 파악하는 것보다 복잡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어떤 제품에서 손해를 보고 있지만 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전형적인 시장 바스켓의 수익성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고객으로 간주하고 있다. 이 중 첫번째 고객은 1400여 가맹점 사장들이고 두번째 고객은 본죽과 본비빔밥, 본도시락을 사먹는 소비자들이다. 이 회사에서는 가맹본부를 ‘성공도우미’라고 부른다. 본사는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도와주는 존재라는 의미다. 이를 위해 인건비 부담을 감수하면서 슈퍼바이저 양성에 힘을 쏟고...
도시락 싸고 싶은데…영양 균형까지 챙기기 쉽지 않다면? 2013-03-07 10:32:41
그룹이 연구개발한 자연 건강식으로 인공조미료· 색소·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고 국내산 1등급 식재료를 체계적인 안심제조공정에 의거하여 조리한다. 호밀k는 우리 몸의 24시간 생체주기와 영양밸런스에 맞춰 설계된 하루 2식의 균형 잡힌 식단으로 아침식단 호밀m과 로하스식단 호밀m으로 이루어진다. 호밀m(morning)은...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③] 현대차, 도요타 넘으려면 OOO 필요하다 … 위기에 강한 도요타 2013-03-07 07:00:45
더욱 강화됐다. 결국 도요타의 위기는 고객과의 신뢰를 높이고 뭉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기업문화를 다진 계기가 됐다. 학계에선 도요타의 강점으로 기본에 충실한 회사라는 점을 가장 먼저 꼽는다. 고속성장에 연연하지 않고 기술력과 경쟁력을 차근차근 쌓아온 점이 오늘날 도요타를 내구품질이 가장 뛰어난 자동...
IT벤처 대표 엔지니어만 있다?…"난 디자이너·컨설턴트 출신이야" 2013-03-06 16:58:32
할 수 있고, 고객 취향에 맞는 화면을 꾸미고 전체 흐름을 설계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서 창업했다는 게 그의 얘기다. 김 대표는 “모바일과 소셜 시대에는 기술보다 감성이 더 중요하다”며 “디자이너들은 감성적인 부분을 잘 다루기 때문에 (창업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재능 기반 구직 모바일서비스 ‘예티’를 만든...
SPC그룹, 기능성 우유 구매하면 행운이 팡팡! 2013-03-06 16:53:47
모든 구매 고객에게 해피포인트 더블적립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행운플러스 이벤트는 3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물량 소진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상품권은 홈페이지 인증을 거쳐 수령 가능하다. 작년 7월 SPC그룹과 서울대학교의 산학협력으로 탄생해 이른바 ‘서울대 우유’로 알려진 밀크플러스는...
2인승 이지만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 `레이스` 공개 2013-03-06 14:49:31
현재의 롤스로이스 고객들이 기대하고, 저희가 약속하는 가장 중요한 속성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하랄드 크뤼거 (Harald Kruger), 롤스로이스의 회장 겸 BMW 그룹 이사회 위원은 “오늘 BMW 그룹은 다시 한번 롤스로이스의 미래에 대한 확실한 약속을 재확인 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BMW의 지속적인 투자, 신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