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밀가루값 8.8% 올렸다 2013-01-09 00:16:01
비롯해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라면회사와 롯데제과, 크라운해태제과, 오리온 등 제과 회사 등이 가격인상에 나설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ཏ금 성행위' 돌발 행동…'경악'▶...
CJ제일제당, 밀가루값 8.8% 인상 2013-01-08 21:09:08
가세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밀가루 시장은 현재 대한제분, CJ제일제당, 동아원이 각각 25% 내외의 시장점유율로 경합을 벌이고 있다. 밀가루 값이 오르면 빵, 과자, 라면 등 밀가루를 원료로 쓰는 제품 가격이 연쇄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커지게 돼 연초부터 식탁물가가 전방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오리온, 올해 영업이익 성장률 둔화 전망" - 우리투자증권 2013-01-08 08:28:49
영업이익은 411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보다 17.4% 가량 낮을 전망"이라며 제과 부문 이익성장률이 5.3%에 그쳤고, 스포츠토토 사업이 부진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 연구원은 "오리온의 스포츠토토 사업과 영화 사업 등 비제과 부문 이익기여도는 지난해 25%에 달했지만 올해 15%로 축소될 것"이라면서 "올해 연결...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등 제과업체에선 포장이 되지 않은 빵은 반드시 투명 덮개로 먼지를 막는다. 또 '오픈 키친' 형태로 제과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도 마찬가지. "커피 나왔습니다"라고 외치는 직원을 중국의 파리바게뜨에선 찾아볼 수 없다. 번호표를 뽑아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종업원이 커피를 '배달'해준다....
[맞짱 토론] 프랜차이즈 간판 확장 공세에 동네빵집 절반이상 문닫아 2013-01-04 16:52:55
반드시 지정돼야 한다. 핵심적인 이유는 제과점이 소상공인의 대표 업종이면서 골목상권의 대표 주자이기 때문이다. 현재 제과점 시장은 더 이상 신규로 개설할 곳이 없을 정도로 포화상태에 이르렀다.지금도 많은 동네 빵집이 폐업하고 있고 점포당 7~8명씩 되는 사장과 종업원들이 일자리를 잃었다. 빵을 사랑하고 빵맛을...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한 단계 진화해 ‘한국인의 밥상’을 그대로 옮긴 한식 세계화에...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한 대형 제과업체 관계자는 “제조원가에서 밀가루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만큼 올 상반기에 한 차례 가격 조정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다만 새 정부 출범 초기에 큰 폭으로 가격을 올리기엔 부담스러운 만큼 정부와 어떻게 조율할지가 변수”라고 말했다.또 다른 변수는 국제 곡물시장의 움직임이다. 상당수...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희망이 있어요. 지금 과자는 주류시장에 비유하면 소주 정도로 보면 됩니다. 앞으론 와인 같은 과자를 만들어야죠.”(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윤 회장의 얘기처럼 식품업계의 고급화 바람은 제품군을 막론하고 전방위적이다. ‘맥심’과 ‘신라면’이라는 부동의 1위 제품을 보유한 동서식품과 농심이 각각 인스턴트...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들어서는 복합쇼핑몰에 동반 입점한다.롯데제과는 ‘2018년 아시아 1위 제과기업’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한 중장기적 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중국 인도 베트남 러시아 등 진출 국가의 영업조직을 확대하고 싱가포르 법인을 중심으로 성장잠재력이 높은 동남아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2010년 11월...