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갑오년 경영키워드] 끊임없는 혁신! 도전!…'말'처럼 위기 뛰어넘는다 2014-01-23 07:07:01
위기감은 고조되고 있지만 한국 기업들은 올해도 혁신과 도전으로 위기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하라 대기업들은 올해 경영환경을 위기로 규정하고 임직원들에게 강한 변화를 주문했다. 이건희 삼성 회장은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다시 한번 바뀌어야 한다. 5년 전, 10년...
[갑오년 경영키워드] 두산그룹, 제품·기술수준 세계 최고 도약…풍력·수처리 1등 달성 야심 2014-01-23 06:57:32
등 혁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발굴, 수용해 시장 회복기에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특히 보일러 원가 경쟁력 강화, 터빈 모델 라인업 확대 등 주요 사업별 근원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 발전설비 사업은 물론 수처리, 풍력 등의 부문에서 다수의 1등 제품군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갑오년 경영키워드] '위기관리'의 LG…시장선도 제품 올인 2014-01-23 06:57:24
한국금융연구원장), ‘기술혁신과 변화’(박병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미래연구센터장), ‘국제정세 변화’(함재봉 아산정책연구원장)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벌였다. ceo들은 국내외 금융환경 변화와 관련해선 엔저 현상이 한국 기업의 경쟁력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로 재정구조가 취약한 신흥시장의...
한국닛산, 인피니티 Q50 사전계약 실시 2014-01-22 22:34:40
한국닛산은 오는 11일 출시할 새로운 전략 세단 인피니티 q50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닛산에 따르면 새 차는 2.2ℓ 디젤을 얹은 q50 2.2d와 3.5ℓ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q50s 하이브리드로 구성한다. 디젤차는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가...
[추창근 칼럼] 기업가정신 어디서 찾나 2014-01-22 20:30:56
끊임없는 혁신으로 가전왕국 소니, 휴대폰의 지존 노키아를 꺾고 올라선 정상에서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까. 스마트폰 이후 세계 시장에 수천만~수억대를 팔 수 있는 차세대 전략상품은 보이지 않는데 벌써 짙은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다. 문제는 핀란드가 성장동력의 혁신을 통해 노키아 몰락을 기회로 만들었던 국가적...
< SK ICT기술성장 총괄직 임형규 부회장은 누구> 2014-01-22 18:42:09
담당 임원, 연구소장, 연구개발제조총괄을 역임한 반도체 기술 전문가로 작년부터 SK하이닉스대표를 맡고 있다. SK 관계자는 "그룹 성장전략으로 ICT 기술혁신을 핵심으로 선택한 만큼 임 부회장과 박성욱 사장이 협업을 통해 기술 중심의 성장 전략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jooho@yna.co.kr(끝)<저 작...
"韓·中, 아베 외면할수록 日 우경화 더 심해질 것" 2014-01-21 21:04:25
연구 끝에 덩샤오핑의 삶과 그의 시대, 국가전략을 담은 저작 《덩샤오핑 평전》(민음사)의 한국어판 출간을 기념해 방한한 에즈라 보걸 하버드대 명예교수(84·사진)는 2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한국과 중국이 일본 내부의 상황을 잘못 해석하고 있는 것 같다는 것. “일본은 두...
[새 비전으로 위기 뚫는다] 특수·산업紙 엔진 장착…한솔제지, 새 도약 꿈 2014-01-21 07:07:00
“현장과의 소통이 곧 창조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는 촉매제”라며 “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이 사장은 이 모임을 지금도 계속하고 있다. 취임 첫해처럼 자주 하지는 않지만 한 달에 한두 번은 꼭 장항, 대전, 천안 등 공장 등을 들러 직원들과 식사하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듣는다. 주기적으로 전...
[새 비전으로 위기 뚫는다] 리우크리에이티브, 고객이 원하는 집 구조 버튼 하나로 '척척'…3D로 주거공간 현실화 2014-01-21 06:57:07
설명했다. 마케팅 전략 유통구조 혁신…제휴사에 제품 직접 공급으로 가격 인하 리우크리에이티브의 과감한 혁신은 유통전략에서도 이뤄지고 있다. 제품 품질과 디자인, 가격뿐 아니라 유통채널까지 과감하게 바꾼 것. 지금까지 업계의 제품 유통구조는 ‘본사-총판 및 대리점-소매점(인테리어업체)-소비자’로 이어져...
[새 비전으로 위기 뚫는다] 세아상역, 위기 극복 키워드는 협력·혁신·통합…"3년내 수출 20억弗 달성" 2014-01-21 06:57:01
이를 위해 올해 구체적인 경영목표로 협력·혁신·통합을 키워드로 제시했다. 먼저 협력을 통해 내부 그룹사 간 동반성장을 지향하고 사업부문 간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양질의 지속성장을 위해선 사업부문 간 협력과 소통 강화를 통해 ‘통합 경쟁력’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는 것. 세아상역은 또 ‘혁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