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전성시 24시] "맵게 더 맵게" 화끈하게 즐긴다, 화로닭발 2011-10-27 10:59:31
3,000만 원~ 5,000만 원을 자랑하는 이곳의 가장 큰 성공 비결은 바로 매운 맛 전략! `화로닭발`의 매운 맛은 한 번 먹어보면 그 맛을 잊을 수 없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새벽에 주문을 해도 집까지 배달해 주는 서비스 등으로 광명시 일대 명소로 자리 잡은 `화로닭발`의 성공 비결을 알아본다. 방송 :...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이용해 매장의 품위를 높여주고 매출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마케팅기법이다. 원목가구점에 소나무향을 뿌려 마치 가구에서 소나무향기가 나는 것처럼 매장을 꾸미고 제과점의 경우 은은한 커피향을, 유아용품 매장에는 베이비탈크향을 내게해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켜 매출을 높여주는 것이다. 화학적으로...
[로드다큐 상인기행] "사랑해요 전통시장", 파주 문산제일시장 2011-10-04 11:32:16
해 깔끔하고 쇼핑하고 좋은 재래시장으로 탈바꿈했다. 오일장과 함께 파주시의 명소가 된 제일시장의 소박하고 인심 좋은 소상공인들을 만나본다. 전통 방식 그대로 100% 콩으로 만드는 가정식 손두부 전문점 `맷돌 손두부`, 할머니 손맛으로 만든 보리밥으로 서울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이 늘고 있는 명물 보리밥집...
[문전성시 24시] 뷰티산업의 블루칩, 네일아트 2011-09-29 13:03:29
선사하고 있다. 그리고 기본 발 관리부터, 칼라링, 마사지까지의 체계적인 서비스를 갖춘 페디큐어 역시 최상의 만족감을 자랑하고 있다. `오즈네일`을 들르는 모든 손님들이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매장을 나섰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강나루 원장의 성공 전략을 분석한다. 방송 : 2011년 9월 29일 목요일 저녁 9시
[문전성시 24시] 오래된 명품, `신상`되다, 명진사 2011-09-22 10:41:15
난 대치동 일대의 명물가게다. 해외 명품이나 손질이 어려운 제품도 감쪽같이 수선해 주기 때문에 명품을 사고 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장소다. 경기도 인근 지역은 물론이고, 해외 거주 고객들까지 이곳을 찾는다는 국내최고의 명품 수선전문점 `명진사`를 운영하는 주인공은 바로 수선의 달인으로 알려진...
[성공나침반] 특허받은 사계절 삼계탕, `보라돌솥삼계탕` 2011-09-20 14:54:33
개발해 특허까지 받았다. 3~5월에는 백련초를 넣은 새봄삼계탕, 6~8월에는 은은한 솔잎 향이 물씬 풍기는 여름삼계탕, 9~10월은 미용 및 스태미나를 생각해 밤과 도토리를 넣은 가을삼계탕, 11~12월에는 동충하초를 첨가한 겨울삼계탕이 바로 그것. 본점을 잘 꾸려온 덕분에 비법을 전수해달라는 사람이 찾아와 직영점을...
[현장돋보기] 평범한 쇼핑몰은 가라! 이색 쇼핑몰의 반란 2011-09-08 12:52:48
더 큰 선물이 무작위로 발송되는 쇼핑몰. 구매 전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 구매하는 목적, 연령, 성별을 조사한 후, 그에 맞게 발송된다는 것. 그래서 재구매를 하게 되더라도 과거에 제품이 또 다시 발송되지는 않는다. 방송 : 2011년 9월 8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스투피드> 02-2069-0672 <랜덤몰> 070-8765-0828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차별화된 매장운영, 자바시티 2011-08-09 14:09:20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해 체계적인 매장 관리 속에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많은 커피 프랜차이즈 속에 커피맛과 다양한 메뉴개발, 그리고 차별화된 위탁경영 시스템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자바씨 티커피, 그 성공 노하우를 파헤쳐본다. 방송 : 2011년 8월 9일 화요일 저녁 ...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명품으로 승부하다. MFS 2011-07-13 12:00:32
통해 `MFS샤프트`가 만들어졌다. 바로 최경주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사용해 화제가 됐던 일명 `오렌지 샤프트` 멀리서도 잘 보이는, 또 한국인과 황인종을 의미하는 `오렌지 마케팅`이 탄생했다. 이 샤프트가 최경주의 우승과 함께 눈부시게 성장했다. 최경주가 드라이버에서 우드, 아이언으로 사용을 확대하면서...
[아이디어 발전소] 세상의 소리를 담는다, 딜라이트 2011-07-06 09:42:23
온 열혈 청년들이 있다. 평균 연령 22.1세. 듣지 못해 소외되는 사람들이 없는 세상 `돈이 없어 듣지 못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꿈꾸며 `34만원`이라는 파격가 보청기를 개발해 생산하기까지 그들의 땀과 열정을 만나 본다. 방송 : 2011년 7월 6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딜라이트> 02-336-7767 www.del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